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패밀리링크 결제

728x90

미성년자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패밀리링크 결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게임의 인앱 구매 혹은 앱 설치, 광고 제거 등의 이유로 현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하곤 하는데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가 아니더라도 모바일 기프트콘 혹은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도 이러한 기프트 카드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결제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썸네일, 패밀리링크 기프트카드 등록 및 결제 방법
패밀리링크 기프트카드 사용법

앞의 내용들은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부모의 관리하에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미성년자들의 경우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패밀리링크의 경우 아이들이 실수로 신용카드결제를 하게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결제 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자녀 스스로 이 기능을 풀기란 솔직히 불가능하다.

 

어떠한 루트가 되었든간에 기프트카드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결제 과정에서 코드를 입력하려면 아래의 메시지가 출력된다.

Play  프로모션 코드 또는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가족 그룹 관리자에게 본인 계정으로 코드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자녀의 입장에서는 나감한 상황인데 만약 부모 몰래 이 방법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패밀리링크 감독자인 부모의 휴대폰과 부모의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가능하면 부모 몰래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사실대로 말하고 부모와 함께 기프트카드를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 모르지만 내가 알고 지금껏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다.

 

패밀리링크 기프트카드 결제 사용방법

  1. 부모의 휴대기기에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등록한다.
  2. 부모의 휴대기기에 자녀가 원하는 게임을 설치한다.
  3. 게임 로그인 할때는 자녀의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한다.
  4. 게임 속에서 결제를 진행한다.
  5. 정상적으로 구입이 완료되었다면 부모의 휴대기기 게임 속에 자녀의 게임 계정을 로그아웃 한다.
  6. 자녀의 휴대기기에서 결제를 완료한 게임을 실행한다.
  7. 결제가 완료된 게임계정을 확인 후 재미있게 즐기면 된다.

구글 기프트카드 등록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2. 계정 아이콘 선택
  3. 결제 및 정기결제
  4. 기프트 코드 사용
  5. 코드 입력

오프라인 게임이 아닌 온라인 게임의 경우 페이스북, 이메일, 구글 플레이 등의 계정 등을 이용해 회원 가입하게 되는데 자녀가 해당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하는 계정 정보를 부모의 휴대폰에 설치된 게임에 로그인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되면 부모의 휴대폰에 기프트 코드가 적용되어 포인트가 남아있게 되고 그 포인트를 이용해 자녀의 게임 속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분명하지만 게임 속 현질을 원하는 아이들에게는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지 않나라는 생각이다.

 

내 자녀들은 쿠키런 킹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포켓몬 등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나의 휴대폰을 이용해 기프트카드를 등록하고 자녀의 계정으로 로그인해 현질을 해주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의 휴대기기에 설정되어있는 계정이 어떤 것인지 비밀번호는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자동 로그인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기 일쑤이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게임 속 현질을 피하고 싶은 것이 당연하지만 지인이나 친척들을 통해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라면서 기프트카드를 선물해주게 되면 이 것을 안 쓸 수도 없고 참 난감하다.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게임 속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아이와 함께 골라보면서 어떤 인앱 구매가 효율적인지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