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디어마 스팀청소기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

728x90

샤오미 스팀청소기

샤오미 디어마 스팀청소기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

집안 곳곳의 찌뜬때를 제거하기 위한 스팀청소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카처'처럼 유명한 스팀청소기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었다. 항상 이런 식으로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결국에는 가성비가 좋다는 중국 제품들에 눈이 가기 마련인데 이번에도 중국산 스팀청소기 제품들을 알아보니 이미 한국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스팀청소기가 판매 중인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결국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큐텐 Q10을 통해 직구로 '샤오미 디어마 다용도 스팀청소기'를 구입하게 된다.

 

샤오미 디어마 스팀청소기 패키지

구입한 가격은 이것저것 쿠폰할일은 적용해 51,130원이고 약 2주 정도 걸려서 도착한 샤오미 디어마 스팀청소기의 모습.  

샤오미 스팀청소기 패키지 모습

직구를 통해 무선진공청소기를 구입했을 때도 느낀 거지만 중국산 제품들의 패키지 구성이나 포장 상태는 나쁘지 않아 보인다. 스티로폼 속에 각 파츠들이 자리 잡고 있어 파손의 염려도 없어 보였다. 일회용 샴푸처럼 보이는 노란색 포장지는 바닥청소에 사용되는 밀대 헤드에 넣어 사용하는 방향제이다. 어차피 중국 제품을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왠지 찝찝한 마음에 사용하기는 꺼려진다.

 

샤오미 스팀청소기 전용가방

제품을 구입하면 패키지에 기본적으로 수납가방이 제공이된다. 다양한 파츠가 들어있는 만큼 보관하기가 애매한 것이 사실인데 샤오미 스팀청소기의 가방은 재질도 튼튼해 보이고 내용물도 모두 넣어 보관이 가능하므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이다.

 

샤오미 스팀청소기 구성품

패키지는 정말 놀랍도록 훌륭하다. 바닥용, 주방용, 찌든때용, 유리창용 할 것 없이 네이밍에 걸맞게 정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하겠다. 

 

돼지코

직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면 한국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220V 돼지코가 기본으로 제공이 된다. 코드 간의 유격 이 없어 사용하기 편하다.

 

샤오미 스팀청소기

제품 본체의 모습.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사이즈는 아담하다. 

샤오미 스팀청소기 물통

이 제품의 물탱크용량은 총 230ml로 높은 가격의 스팀청소기에 비해서는 작은 사이즈라 할 수 있다. 물통 안에 들어있는 쇠구슬 모양의 흡입구를 통해 물이 흡입되고 제품을 위, 아래 사용 방향에 따라서 쇠구슬이 이동하면서 알아서 물을 흡입한다. 조금 원시적으로 설계가 되어있는 만큼 실제 사용을 하다 보면 흡입구의 방향에 맞지 않아 물이 제대로 흡입되지 않고 스팀이 제대로 분사가 안 되는 경우가 많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샤오미 스팀청소기 실제 사용기

내가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여러 이유 중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주방이다. 주방 가스레인지 주변과 바닥에 요리를 하다가 발생하는 기름 튐으로 인해 끈적끈적한 기름때가 심하게 눌어붙어있었기 때문이다. 한 번은 수세미와 세제를 이용해 열심히 청소를 해본 적이 있는데 정말 시간도 오래 걸리고 사람 할 짓이 아니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주방 기름때 포인트
가스렌지 기름때
가스렌지 주변 기름때
상부 싱크대 문짝과 싱크대 바닥 찌든때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가스레인지 주변과 위쪽 싱크대 문짝, 바닥면에는 기름때가 특히나 심하다. 개인적으로 스팀청소기를 구입하게 되면 가장 빨리 청소하고 싶은 곳 1등이 이곳 주방이었다.

 

작동방법이야 어려울 것 하나 없다. 물통에 물을 담고 본체에 연결한 뒤 전기선을 연결해주면 끝. 예열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초로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는다. 전원을 먼저 넣어 두고 물을 받는다면 그동안에 충분히 예열이 끝나 있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이 된다.

 

우리 집 주방의 싱크대 문짝은 색상이 화이트인데 가스레인지 주변으로는 날리는 기름으로 인해 아이보리 빛깔로 변해있다. 기름으로 찌든 곳은 더 샛노랗게 보일 정도. 가정 먼저 헤드 앞에 수세미가 달려있는 주방용 브러시를 사용해 싱크대 문짝을 청소해본다.

 

싱크대 문짝 위에도 이렇게 기름때가 생성되어있다.
싱크대 문짝 청소중

싱크대 문짝을 위로 올려보면 문짝 옆 부위도 기름때로 오염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팀의 열기 충분히 뿌려주면서 수세미를 이용해 닦아내면 된다. 

깨끗해진 싱크대 문짝

와 정말 그냥 걸레로는 잘 닦이지 않던 기름찌든 때가 감쪽같이 사라진다. 싱크대 문짝에는 정말 큰 어려움없이 찌든때 제거가 가능했다.

 

이번엔 가장 강력한 기름때가 존재하는 가스레인지와 그 주변을 청소할 차례.

주방용 브러시를 연결한 뒤 스팀으로 가스레인지 상판을 뿌려주는 것 만으로 하얗게 기름때의 모습이 보이게 된다.

 

주방용 브러쉬 스팀청소

이렇게 스팀을 충분히 쐬어주면서 가스레인지 상판을 천천히 청소해준다. 확실히 찌든 때가 많이 있다 보니 브러시가 앞으로 잘 나아가지 못했는데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밀어주면서 청소를 해준다.

 

수세미 주방용 브러쉬

음.... 기본 제공되는 주방용 브러시는 오래 사용하기에는 글렀다. 너무 찌든 때에 바로 사용해서인지 몰라도 장착되어있던 수세미가 닳아서 떨어져 나간다. 아니 직접 때어내야지만 제대로 된 스팀청소를 이어 나갈 수 있었다. 내 생각에는 나중에 일반 주방에 사용하는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곳에 장착해 사용하게 될 것 같았다. 

그리고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수세미가 달린 주방용 브러시를 이용해 기름 찌든 때를 제거할 때에는 '주방세제'를 소량 함께 사용해주면 효과가 극대화가 된다. 나도 처음에는 오직 주방 브러시와 스팀만으로 힘들게 청소했는데 나중에는 주방세제와 함께 곁들여 청소하니 그 효과는 놀라웠다. 체력소모와 청소시간이 줄어들게 되므로 꼭 세제를 이용해 볼 것.

 

청소가 완료된 가스렌지 상판

정말 깨끗하게 변한 우리 집 가스레인지 상판. 상판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보면 찐득하던 기름때가 정말 사라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아, 이래서 스팀청소기를 사용하는 거구나 싶은 순간이다. 안지기님도 깔끔해진 가스레인지 모습에 감탄.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것이 우리 집의 경우 기름 찌든 때가 심했기 때문에 청소시간이 오래 걸렸다. 샤오미 스팀청소기를 가져다만 댄다고 해서 기름이 알아서 제거되지는 않는다. 

 

가스레인지 주변 좁은 틈들은 기본 제공되는 다양한 브러시를 이용해서 청소가 가능하다. 

 

전용 걸레를 사용해도 되지만 나는 집에서 걸래로 사용하려 했던 반팔티셔츠를 걸레 대체제로 사용해 옷감 살균 헤드를 덮어 주방 상판을 청소해보기도 했다.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다.

 

싱크대 상판 스팀청소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주방 싱크대 상판까지 깨끗하게 스팀청소를 완료해본다. 싱크대 상판을 청소할 때에도 소량의 주방세제는 필수다. 

 

샤오미 스팀청소기를 주방에서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발생하는 스팀의 양이 일정하지 않고 물 보충을 자주 해주어야 한다. 거기다 본체를 들고 있는 그립감이 형편없고 어떻게 들고 있어야 할지 막막한 순간이 분명 온다. 본체를 위로 들게 될 경우 스팀의 분사력은 현저히 떨어지게 되므로 대부분 아랫방향을 보게 하는 일이 많았다.

 

가스레인지, 가스레인지 주변, 싱크대 상판, 싱크대 문짝을 청소하는데 1시간은 걸린 듯하다. 찌들어있던 기름때를 모두 제거하다 보니 그만큼 청소시간이 길어졌다. 나처럼 한 번에 모든 곳을 다 해결하려면 시간 꾀나 잡아먹을 것이다. 그래도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뿌듯.

 

샤오미 스팀청소기 바닥 청소

이제 주방 바닥청소. 주방용 브러시나 옷감 살균 헤드를 사용할 때보다 청소방법은 훨~씬 수월하다. 바닥청소를 할때에는 제품을 위로 들어서 스팀청소를 할때보다 스팀의 분사도 일정하고 뜨거운 스팀의 열기도 자주 느낄 수 있다. 무선 청소기를 이용해 거실 바닥을 청소한 후 스팀청소기를 돌려보았는데 확실히 검은 때들이 걸레에 많이 묻어난다. 그만큼 우리가 알게 모르게 바닥에 자리 잡고 있는 묵은 먼지와 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샤시청소

아파트 샤시틈 청소도 계속 미루다보니 각종 먼지들과 물때들로 가득했는데 별도의 브러쉬를 연결할 필요없이 스팀청소기를 이용하거나 집에서 막 사용하는 걸레를 이용해 스팀을 돌리니 샤시틈도 제대로 청소가 된다. 그런 내 모습에 흥미가 있었는지 아들2호도 해보고싶다면서 샤시 청소에 도전해본다. 스팀이 분사되는 노즐부위와 걸레는 매우 뜨겁기 때문에 아이의 손이 닿지 않게 주의해준다.

 

이렇게 스팀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하다 보면 물이 떨어질 때마다 화장실이나 싱크대에 물을 받으러 가야 한다. 그럴 때에는 위 사진처럼 별도의 통에 물을 담아두고 옆에 두면 시간과 운동량을 많이 아낄 수 있다.

 

구입한 김에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던 창문도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청소해본다. 확실히 스팀을 쏘면서 청소하다 보니 제대로 청소가 되는 느낌.


직접 사용해 본 솔직후기

장점
  • 가격이 5만 원대로 저렴하다.
  •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혜자스러운 다양한 구성품.
  • 3단 연결 호스 및 노즐 착용법이 매우 간단하다.
  • 전용 가방에 보관 용이.
  • 주방, 바닥, 화장실, 창문 등 활용도가 높다.
  • 예열시간이 길지 않다. 생각보다 빠른 사용이 가능하다.
  • 본체와 구성품의 무게가 가볍다.
  •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해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
  • 해외직구 제품 배송 기본 2주일.
  • 본체 손잡이 그립감이 겉보기에는 편해 보이나 실제 사용 시 바닥 청소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매우 불편하다. 전용 어깨끈이라도 제공이 되면 좋겠다.
  • 유선. 코드 길이가 애매한 4M 이기 때문에 거실 청소할 때에는 다른 콘센트로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 본체의 기울기 각도에 따라서 스팀 분사력이 천차만별이다.
  • 물통 안에 들어있는 쇠구슬이 갈길을 잃어 분사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 청소하다 보면 노즐 교체 부위가 헐거워져 노즐이 헛돌거나 빠질뻔한 경우가 발생한다.
  • 물통의 용량이 확실히 적다. 주방 한 곳을 확실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도 2~3회의 물 보충이 필요하다.
  • 주방용 브러시에 달려있는 수세미 모양의 브러시는 사용 1일 만에 많은 부분이 뜯겨나갔다.

 

중국산 샤오미 제품들이 그렇듯이 이 제품도 가성비를 높이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가전제품이 될 수 있다. 5만 원대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다양한 기본 툴이 제공되고 성능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이 제품의 주 용도가 가끔 바닥 청소와 주방 청소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제품이 고장 나지만 않는다면 계속 사용해볼 생각이다.

 

해외직구 배송기간 2주가 부담인 분들은 금액은 조금 더 비싸지만 국내 샤오미 한국 공식 판매점에 AS와 당일 배송이 가능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아래 참조.

 

샤오미 디어마 멀티 살균 스팀청소기 DEM-ZQ600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