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ETF 매수방법

728x90

연금저축펀드 매수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 ETF 매수방법

연간 납입액 400만원까지 13.2%~16.5%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의 인기가 상당하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증권앱을 이용해 비대면 계좌개설방법과 연금저축펀드에 대한 궁금증에대하 알아보았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증권 앱을 이용해 직접 연금저축펀드 개인연금 계좌를 이용해 종목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 가입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참고하기 바란다.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보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금저축의 강점은 납입 기간

j-windy.tistory.com

비대면으로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개설했음에도 불구하고 종목을 사는 방법에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일반적으로 주식을 사고 파는 방법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초보자 분들을 위한 내용임을 명심하자.

 

미래에셋증권 앱 메인화면

먼저 미래에셋증권 앱을 실행시켜 주식현재가에 접근해보자. 

 

그럼 이용자의 지난 조회 항목이 나올 것이다. 오른쪽 상단 돋보기를 눌러보자.

 

미래에셋증권 ETF

자 이 화면에서 내가 연금저축펀드 계좌로 구입하고자하는 종목을 선택하면 된다. 

 

요즘 인기가 많은 ETF를 매수해 보도록 하겠다. 

 

위 두번째사진을 보면 '운영사 전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이 것을 선택해보자. 

 

그럼 미래에셋, 삼성,  한국투자, 동부, 한화, KB 등의 다양한 증권사를 확인할 수 있다. ETF 종목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본인이 구입을 희망하는 증권사를 선택하면 종목의 수를 줄일 수 있다. 

 

초보자분들을 위해 미리 한가지를 알려드린다.

 

각 증권사마다 종목이름앞에 TIGER, KODEX, KINDEX라는 영문이 붙는데 이는 각 증권사를 뜻한다. 만약 종목에 TIGER가 붙어 있다면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관리하는 종목이라는 뜻이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가능

그리고 여기서 꿀팁, 주식탭이나 ETF탭에서 '개인연금가능'탭을 선택하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수 있는 종목들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본인이 구입을 희망하는 종목을 이미 알고 있다면 '종목명, 종목코드' 검색칸에 종목명을 입력해도 무방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요즘 관심 가지고 있는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를 1주 매수해 보겠다.

 

구입하고자하는 종목을 선택하자.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이제 종목 화면이 나오면 화면 아래에 '주식주문'을 선택한다. 

 

여기서 중요하다. 

 

본인이 연금저축펀드를 위해 가입한 개인연금 계좌를 선택해 주어야한다. 만약 증권사에 여러개의 주식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나처럼 계좌를 선택후 '연금저축계좌(신)' 이라고 되어있는 계좌를 선택하도록 한다. 

 

개인연금 계좌를 확실히 선택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ETF매수

이제 남은것은 기존에 주식거래를 할때와 동일하게 주식의 수량과 금액을 입력한 후 현금매수를 선택한다.

 

매수주문 화면이 팝업되면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준다.

 

매수체결

만약 지정가에 매수가 완료되었다면 앱화면 상단과 하단에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체결 내역이 잠시 팝업 될 것이다. 

 

이제 '주식잔고' 탭에 들어가 매수된 수량을 확인하면 끝이 난다.

 

나의 경우 미국시장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TIGER 미국나스닥100, TIGER미국S&P500선물(H) 두 종목을 전문적으로 사들이고 있다가 올해부터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를 조금씩 매수중에 있다.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한 사람들이라면 잘 아실 테지만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400만원이 최고다. 하지만 이 400만원과 상관없이 1,800만원 까지는 추가적인 매수도 가능하다. 다만 연금저축펀드 특성ㅁ상 만 55세 이전까지는 해지하면 피해가 극심하기 때문에 고민을 잘 해보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정년의 안락한 삶을 누리기를 소망한다.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에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들어가기에 앞서 평균수명 100세 시대에 우리들은 반강제적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다. 일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여전히 50~60세이고 우리의 인생 절반이 노후이다. 기대수명이 짧았던 이전세대와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