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간단해요
- 잡학다식
- 2022. 11. 20.
냉동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간단해요
냉동실에 들어있는 오래된 냉동옥수수를 맛있게 삶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에어프라이기,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냄비 혹은 압력솥을 이용한 방법이 나는 가장 쉽고 맛있었다.
- 냉동옥수수 준비하기.
- 옥수수가 모두 잠길 수 있는 냄비 혹은 압력솥 준비하기.
- 냄비에 물을 붓는다.
- 소금 1숟가락
- 설탕 2숟가락
- 약 15분~20분 푹 삶아주기
- 끝.
언제 받아왔는지 기억도 나지않는 냉동옥수수의 모습. 깡깡 얼어서 옥수수 주변에 얼음도 많이 생겼다. 별도의 해동 작업은 필요치 않으니 그냥 비닐에서 꺼내기만 한다.
압력솥이면 더 좋고 옥수수가 다 잠길 수 있을 정도의 냄비를 준비한 후 물을 적당량 넣어준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성인용 숟가락 가득 소금을 넣어준다.
설탕도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가득 2숟가락 넣어준다.
숟가락으로 몇번 휘휘 저어준다. 어차피 끓으면서 자동으로 섞이기 때문에 이 과정은 생략해도 상관은 없다.
이제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 불을 올려 옥수수를 푹 삶아준다. 이때 위 사진에 보이지 않지만 뚜껑은 꼭 닫아주어야 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냄비는 뚜껑을 닫고 손잡이의 락 장치를 사용하면 압력솥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무래도 김이 새어나가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일반 냄비를 이용할 경우 5분 정도 더 끓여주는 것을 추천.
압력냄비에서 15분동안 삶아진 냉동옥수수의 모습. 처음 만들어졌을 때와 모습도 크게 다르지 않다. 집개나 젓가락 등을 이용해 화상에 주의하면 옮겨 담는다.
맛있는 찐 옥수수로 변신한 냉동옥수수의 모습. 때깔도 곱고 맛있어 보인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에 데웠을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찐 옥수수 그대로의 맛을 가지고 있다. 정말 만족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 이날 먹은 옥수수가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냉동실에 들어있던 다른 옥수수로도 동일한 방법으로 쪄 먹었는데 아뿔싸... 옥수수 자체가 너무 맛 이 없던 것이라 그런지 먹다가 버렸다.
아무래도 처음 삶았을때의 옥수수가 맛이 있어야 이 방법을 사용해도 맛있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