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세계백화점 키자니아 맛집 서리재

728x90

부산 신세계백화점 직화 불고기 맛집 서리재 내 돈 후기

아이들과 함께 부산 신세계백화점 키자니아에 방문했을 때 저녁식사로 선택한 곳. 서리재가 위치한 곳은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4층이다. 만약 우리처럼 키자니아 오후권을 이용해 늦게까지 키자니아에 머물렀던 분들이고 해당 건물 안에서 식사를 이용하려는 분들이라면 키자니아 마감시간인 오후 7시 30분이 아닌 못해도 10~20분 전에는 미리 식당가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들이 너무도 좋아했기에 키자니아에서 마감시간 저녁 7시 30분 빠듯하게 퇴장하게 되었는데 이 시간에는 식당가에 메뉴가 소진되거나 영업종료 준비 중이었다. 어쩔 수 없이 아이들을 대리고 입장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다가 방문하게 된 곳이라 할 수 있다.

 

일단 식당 자체는 한식의 고급화를 선언한 듯 식당의 외관이나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우리는 단품 메뉴가 아닌 직화 고추장 제육과 간장 돼지불고기 세트를 주문했다.

 

기본반찬

아주 깔끔하게 차려지는 기본 반찬의 모습. 양이 많지 않지만 제공되는 상추의 상태가 크고 싱싱해서 좋아 보인다. 

 

직화 간장 돼지 불고기

200g에 16,500원하는 이곳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직화 간장 돼지 불고기의 모습. 생 양파 위로 불향 가득한 돼지 불고기가 차려지는데 고기의 사이즈가 좀 크다. 아이들에게 먹일 생각이라면 제공되는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 잘라서 먹는 것이 편해 보인다.

 

어찌 되었든 맵지 않은 간장맛이라 아이들은 맛있게 잘 먹었다. 매운맛을 싫어하는 어른들이 먹기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은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싱거운 느낌이 강했다. 그래도 은은하게 느껴지는 불향은 좋았다.

 

직화 고추장 제육

200g에 16,500원. 위에 먼저 소개한 간장 돼지 불고기와 가격은 동일하다.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어른들의 입맛에는 고추장 제육이 제격이라는 생각. 같은 고기지만 매콤한 소스에 불향이 첨가되니 술을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하지만 운전을 해야 되기 때문에 음주는 패스. 

 

직화 고추장 제육 또한 맛은 굉장히 덜 자극적이다. 이 식당이 추구하는 것이 좋은 재료와 건강한 맛이 아닐지.

 

함흥냉면 물 11,000원

아이들 먹일 생각으로 추가 주문한 함흥냉면의 모습. 몸에 좋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솔직히 맛이 있는지는 모르겠...

 

된장찌개

된장찌개의 맛도 굉장히 덜 자극적이고 건강한 맛임을 단번에 알 수 있다. 짜고 자극적인 된장찌개에 익숙해져 있던 나에게는 약간 싱겁게 느껴지긴 했으나 나름 나쁘지 않았던 메뉴.

 

계란찜

아이들을 위해 추가로 주문한 계란찜의 모습. 역시 1개가 부족했을 정도로 아이들은 잘 먹어 준다.

 

솥밥

솥밥은 맛이 없을 수 없지. 방금 만들어진 솥밥답게 고슬고슬함을 자랑한다. 밥은 전용 용기에 덜어낸 후 거기에 물을 넣어 누룽지를 맛볼 수 있었다.

 

백화점에 입점한 식당답게 식당과 음식의 퀄리티는 좋았다. 다만 가격은 백화점 밖에서 먹는 것보다 다소 높게 측정되어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 가격 대비 양이 작지만 건강하고 깔끔한 한식을 찾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한 가지 우리가 경험했던 것을 공유해본다.

 

직화 간장 돼지 불고기를 먹는데 다 익지 않아 보이는 고기들이 제법 보였다. 아이들이 먹을 요리인데다 보기에 거북해서 조심히 그런 고기들을 건져내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은 전체가 아닌 일부다. 게다가 고기가 아닌 비계의 비율이 너무 높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는데 일하시던 점원을 조심히 불러 고기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 것을 이야기했다. 직접 확인해보시고는 나와있는 요리를 더 익혀드리고 양도 더 제공해준다고 한다.

 

음식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이런 것에 대한 대처나 응대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어쨌든 고추장 불고기에 비해서 간장 돼지 불고기는 눈으로 뚜렷이 확인되기 때문에 고기에 문제가 있다면 점원을 불러 이야기하도록 하자. 응대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이 식당에 별 불만은 없다.

 

  • 상호 : 서리재 신세계센텀시티점
  • 전화번호 : 051-745-1936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4로 15 신세계센텀시티몰점 4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30분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