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바라쿠다 8TB 할인가격으로 잘샀다

728x90

씨게이트 바라쿠다 8TB 할인 가격으로 잘 샀다(내돈내산)

메인보드, CPU, RAM 등은 종종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용 중인데 단순 저장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HDD는 벌써 10년 넘게 사용 중이었다. 하지만 세월의 문제인지 언제부턴가 윈도우 부팅되는 속도가 느려지고 어떨 때는 무한 부팅에 빠지는 현상이 발생. 확인해 본 결과 씨게이트 1TB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반도체 수급의 문제인지 그래픽카드를 포함해 컴퓨터 부품들의 가격이 엄청 올라있었기 때문에 재부팅하면서 그냥저냥 사용 중이었는데 이제는 도저히 컴퓨터 부팅을 5분 이상 지켜보기가 짜증이 나서 결국 새 하드디스크 HDD를 지르게 된다.

 

내가 구입한 모델은 '씨게이트 바라쿠다 ST80000DM004 8TB' 모델로 성능도 가격도 저렴한 모델에 속한다. 하지만 나처럼 하드하게 사용하지 않고 일상생활 저장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스펙이 낮아도 사용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뭐 예나 지금이나 돈이 많다면 HDD보다는 SDD가 최고지만 가격이 넘사벽이기 때문에 패스.

G마켓 8TB 씨게이트 바라쿠다

일단 내가 구입했던 것은 2022년 9월 4일로 정가가 198,940원에 판매될 때다. 

 

하지만.

 

추석 한가위를 기념해 G마켓에서 빅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기 때문에 53,700원 할인된 145,240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다.

 

사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하드디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직구도 생각해 보았는데 이놈에 직구가 복불복이 상당히 심하다.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배송 중의 문제인지 하드가 인식되지 않거나 베드섹터가 발견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다. 문제는 해외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 AS가 안되고 제조사인 일본에서만 AS가 가능할 뿐 아니라 구입 7일 이내에 이상 문제를 제기하지 않으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것. 그래서 돈을 2~3만 원을 더 주고라도 2년 AS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정식 수입 제품을 선택했다.

 

내가 구입할 당시에 동일 모델을 큐텐에서 12만 원대, 지마켓에서는 14만 5천 원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사실 지마켓에서 빅세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았다면 직구를 했을 수도 있겠다.(지금은 다시 가격이 올라서 18만원 대에 판매 중이다.)

 

배송포장

추석 연휴가 시작될 때였는데도 단 하루 만에 제품이 도착했다. 9월 4일 구입 9월 5일 배송 완료. 솔직히 추석 연휴가 끝나면 도착할 줄 알았는데 역시 직구보다 빠르고 안전하다.

 

에어 2중 포장

제품은 에어 포장지에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었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8TB 패키지

SEAGATE BarraCuda HDD 3.5 ST8000DM004 8TB
씨게이트 바라쿠다 8TB

 

2년 워런티

제품의 패키지는 이렇게 되어있고 상단에 '2년 제한 보증' 문구가 보인다. 씨게이트의 하드디스크는 모델에 따라서 워런티가 달라진다. 내가 구입한 모델은 가장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에 AS기간이 짧다. 그래도 직구보다는 큰 장점이다. 

 

기본 포장을 제거하면 이런 모습. 

 

정품스티커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 될 정품 스티커. 직구로 HDD를 구입하면 이런 스티커도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하드디스크

와...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새 하드디스크의 모습. 솔직히 SDD나 M.2 제품에 비해서 크기도 크고 무겁다. 게다가 오래전 디자인에서 전혀 다른 점을 찾을 수도 없다. 어렸을 적 하드 카피하던 때가 생각나네 ㅋㅋ

 

모델넘버

위에 적혀있는 것이 하드디스크 모델명이다. 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윈도우로 하드를 인식시키거나 베드섹터 검사할 때 위의 모델 넘버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제조일자

2022년 9월에 구입했는데 제조일은 2022년 5월이다. 나름 최근에 만들어진 신상품. 만족스럽다.

 

뒷면

이제 하드디스크 연결. 하드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이 필요한 분들은 내가 작성한 아래의 포스팅을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초보도 완전 가능)

2022.09.07 - [IT 유용한 정보/윈도우10 관련] - 컴퓨터 PC 하드디스크 HDD 설치방법

 

컴퓨터 PC 하드디스크 HDD 설치방법

컴퓨터 PC 하드디스크 SDD HDD 설치방법 이전에 구입했던 시게이트의 1TB HDD 모델이 2012년도에 제조된 것이었으니 지금으로부터 무려 10년 넘게 사용했다는 것이 된다. 그래서일까 데이터를 저장하

j-windy.tistory.com

 

하드디스크 인식에 성공했다면 혹시나 베드섹터가 있는지 검사해 보는 것이 좋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검사중

무려 14시간을 넘게 투자해서 베드섹터 검사가 끝났다. 정말 다행히도 아무 하자 없는 양품 확정! 

 

위 HDD SCAN V2.0은 무료 프리웨어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아래 링크가 공식 개발자의 다운로드 사이트이다.

http://www.gmdata.co.kr/gmtools/hddscan.html

참고로 간혹 중고 HDD나 리퍼 HDD를 새 제품처럼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CrystalDiskinfo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크리스탈 디스크인포 확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해당 하드디스크의 사용 횟수와,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만약 새 제품인데도 사용시간이 많다면 리퍼나 중고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다행히 내가 구입한 제품은 사용 이력도 없고 베드 섹터도 없는 양품이라 그냥 사용하면 될 듯하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은 보통 1TB, 2TB, 4TB, 6TB, 8TB로 나뉘는데 (더 큰 것도 많다.) 용량이 적을수록 가격은 저렴하다. 이용자의 사용 환경을 파악해 용량을 선택하면 되겠다. 직구를 선택했든 국내 구입을 선택했든 양품의 하드디스크를 얻길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