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커튼 압축커튼봉 후기

728x90

다이소커튼

다이소 커튼 압축커튼봉 후기

우리집 전실에 설치한 몬스터렉을 가리기 위한 방편으로 커튼을 설치해보기로 결정.

 

다이소에 들러 커튼과 압축 커튼봉 코너에서 어떤 제품이 있나 구경하다가 결정한 제품은 알루미늄 신축봉과 페브릭 샤워커튼이다.

 

알루미늄 신축봉, 샤워커튼

전실의 몬스터렉을 가리기 위해서는 커튼 면적이 상당히 커야했는데 그 기준을 만족하는 커튼과 압축봉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했다. 굳이 큰 돈 들일 필요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하려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우리집 상황에 맞게 알루미늄 신축봉과, 페브릭 샤워커튼을 각 5천원 총 1만원을 들여 구입했다.

 

처음부터 샤워커튼을 목적으로 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일반 커튼의 경우 샤워커튼에 비해 사이즈가 작아 2개 이상을 구입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나처럼 넓은 면적을 가릴 용도가 아니라면 샤워커튼이 아닌 일반 면소재의 커튼을 사용하기 바란다.

 

다이소 알루미늄 신축봉

내가 구입한 커튼봉은 알루미늄 재질로 설치위치의 사이즈에 따라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조절이 가능하다.

 

스펙상 설치길이는 170cm~300cm가 되겠다.

 

제한 하중은 약 1~6kg.

 

원래 이 제품도 좀 더 제한하중이 큰 제품을 선택하고 싶었으나 내가 방문했을대 맞는 사이즈의 제품이 이거 뿐이었다.

 

본인이 설치할 공간의 가로길이가 나처럼 길지 않다면 이 제품보다 굵고 튼튼한 동일 가격대의 커튼압축봉이 존재하니 참고 바람.

 

다이소 패브릭 샤워커튼

패브릭 샤워커튼의 경우도 가로180~세로180cm로 큰 면적을 자랑한다.

 

커튼봉에 넣을 고리는 저렴한 플라스틱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체크무늬와 하트무늬가 있었는데 우리는 하트 무늬를 선택.

 

직접 만져보니 큰 힘을 주면 휘거나 부러질것같은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

 

커튼 봉 설치방법

커튼봉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얇은 파이프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잠김을 풀어준 후 설치 될 공간의 길이에 맞추어 길이를 조절한다. 길이가 맞추어 졌다면 시계 방향으로 돌려 잠궈주면 끝.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설치할 장소보다 3~5cm 정도 길게 봉을 늘려 주어야 한다는 점. 위 오른쪽 사진처럼 대각으로 기울여서 밀어 넣으면서 설치하면 된다.

 

샤워커튼 링에 고리를 넣어주자.

 

커튼압축봉을 플라스틱 고리에 넣어 주면되는데 압축봉의 얇은 부분부터 넣어주면 쉽게 들어갈 것이다. 

 

이렇게 고리에 커튼압축봉을 다 넣었다면 설치할 것으로 들고가 설치를 완료하면 끝.

 

우리집 전실에 설치한 모습.

 

실제 우리집 전실의 가로 사이즈가 180cm 였기 때문에 커튼 압축봉의 사이즈는 적당했으나 샤워커튼이 사이즈가 180cm였던 관계로 커튼에 주름이 생기지 않고 쫙 펼쳐진 모습이라 솔직히 그리 이뻐 보이진 않는다. 

 

어차피 몬스터렉을 가리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큰 불만이 없지만 보여지는 미 를 중요시하는 분들은 2개 이상의 커튼을 구입해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다이소 커튼,커튼봉 설치완료모습

그래도 다이소 커튼압축봉과 샤워커튼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전실의 몬스터렉을 가릴 수 있게 되었다. 저거 하나 설치해 놓은 것만으로도 현관문을 열고 들어왔을때 몬스터렉에 쌓여진 장비들이 보이지 않아 갑갑함이 덜해서 만족스럽다.

 

화장실 샤워실에 설치해야될 샤워커튼이기는 하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나 처럼 설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약 조금 더 보기좋고 이쁜 이미지를 원하는 분들은 다이소에서 커튼을 2개 구입해서 실치해보기바란다.

 

고급 압축봉 구경하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