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계좌 해지 폐쇄 삭제 하는 방법

728x90

증권계좌 삭제

미래에셋증권 계좌 해지 폐쇄 삭제 하는 방법

오래전 은행에서 예금과 적금을 이용하다가 주식투자와 CMA계좌 활용을 위해 증권사를 방문해 계좌를 만든 기억이있다. 그 당시에야 증권계좌를 만들기위해서는 당연스럽게도 영업점의 방문이 일상이었는데 이제는 비대면을 통해 간단히 증권 위탁계좌와 CMA계좌를 만들 수 있어 이전의 수고스러움은 상당히 줄어들었다.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나의 경우는 미래에셋증권(구 미래에셋대우)을 주로 이용했으며 비대면으로 계좌를 많이 만들어 자산을 분산해 운영중이다. 처음 계좌를 만들때는 설명대로 다음, 다음을 누르다보니 별 생각없이 주식위탁계좌가 짠하고 만들어졌고 그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만들어진 번호이기 때문에 외우기가 참 힘이들었다. 시간이 흘러 나중에서야 내가 원하는 계좌번호를 설정해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어 증권계좌를 늘려나가다보니 나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계좌들도 많아 진 것이 사실이다. 

 

그 뿐 아니라 계좌를 만드는 과정에서 만약 첫번째를 선택하게 되면 주식위탁계좌와 CMA계좌가 함께 만들어져 2개의 계좌가 늘어나게 된다. 어차피 계좌번호만 이해하기 힘들뿐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미래에셋 앱을 이용할때나 웹을 이용할때 사용하지 않는 증권계좌가 많아 혼란스럽기도 하고 보기도 안좋았기 때문에 계속 신경이 쓰였다.

 

나의 생각으로는 증권계좌를 해지나 삭제를 하기위해서는 무조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줄로 알고있었는데 알고보니 미래에셋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한 일이었다.

 

나처럼 다양한 이유로 증권계좌를 깨끗하게 삭제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의 내용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삭제, 해지, 폐쇄방법

미래에셋증권 서비스 신청/변경

메인 홈페이지의 모습은 언제든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메뉴의 순서만 따라서 들어오면 된다. 먼저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변경'을 선택하자.

 

계좌폐쇄

'계좌개설/ID' 을 선택하면 오른쪽으로 메뉴가 확장되면서 '계좌폐쇄'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선택하자.

 

계좌폐쇄

내가 생각했던 증권계좌 해지라는 이름대신에 '계좌폐쇄'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계좌폐쇄 계좌 리스트

계좌번호를 마우스로 선택하면 현재 자신이 보유중인 미래에셋증권의 계좌번호들이 모두 노출이 된다. 정작 사용하는 계좌는 5~6개 정도이지만 불용 계좌가 너무 많다. 

 

온라인 계좌폐쇄 가능

계좌 폐쇄를 원하는 계좌번호를 선택한 후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조회'를 선택한다. 그럼 화면 아래로 '온라인 계좌폐쇄 가능 합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된다. 이제 아래쪽 '계좌폐쇄하기'를 선택하자.

 

계좌폐쇄 안내

'계좌폐쇄가 완료되면 온라인을 통한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계좌 폐쇄를 완료 하시겠습니까?'

 

무시무시한 안내메시지가 출력된다. 확인을 선택하면 온라인을 통한 조회가 불가능하게되고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심사숙고 후 확인을 선택한다.

 

계좌폐쇄 완료

뭐...별거 없다. '계좌폐쇄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내가 선택했던 계좌는 더이상 미래에셋증권에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계좌가 폐쇄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된다.

 

계좌폐쇄 알아 둘 사항

  • 온라인 계좌폐쇄는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 ID에 등록된 계좌만 처리가 가능하다.
  • 개인 고객만 처리가 가능하다.
  • 계좌폐쇄 완료 시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재접속이 된다.
  • 제휴대출약정계좌는 기존에 받으신 제휴대출 금액을 상환한 후에 계좌폐쇄를 진행할 수 있다. 
  • 계좌 폐쇄 완료 후에는 배당금 등의 권리 입금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영업점에 방문하면 출금고 등이 가능하다.

생각보다 너무 허무하게 계좌 삭제가 완료 되었다.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라면 별도의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도 필요가 없다. 계좌를 삭제한 추후에 이 계좌로 권리금등의 입금등의 문제가 발생되면 영업점에서 별도의 안내 연락이 올것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해도 된다. 하지만 나중의 번거로움을 미리 해결하고자 한다면 계좌 안에 들어있는 금액들이나 권리금 등에대한 일정을 미리 알아두고 그 시기에 맞추어 해지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계좌삭제를 완료했으며 이제 미래에셋증권 앱을 이용할때에도 등록된 계좌가 작아지다보니 훨씬 쾌적하게 계좌관리가 가능해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