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방법

728x90

윈도우10 무료업그레이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2020년 1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즈 7의 지원이 중단된다. 윈도우7 지원이 중단된다는 것은 더이상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 보안 업데이트를 더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말이다. 당장에 윈도우 10을 꼭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모를 공격에 대비해 미리미리 윈도우10으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하다.

 

그런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기존에 사용중이던 윈도우7 컴퓨터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 제품을 구매한다거나 무료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등을 사용하고 있다.

 

만약 본인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윈도우7이 정식판매된 제품이라면 2020년 1월 현재까지도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현재 지인이 보유하고있던 2011년도에 구입한 삼성컴퓨터에 설치되어있던 윈도우7을 윈도우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 해 보겠다.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했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설치USB를 통한 업그레이드 방법이다.

 

참고로 현재 이 컴퓨터의 윈도우7 버전은 HOME이다.그리고 만약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윈도우10 설치 이전에 필요한 파일들을 미리 꼭 백업해 두기바란다. 설치과정에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포멧도 포함되어있다.

 

 

윈도우10 설치 usb 준비하기

윈도우10을 설치하기위해 설치 USB를 준비한다. 만약 설치USB 만드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직접 제작해보기바란다. 전혀 어렵지 않다.

https://j-windy.tistory.com/81

 

정말쉬운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 USB만들기' 이제 나 혼자 윈도우설치

지금 알려드리는 정보는 '불법이 아닙니다.' 정식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10 설치 USB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설치 USB제작 후 윈도우10 정품인증에 관한 부분은 설치자분이 정식 라이센스를 획..

j-windy.tistory.com

 

컴퓨터 본체에 USB를 넣고 컴퓨터전원을 ON 한다. 컴퓨터 부팅 후 윈도우 설치화면이 자동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컴퓨터가 켜자마자 F2번을 눌러 CMOS 화면으로 들어가 부팅 순서를 USB가 1번이 되도록 설정해준다.

 

윈도우10 설치과정

윈도우10 설치 USB가 제대로 인식되었다면 위의 화면처럼 윈도우 로고가 활성화된다.

오래된 PC라 SSD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로딩시간이 제법 걸린다.

 

윈도우 설치화면이 활성화 되었다. 다음을 눌러준다.
지금설치를 눌러준다.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제품키 입력화면이다. 활성화된 창 하단에 '제품 키가 없음'을 눌러준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윈도우7의 버전이 HOME 이었기 때문에 똑같이 윈도우10 HOME을 선택해 주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동이함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준다.
기존의 파일을 유지하면서 윈도우를 설치할지, 포멧을 통해 깨끗하게 설치할지 물어보는 화면이다. 가능하면 '사용자 지정 : 윈도우만 설치(고급)'을 선택해서 백지장위에 윈도우를 설치하도록 한다.
윈도우를 설치할 위치를 선택한 후 '포멧'을 눌러 드라이브를 포멧한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준다.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이 활성화된다. 이제 윈도우파일을 복사하고 업데이트파일을 설치하게된다. 시간이 조금 걸리니 잠시 대기해도 좋다.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이 일단 완료되었다.
계속하려면 윈도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다시시작'을 눌러 준다. 누르지 않더라도 컴퓨터는 재부팅된다. 참고로 이제 컴퓨터에 넣어둔 USB는 필요가 없으니 빼두어도 상관없다.

 

 

컴퓨터가 재부팅되면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중'이라는 안내문구가 활성화된다.
파란화면에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가 나온다.
지역선택을 한다. 한국을 선택한 후 예를 눌러준다.
올바른 자판 배열입니까? 예를 눌러준다.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을 추가할까요? 필요한 분들은 체크해 주겠지만 대부분 건너뛰기를 누른다.
네트워크에 연결. 랜선이 컴퓨터에 꼽혀있다면 연결된 네트워크를 선택해도되지만 나는 랜선을 뽑아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왼쪽 아래에 '인터넷이 없음'을 선택하였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하다.
인테넛에 연결하지 않을거라면 오른쪽 아래에 '제한된 설치로 계속'을 눌러준다.
PC사용자 이름을 작성하고 다음을 눌러준다.
비밀번호를 적는화면이다. 컴퓨터를 켤때마다 비밀번호를 누르기 귀찮고 싫다면 아무것도 적지않고 '다음'을 눌러준다. 그러면 로그인할때마다 암호를 적는 수고스러움이 없어진다.
활동 기록이 있는 장치 간에 더 많은 작업 수행. 예를 선택해도 되긴하지만 대부분 '아니오'를 선택한다.
장치의 개인정보 설정 선택, 왠만하면 모든것을 '아니오'선택한 후 수락을 눌러준다.
모니터에 한글로 안녕하세요를 보게된다!
사용자를 위해 준비한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파란화면에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아래 문구대로 'PC의 전원을 끄지 마세요'
모든 것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맡기기
윈도우10 설치완료!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이제 가장 중요한 윈도우10 정품인증이 되었는지 확인해볼 차례다. 랜선을 컴퓨터에 설치한 뒤 키보드의 '윈도우+PAUSE BREAK' 을 눌러주면 컴퓨터 시스템화면이 활성화된다.

 

윈도우 정품인증 확인

오!! 정품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었다. 

윈도우10 설치USB를 이용해서 윈도우10을 설치했을 뿐인데 별도의 작업필요없이 자동으로 윈도우10 정품인증이 이루어졌다.

이것이 정품윈도우가 탑재된 PC를 구매한자들의 특권이다.

 

윈도우10업데이트

윈도우10 업데이트도 문제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결론

기존에 사용중이던 PC의 윈도우가 정식루트로 구입하고 설치되어있는 윈도우라면 2020년 1월 현재까지도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원래는 윈도우10이 출시가 되고 일정기간 윈도우7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했었다. 하지만 공지되었던 기간이 훨씬 지난 지금도 어찌된 일인지 막히지 않고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나처럼 오래된 PC이지만 윈도우 정품이 설치된 PC 라면 이 방법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윈도우10 다운로드 설치USB만들기
윈도우10 초간단설치방법
윈도우10 SSD, HDD 파티션 쉽게나누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끄기
윈도우10 버전확인방법
윈도우10 USB 파일 복사 안될때
윈도우10 컴퓨터 사양확인방법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
윈도우10 포멧하는 방법
윈도우10 최적화방법
윈도우10 원격지원 하는 방법
윈도우10 멀티부팅 삭제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