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기프티콘 주문 방법
- 잡학다식
- 2022. 11. 14.
BBQ 기프티콘 주문 방법
지인으로부터 비싼 치킨의 대명사 BBQ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 받았다. BBQ 기프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BQ 앱이나 BBQ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한다.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등에서 등록해서 사용할 수는 없다. 아무래도 PC보다는 모바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서는 전용 앱을 활용해 주문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기프티콘의 모습. 해당 바코드와 숫자는 다른 사람들이 도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개 채팅방이나 게시판에 공유해서는 안된다.
내가 선물 받은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 황금알 치즈볼 5개 + 콜라 1.25L 제품이다. 무려 27,500원짜리.
플레이스토어에서 BBQ를 검색해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했다. 현재 BBQ의 전속모델은 배우 이유정.
메인 화면에서 '모바일 상품권' 주문이 보인다. 고민하지 말고 눌러주자.
이 화면에서 본인이 선물 받은 기프티콘의 번호를 입력해주고 '추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인식되면서 치킨 메뉴가 뜨게 된다. 화면 아래의 사용하기를 눌러주자.
특정 프랜차이즈 치킨의 경우 메뉴 변경이 불가능한 곳도 있던데 BBQ는 선물 받은 기프티콘의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로 변경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 정말 좋다. 사실 좋아하지도 않는 치킨을 선물 받았다가 억지로 먹은 적도 있기 때문.
메뉴 변경을 누르고 더 담으러 가기를 선택해 BBQ의 다양한 치킨을 구경하고 선택하면 되겠다.
역시 후라이드 치킨은 BBQ 황금올리브가 짱인듯.
어린 두 아들과 함께 치킨을 먹기 위해서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을 선택했다. 순살 후라이드 1마리에 22,000원이라는 ㅎㄷㄷ한 가격. 아직 더 고를 수 있는 금액이 남아있기 때문에 '장바구니 담기'를 선택한다.
오우... 사이드 메뉴를 선택하면 어마어마한 메뉴들이 보인다. 다 돈이다 돈.
나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 황금알 치즈볼 5,000원과 시크릿 양념소스 1개를 추가로 주문했다. BBQ의 황금알 치즈볼은 참을 수 없지!
이제 배달매장은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고 주소를 선택한다.
배달비까지 무료면 좋으련만 기프티콘으로 치킨을 주문할 때마다 배달비를 추가로 결제해야 한다. 결제는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휴대전화결제, 등 다양했는데 나는 네이버 페이가 3천 원 남아있길래 이것으로 선택했다.
주문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주문내역이 바로 전송된다. 이제 배달원이 치킨을 배달해주면 끝.
예전에 어떤 브랜드인지 모르지만 치킨 변경이 되지 않아 쿠폰 그대로 이용하면서 가족 모두 불만을 토로한 적이 있었다. 그에 비해서 BBQ치킨은 메뉴 변경과 추가가 쉽고 빠르다. 비싸긴 해도 역시 BBQ 치킨은 맛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