제주 여수 배편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 침대, 제주항 완벽정리 #1

제주 여수 한일골드스텔라호

제주 여수 배편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 침대, 제주항 완벽정리 #1

 

제주항 

제주와 여수를 연결시켜주는 한일골드스텔라 배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제주항의 제4부두를 이용하게 됩니다. 제주항주차장이 아닌 앞으로 조금 더 직진후 좌회전하시면 제주항 제4부두를 만나게됩니다.

 

제주항 제4부두

이 곳을 지날때에는 차안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 차안에 실려있는 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창문을 열어 확인을하게됩니다.

 

확인 후 직진하시면 바로 오른편에 '동광해운'이라는 파란색 2층 건물이 보입니다. 

 

제주 여수 한일골드스텔라

이 건물 주위로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일단 주차하시고 운전자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이곳에 내리시기 바랍니다. (미리 제주항여객선터미널에 동행하시는 분들을 미리 내려주시고 운전자 훈자오셔도 무관합니다.)

 

한일고속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과 승선원들 티켓 예매를 했다면 이 곳들 들를필요없이 예매시 발송되는 문자나 카톡을통해 모바일승선권을 준비해서 '한일골드스텔라'배로 바로 이동하셔도되고 예매를 하지 못하신분들은 이 곳에서 티켓을 하도록 합니다.

 

저의 경우는 가족들과 필요한 최소의 짐만을 내려놓은뒤 저 혼자 차를 끌고 배로 향합니다.

 

제주 여수 한일골드스텔라호 차량선적하는 곳이라는 커다란 간판의 화살표를 따라 이동합니다.

 

한일골드스텔라호 선미

한일골드스텔라호 선미(배 뒷편)으로 차량을 선적합니다. 

 

배 뒷편에는 안내요원들이 있기때문에 지시대로 따라주면 됩니다.

 

이 곳을 방문하기전 모바일승선권을 미리 준비해두도록합니다.

 

제주 여수 한일골드스텔라 모바일승선권

2020년 올해부터 모바일승선권이 생겨서 탑승하는데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전용어플도 필요없고 문자나 카톡으로 받은 링크만 눌러주면됩니다.

 

카니발의 경우 차량선적비용이 165,000원 입니다. 이번에 큰마음먹고 1등침실(4인) 침대방을 결제했답니다. 일반대인 58,500원, 어린이 57,750원 입니다.

 

차량승선권을 보여준뒤 한일골드스텔라호로 천천히 진입해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길

차량을 선적할 수 있는 곳이 총 1~3층으로 되어있고 제가 들어갔을때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2층 주차장
안내요원의 지시를 받아 주차를 완료합니다.
주차된 차량은 바퀴 4군대모두 로프를 사용해 고박을하게 됩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도록 합니다.

계단을 내려오면 배의 선수(앞부분)이 보입니다. 차량을 선적하는 배 답게 엄청나게 큰 위용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걸어서 입구에서 만났던 파란색 2층건물인 '동광해운'으로 걸어서 이동을 합니다. 중간중간 차량이 이동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이제 동광해운건물에서 주기적으로 '셔틀버스'가 운행중입니다. 이 셔틀버스를 타고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셔틀버스만석

미니버스가 만석입니다. 서서가는 분들도 많았지만 고작 2~3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이기때문에 잠깐만 참으면 된답니다.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

셔틀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앞이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제주항보다는 규모가 상당히 작았습니다.

 

제주항 매표소
제주항 대기실
제주광관광 팜플렛이 상당히 많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제주항 제주도 특산푼 판매점

제주여행중 지인들의 선물을 준비하지못했다면 마지막으로 이 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재래시장에서 판매하는 물건들과 똑같긴하지만 가격은 조금 더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 안내도

제주항은 2층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남 완도항에는 없던 식당이 제주항에는 있습니다. 간단한 요기거리가 가능합니다.

 

2층에서바라본 1층 매표소
승선권 자동발매기
여객선 승선은 여기로 오시면됩니다.
제주항 대합실
개찰구

제주항 대합실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많은 의자의 수가 넉넉하게 준비되어있고 대형 TV도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승선을 위한 개찰구는 시간에 맞추어 열리게 됩니다.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 2층에는 CU편의점과 멀미약을 판매하는 약국이있습니다. 편의점에는 밖의 편의점과 똑같은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약국의 경우는 밖에서 판매하는 멀미약보다 훨씬 비싸게 판매하고 있기때문에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으신 분들은 제주항을 이용하기전에 밖에서 미리 멀미약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에서 여수까지 오가는 한일골드스텔라호의 경우 배타는 시간만 5시간30분 넘게 소모되기때문에 가능하면 멀미약을 드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배안에서 라면이나 기타 군것질을 하실 분들이라면 이 곳 편의점에서 미리 구입하시면 돈을 추가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족의 경우 편의점에서 컵라면4개와 샌드위치, 과자, 음료수를 미리 구입했답니다.

 

멀미가 심한 안지기님을 배려해 비싼돈주고 멀미약을 구입했습니다. 구입하는 김에 아이들것도 함께구입.

 

2층에는 제주농수산특산물을 판매중입니다.

배 탑승시간이되면 개찰구가 열리고 탑승을 시작합니다. 탑승 시 코로나19로인한 비접촉 체온측정이 이루어집니다.

 

이때에도 모바일승선권을 이용하면 됩니다.

 

개찰구를 통과하면 작은 면세점이 보입니다. 공항에서 만나는 면세점에 비하면 초라한편입니다. 저희는 이용하지 않음으로 쿨하게 패쓰.

 

길을 따라가면 목포/여수 셔틀버스타는 곳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앞으로 쭈~욱 직진하시면 됩니다.

 

다시 셔틀버스를 만나게됩니다. 이 셔틀버스를 타고 여수로 향하는 골드스텔라호로 이동합니다.

 

배에 탑승하기 전 마지막으로 신분증과 티켓을 확인합니다. 

 

티켓확인이 완료되었다면 골드스텔라호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면 된답니다.

 

글을 적다보니 사진과 내용이 많아 본문이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한일골드스텔라, 1등객실, 여수항에 대한 깊이있는 내용은 아래의 2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 여수 배편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 침대, 제주항 완벽정리#2

 

제주 여수 배편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 침대, 제주항 완벽정리 #2

제주 여수 배편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 침대, 제주항 완벽정리#2 지난 포스팅에 이어 한일골드스텔라호 1등석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아보도록한다. 제주항과 차량선적에관한 자세한부분은 아��

j-windy.tistory.com

 

제주 한달살기 일상 및 여행지 맛집 카페 공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