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최근 앱 고정 방법

728x90

갤럭시 최근 앱 고정 방법(T맵 고정 등)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비게이션 바에 최근에 실행했던 다양한 앱들이 순서대로 나열이 되어 앱 전환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 티맵으로 유튜브 등으로 상호 간에 앱 실행 아이콘 선택 필요 없이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바로바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그것이다.

 

갤럭시 최근 앱 고정

하지만 배터리 사용양을 늘리기 위해서나 메모리 확보 차 백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불필요한 앱들의 실행을 막기 위해 대부분 최근 앱을 선택하고 '모두 듣기'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모두 닫기를 사용할 경우 티맵 등고 같이 종료되면 안 되는 앱 들까지 한꺼번에 종료가 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럴 땐 '최근앱 고정' 기능을 활용해 모두  닫기를 눌러도 앱이 종료되지 않고 계속 실행되어 있게 설정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운전 중 필수로 사용하게 되는 티맵이나 유튜브 뮤직 등을 사용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한다. 티맵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의 사용이 절실할 것이니 꼭 설정하도록 하자.

 

테스트 환경

  • 갤럭시 S10 5G
  • ONE UI 4.1
  • 안드로이드 12

최근 앱 고정 방법

최근 앱에 열어두기

스마트폰 하든 최근 앱 화면을 선택하면 현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들이 표시된다. 여기에서 모두 닫기를 눌러도 종료되지 않기를 원하는 앱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선택한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모두 닫기를 누르거나 앱 화면을 위로 쓸어 올려 작업 종료를 실행해도  해당 앱이 종료되지 않고 항상 고정되어 있을 것이다. 나는 주로 티맵에 이 기능을 사용한다. 다음은 최근 앱 해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자.

 

최근 앱 고정 해제 방법

최근 앱 실행을 누르면 다시 백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앱들이 표시되는데 원하는 앱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하단 '자물쇠 아이콘'을 선택하면 최근 앱 고정이 해제되고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