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개인연금 납입한도 조정방법

728x90

개인연금 한도정정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개인연금 납입한도 조정방법

개인 연금저축 상품은 세법상 타금융사와 합산해 연간 납입한도를 1,800만원으로 제한하고 있다. 그런데 내가 작년에 가입했던 미래에셋증권의 연금저축펀드의 연금한도로 인해 회사의 보험료가 정상납부되지 않을 것이라면서 회사에서 연락이 왔다. 연금저축펀드 가입당시 가입한도를 1,500만원까지 설정한 것이 문제 였던 것으로 보인다. 

 

내가 알기로는 연금저축펀드는 개인당 최대 납입 한도가 1년에 1,800만원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만약 다른 개인연금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을 경우 모든 연금 상품을 합해 1,800만원 까지인 것으로 보인다. 이럴때에는 자신이 가입한 증권사나 금융기관에 연락해 한도액 하향조정을 해야한다. 직접 ARS를 통해 가입변경하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했을때처럼 모바일 앱을 이용해 연금저축펀드의 한도를 조정해본다.

 

미래에셋증권 m,ALL 연금저축 한도 설정방법

미래에셋증권(미래에셋대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식을 사고 팔때 사용하는 m,STOCK 파란색 앱이 아닌 주황색 바탕의 m,ALL 앱을 이용해야한다. 비대면으로 주식종합계좌를 만든 사람들이라면 잘 알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관리

앱 화면 위에 자산, 연금, 소비, 보험 메뉴가 보인다. 여기서 '연금'을 선택하면 연금과 관련된 화면이 나오는데 나처럼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한 사람들이라면 두번째 '개인연금'탭을 선택한다. 오른쪽 작은 화살표를 선택하면 개인연금 계좌가 확인이 되고 다시 옆의 작은 화살표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된다.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계좌

계좌별 수익현황이 활성화 되면서 가입되어있는 연금저축계좌가 보인다. 현재의 자산 금액과 보유상품평가금액, 예수금, 신용/대출금액, 출금가능금액등이 보이는데 우리가 원하는 메뉴는 아래쪽에 있기 때문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화면을 이동한다.

 

개인연금 한도 정정

화면을 내리다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연금 세제혜택' 메뉴가 보인다. 자 이제 여기서보면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입금한도'가 눈에 보일 것이다. 이 설정금액이 문제가 되었던 것이다. 입금한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빨간 박스의 '개인연금 한도 정정'을 선택한다.

 

개인연금 한도정정 완료

간편 본인인증을 마친 후 한도액을 원하는 금액으로 설정하면 '개인연금 한도정정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된다. 한도액 정정은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없이 그 즉시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위 두 번째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연금저축 한도액이 1,500만원에서 1,400만원으로 변경이 되었다. 

 

나와 같이 개인연금 등급조정으로 인한 보험료 변동이 발생한 사람들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처럼 금융기관에 연락할 필요없이 모바일앱으로 개인연금 한도조정이 가능하다.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 및 설명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