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선풍기 EDON E908B 캠핑용 OK

728x90

Q10 중국 직구를 이용해 샤오미 무선선풍기 EDON E908B 모델을 직접 구입해 보았다.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임에도 좌우 회전기능, 상하 360도 회전, 다양한 높이조절, 리모컨포함, 무선선풍기 사용가능, 저렴한 가격 등 아주 좋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었다. 

샤오미 무선선풍기 EDON E908B 캠핑용 OK

아이들방에서 사용하는 선풍기가 회전을 할때마다 소음도 크고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아 선풍기를 알아보고 있었을때 IT유튜버 잇썹님의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중국제품인 '17PIN 무선선풍기'를 알게된다. 하지만 동영상업로드가 2020년 이라서 그런지 2021년에 동일한 제품을 찾아보려 했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다가 나의 눈에 들어온 제품은 샤오미 'EDON E908B'모델이다.

 

중국 직구 제품인 만큼 구입 후 배송완료까지 14일 정도는 걸린 듯 하다. 중국 직구는 정말 잊을만 하면 도착하기 때문에 나처럼 계절가전을 구입할 경우 미리미리 주문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다.

 

배송상태

박스의 크기는 그리 크지 않다. 별도의 추가 뽁뽁이 등도 없이 그냥 제품의 패키지 위로 포장지를 덮어놓은 상태. 아..제발 2주일이나 걸려서 받은 물건인 만큼 파손이나 고장이 없기를 바라면서 포장을 뜯어본다.

 

샤오미 EDON 가습기 겸용 무선선풍기(EDON E908B)

패키지 모습

오 중국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괜챃은 패키지 디지인을 보여준다. 제품의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이 세련되게 디자인 되어 있음. 음...그런데 구입할때에는 샤오미마크와 한글로도 샤오미라는 광고문구가 보였는데 제품 패키지 어디에도 샤오미 마크나 문구는 찾아 볼 수 없었다.

 

박스 개봉!

박스를 개봉하면 다시 한번 놀라울만치 기대이상의 포장 디자인을 만나게 된다. 벌써 잘 산거 같음

 

해외 수출용 제품답게 설명은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기록되어 있었는데 아쉽게도 한국어는 적혀있지 않았다.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선풍기

제품 위, 아래로 선풍기를 가득채우는 전용 스티로폼이 장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제품이 파손될 일은 잘 없어 보인다. 

 

EDON E908B 무선 선풍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울 만큼 세련된 디자인과 화이트 색상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팬에는 리모컨과 본체를 연결하는 방법이 적혀 있었는데 내가 받은 제품은 이럴 필요없이 자동으로 연결이 되었다. 

 

제품 하단

제품의 하단에는 모델명과 충전방법, 내장배터리용량이 기입되어 있다. 이 제품은 내장배터리가 8,000mAh로 나름 큰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다. 제품의 실제 사용시간을 알아보고싶었는데 판매문구에는 표시가 되어있지 않았다. 

 

C타입 전원케이블 제공

이 제품은 C타입의 충전케이블을 지원한다.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며 충전기는 지원되지 않으니 집에서 사용하던 충전기를 사용해야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요즘은 대부분 급속충전기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선풍기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절대 '급속충전기에 연결해서는 안된다.' DC5V 2A의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해야 고장이 나지 않는다. 컴퓨터나 노트북의 USB포트 혹은 이전 세대의 저속충전기를 이용하자.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OPEN UP FROM HERE' 부위의 손잡이를 위로 들어올리면 선풍기 팬이 위로 올려지게 된다. 

 

원하는 각도만큼 접고 펼 수 있다. 

이제 제대로된 모습을 보여주는 EDON E908B의 모습. 

 

좋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나 내가 보기에 이 정도 디자인이면 아주 만족한다.

 

제품을 위로 세울때에는 선풍기의 허리부분이 본체에 완전히 결합되어 빈틈이 보이지 않게끔 꾸욱 눌러주어야한다. 

 

제품의 버튼과 디스플레이창도 심플하게 제작이 되었다. 딱보아도 쉽게 알 수 있듯이 전원, 풍향, 회전, 타이머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원을 연결할때에는 전원버튼을 약 1~2초 정도 누르고 있어야한다. 그냥 한번 툭하고 건드리거나 세게 누른다고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니 고장이라고 착각하지 말 것.

다만 작동중을 알리는 하얀색 LED 불빛이 너무 약해서 시인성이 좋지는 않았다. 미풍인지 약풍인지 LED가 잘 보이지 않아 바람의 세기를 가늠하기가 힘들다.

 

리모컨과 충전케이블

리모컨은 정말 귀엽다. 아담한 사이즈에 풍향, 회전, 타이머 기능이 들어있는데 정말 아쉽게도 ON,OFF 버튼은 없다. 별로 어려울 것 같지도 않은데 전원버튼을 빼버린건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

 

리모컨 보관은 이렇게

그리고 이 제품에 재미있는 점이 한가지 있는데 리모컨을 팬 가운데 부분에 부착이 가능하다. 자석이 리모컨에 있는지 팬가운데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그렇다. 상품 리뷰에 보면 리모컨 보관이 번거롭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아마도 이런 기능을 몰라서 하는 소리인 듯 하다.

 

높낮이 조절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낚시대처럼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일반 선풍기들은 높낮이 조절을 위해서는 정해진 구역의 길이만큼만 가능한 반면 이 제품은 내가 원하는 높이 어디서건 고정이 가능하다. 사용하는 곳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샤오미 무선선풍기 EDON회전

정말 신기하게도 이 선풍기는 머리 부위가 아닌 바닥면이 회전한다. 기존 선풍기들의 틱틱 대는 회전 소음없이 나름 조용한 회전소음을 자랑한다. 스펙상 120도 범위를 커버할 수 있다.

 

선풍기 팬부위도 360도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보내기 용이하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한다면 효과가 더 높다 할 수 있겠다.

 

리모컨을 장착한 모습.
거실에서 사용하는 모습

이 제품의 주 사용장소는 아이들방에 사용목적이 1순위이고 2순위는 여름철 캠핑을 하면서 사용하기 위함이다. 완전히 접었을때의 부피도 생각보다 크지 않아 차에 싣기에 부담이 없고 무게도 정말 가볍다. 게다가 일반 탁상선풍기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 곳까지 길이 조절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뿐 아니라 바닥면이 회전하기 때문에 선풍기 헤드부부의 틱틱거리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가족이 함께 사용함에 있어 만족스러운 부분이 컸다.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단점이라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제품의 소음이 크다. 본체 컨트롤부위에서 바람의 세기와 상관없이 높은 기계음이 지속적으로 들리고있다. 회전기능를 사용할때는 소음이 조금 더 커지기도. 야외가 아닌 실내에서 사용할 조용한 선풍기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분명 큰 단점이 될 수 있겠다.

 

그래도 샤오미 무선선풍기 4세대의 경우 가격이 10만원 전후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에 비해서 이 제품은 가격이 거의 3분에 1수준인 35,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성비도 훌륭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중국산 제품에 대한 불신이 어느정도 있었기 때문에 제품에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많은 걱정을 했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고 본다. 가격, 품질 모두 만족하기 때문에 재구매의사가 충분히 있는 제품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