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타이어매장 추천 타이어세일즈 내돈내산

728x90

거제 타이어매장 추천 타이어세일즈 내돈내산

 나는 이 타이어 매장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이다. 내 타이어의 교체시기가 되었기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곳저곳 가격비교를 하면서 알아보다가 알게된 집주변의 타이어샵으로 가격도 서비스도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었기에 혹시 나처럼 거제도에서 타이어매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포스팅을 남겨본다. 완전 내돈내산으로 타이어4개를 교체했으며 업체와 관련도 없으면서 이런 사진을 왜이리 많이 찍냐고도 하지말자. 그냥 내 취미생활일 뿐이다. 그럼 바로 솔직후기 포스팅 들어간다.


나의 경우 앞뒤로 교체해가면서 사용하다가 대략 6만킬로 정도 운행했고 타이어의 앞뒤 트레드 모두 굉장히 많이 닳아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4개를 모두 교체하기로 한다.

 나는 타이어를 교체할때가 되면 온라인을통해 내가 원하는 타이어의 가격을 알아본다음(기준 가격은 ABC타이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전국적으로 알아보곤한다. 지금까지 해외브랜드를 이용해본 적은 없고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두 브랜드만을 이용해왔다. 타이어 가격을 알아볼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가장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제품을 구입후 근처 타이어매장으로 무료 배송을 받고 무료 설치를 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타이어 교체주기가 짧지 않다고해도 장착해주는 매장에서 직접 타이어를 구입한 것이 아니다보니 사장님과의 미묘한 분위기는 항상 불편하게 느끼게되는 것 같다. 그래서 타이어 장착 후 휠얼라이먼트도 추가금을 내고 하는 편.

 그런 불편한 상황이 싫어 이번에는 2~3만원 정도 돈을 더 주고서라도 주변에서 교체가 가능하다면 그렇게 하려고했는데 다행인지 내가 원하는 가격에 교체할 수 있는 매장을 찾게된다.

 

거제도 타이어세일즈 타이어 저렴한 곳
거제 타이어세일즈
거제 타이어세일 매장전면

거제도 중곡동에 위치한 타이어세일즈라는 곳이다. 사실 이 타이어매장은 지나다니면서 매일 같이 보는 곳인데 매장의 간판이나 디자인이 너무 고급스러워서 수입산 타이어만 취급하는 비싼 곳인줄알았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면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를 취급하고있고 가격 또한 저렴한 매장이었다. 큰도로를 끼고 있어 접근성도 좋고 매장앞으로 주차라인이 많이 있어 주차걱정없이 안전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실내대기실
거제 타이어세일즈 실내

고객대기실이 카페를 연상시킬 정도로 상당히 깔끔하고 넓게 디자인되어있다. 요즘은 잘 사용할일 없지만 컴퓨터도 2대나 설치되어 있고 커피머신에는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곡물 라떼를 즐길 수 있다. 방문한 김에 생소한 곡물라떼를 한잔 마셔보았는데 실수로 종이컵 2개를 올려둔 모습. 사장님 죄송. 어쨌뜬 곡물라떼 먹을만하다.


나는 이 곳을 방문하기 전 지역커뮤니티 카페를 통해 사장님과 네이버카페채팅으로 가격을 미리 알아둔 상태였다. 내가 타이어를 구입할 당시의 ABC타이어 시세와 해당 매장의 가격을 비교해보자.

 

타이어가격비교모습
타이어 가격비교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L3 235/ 60R 17 가격비교
  • ABC타이어 : 129,500원
  • 타이어세일즈 고현점 : 127,000원

거제 타이어세일즈를 방문한 이유가 되겠다. ABC마트와 비교해도 오프라인매장이 무려 2,500원이 더 저렴하다. 이게 끝이 아니다. 이 곳을 이용할 경우 장착비, 휠밸런스, 휠얼라이먼트, 펑크수리, 위치교환 등 사후관리까지 무료로 진행이된다. 만약 예전의 나처럼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입할 경우 지정 장착점까지 타이어가 도착할때까지 기다려야하고 전화로 장착 예약 후 방문해야할 뿐 아니라 자동차의 안전을 위해 추가금을 내고 휠얼라이먼트까지 해주어야하는데 오프라인매장을 이용하니 이런 걱정이 하나도 없다. 

 

 전날 사장님과 카페채팅으로 가격을 물어보았었기 때문에 거두절미하고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HL3으로 4개를 교체해달라고 했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해당 모델의 재고를 확인하시더니 재고가 4개가 없었던 것. 만약 이 제품을 꼭 장착해야한다면 주문을 넣고 약 2일정도 후에 장착이 가능하시다는 말씀...하필이면 연차까지 사용한 날이었기 때문에 오늘 안에 일을 다 끝내고 싶어서 돈을 조금 더 보태어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금호타이어 '크루젠 프리미엄 KL33' 타이어를 선택했다. 참고로 이 곳은 한국타이어보다 금호타이어가 조금 더 비싸다. 하지만 온라인 ABC 타이어의 경우 크루젠이 더 싸다! 가격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곳보다는 ABC마트가 조금 더 저렴할 것이다. 하지만 휠얼라이먼트부터 사후관리까지 생각하면 가격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어쩔 수 없이 이전에 사용해 보았던 크루젠 프리미엄KL33으로 교체를 결정하고 앞으로 작업될 타이어에 대한 정보와 작업 시간 등을 상세하게 안내를 해주신다.

 

오프라인매장은 사후관리가 장점이다.

이 곳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면 위와 같은 혜택이 가득하다. 다른것보다.....'질소 주입'? 지금까지 타이어를 많이 교체해 봤지만 질소를 넣은 적은 단 한번도 없다. 설명에 따르면 일반 공기에 비해서 여러방면으로 질소주입이 좋다고는하는데...이 것도 필수사항은 아니고 선택사항이다. 사장님 말에 따르면 질소를 넣을지 일반 공기를 넣을지 선택할 수 있고 질소를 넣게 되면 타이어의 공기압이 일정하게 오래 유지되고 수명도 더 늘어난다나...난 잘 모르지만 새로운 경험이라 생각하고 질소주입으로 결정.

 

진열대에는 새타이어가 가득하다.

 

작업공간이 상당히 넓고 청결하다

작업 공간이 넓고 상당히 깔끔하다. 사진 맛집도 아닌데 채광도 훌륭한편.

 

차에 키를 꽂아두면 알아서 리프팅대로 옮겨준다. 여성분이 방문하셔도 걱정마시길.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HL2 모델. 좋아서 이 타이어를 선택했다기 보다는 그때그때 가격보고 금호나 한국타이어 둘 중에서 선택하는 편. 어차피 어떤 타이어를 사용하던지 큰 차이를 못느끼는 1인이기 때문이다.

 

기존에 타이어를 해체할 시간
타이어해체

열심히 기존의 타이어를 해체하는 중. 타이어해체할때마다 참 신기하다는 생각.

 

질소가스 주입기
질소주입기

바로 옆에 전시되어있는 질소충전기. 이 녀석으로 내 타이어에 일반 공기대신 질소가스를 넣어주게된다.

 

금호타이어 크루젠KL33
크루젠 프리미엄 KL33

앞으로 나의 새발이 되어줄 크루젠 프리미엄 KL33. 카니발의 순정타이어 사이즈는 '235/60 R17' 이니 참고할 것.

 

제조일자확인
크루젠 KL33

사장님께서는 타이어의 제조일자를 알아보기쉽게 하얀색 마카로 적어두셨는데 실제 타이어의 제조일자와 비교해보니 일치했다. 타이어 2개는 21년 43주차에 제조되었고 2개는 21년 42주차에 제조된 것으로 내가 방문했던 때가 11월이니 최근에 만들어진 타이어라 할 수 있겠다. 타이어를 구입할때 곡 확인해야할 부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 믿음이 간다.

  • 참고 : 1년 = 52주

 

휠밸런스는 이렇게 잡는다.
휠밸런스 잡는 중

휠에 타이어를 결합한 후 휠 밸런스를 확인하고 있는 중. 자주 보지못하는 광경이라 신기할 따름이다.

 

타이어를 휠에 넣는모습
휠에 새 타이어 넣는 중
크루젠 프리미엄

기존에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에서 다시 금호타이어 크루젠으로 장착된 모습. 사실 크루젠이나 한국타이어나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1인이다. 두 모델 모두 사용해본 입장에서 성능을 체감하기는 어려웠다. 수입산 비싼 타이어를 사용해보면 또 다를려나. 그나저나 다음에 세차장에 들르게되면 휠세척제로 휠청소좀 해야겠다. 더러워서 포스팅에 올리기가 좀 부끄러울정도.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
타이어 제조년

앞서 언급했던 21년 42주차에 제조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숫자. 타이어를 구입했다면 이 숫자를 꼭 확인하자. 온라인으로 구입하게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인지 확인하기 어렵다.

 

타이어 4개 교체
임팩트로 조아야지
임펙트박는중

임팩트로 열심히 휠 볼트를 체결하시다가 내가 작업광경을 지켜보고 있으니 묻기도 전에 새로운 기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신다. 임팩트를 통해 휠 볼트를 꽉 조은다고 하더라도 완벽하게 나사가 조여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지정된 압력만큼만 힘이 들어가는 기구를 이용해 한번 더 나사를 조아준다고한다. 오. 안전을 생각하는 마인드 보기 좋다.

 

자 이제 타이어 4개는 모두 교체가 되었다. 교체된 타이어 표면으로는 어떤 세제를 묻히던데 타이어가 더 반짝반짝 빛나게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지. 개인적으로 타이어를 교체하고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 생각하는 휠 얼라이먼트 작업이 남았다. 물론 무료로 진행이된다.

 

휠얼라인먼트 작업중
휠얼라이먼트를 모니터로 확인한다.

타이어를 바꿀때마다 휠얼라이먼트를 보는데 내 자동차의 휠이 얼마나 휘었는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 꼭 확인해야한다. 잘 모르는 내가 보기에도 빨간색이 나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사장님께서도 휠이 많이 틀어져 있었다는데 내가 운전할때 자동차가 앞으로 똑바로 가지 않는 느낌을 자주 받아왔었기 때문에 상당히 공감가는 순간이었다. 이러니 휠얼라이먼트를 안볼 수 있겠나.


모든 작업이 끝나고 이제 결제의 시간. 

제로페이가맹점이다.
제로페이 가맹점

거제 타이어세일즈 고현점도 제로페이가맹점이다. 매달 1일이 되면 지역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사놓기 때문에 이 곳에서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었다. 결국 결제가격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타이어를 바꾼것이나 마찬가지. 제로페이 정말 사랑한다. 이전과 달리 매달 1일이 되면 상품권이 순삭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사두는 것이 좋다.

 결제가 끝나면 사장님께서 앞으로의 타이어 관리에 대해서 정말 상세하고 꼼꼼히 안내를 해주신다. 그냥 팔면 끝이 아닌 앞으로가 시작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셨는데 타이어에 문제가 없더라도 3개월마다 한 번씩 방문해서 타이어 상태도 확인하고 얼라이먼트도 봐 줄 수 있다고한다. 만약 질소가스가 빠져서 공기를 추가로 주입했다면 다시 질소만 주입도 가능하다고한다. 맨날 인터넷으로 구입한 타이어만 이용하다가 오프라인매장에서 이용하니 마음이 편하다.

 

타이어세일즈 쿠폰

그리고 사장님한테 받은 쿠폰. 이 쿠폰을 내가 다른 지인에게 선물을 해서 그 지인이 타이어를 이 곳에서 교체하게되면 1개당 1만원 최대 4개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한다. 게다가 이 쿠폰을 선물한 나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이 똭!! 왜 내가 타이어를 교체할때에 이 쿠폰을 가진 사람이 없었을까...앞으로 내 주변사람들이 타이어 교체한다고하면 무조건 이 쿠폰을 선물로 주어야 될 듯 하다.

 

그리고 선물로 받은 휴대용 손소독제. 나만 주는게 아니라 다 주는거다. 차에두고 사용하면 요긴할 듯 하다.


항상 인터넷을 통해서만 타이어를 구입하다가 처음으로 오프라인매장을 통해서 타이어를 구입하고 설치하게 되었다. 매번 물건을 살때마다 여기저기 비교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번 타이어 또한 그럴 수 밖에 없었는데 인터넷과 비교해 가격차이도 많이 나지 않고 특히나 내가원했던 모델의 가격이 인터넷보다 저렴해 깜짝 놀랐다. 그리고 내가 사는 지역에 대략 6~7군데 정도 전화 혹은 카페채팅을 통해 견적을 받아보았었는데 내가 교체한 타이어를 기준으로 많게는 개당 2만원이나 더 비쌌다. 이러니 가격비교를 안할 수 있겠나.

 이번에 이용해본 거제 타이어세일즈 고현점은 손님을 대하는 자세와 작업에 대한 신뢰도, 매장의 청결도, 접근성, 사후 서비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도 나는 만족스러웠다. 이 정도면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타이어도 시세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가격이 그때그때 다를 수는 있다. 오랜만에 타이어 4개를 모두 바꾸고 주행해본 결과 새타이어라서 그런지 질소가스를 주입해서 그런지 내가 체감하는 주행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너무 부드럽게 잘 치고 나간다. 함께 이 차를 운전하고 있는 아내도 운전해보고는 깜짝 놀랐다고한다. 

 다음번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면 분명 온라인가격을 알아보겠지만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다시 이 곳을 방문할 확률이 높다고본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나는 이 업체와 연관 없고 내돈주고 이용을했다. 나처럼 거제도에 살면서 타이어매장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상호 : 타이어세일즈 고현점
  • 전화번호 : 0507-1461-3032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대로 4598(캠핑고래와 거제중앙고 사이)
  • 영업시간 : 오전9시~저녁7시까지(토요일 오후5시까지)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 제로페이 가맹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