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데이터무제한 가입후기 스압주의

728x90

KT M 모바일 가입후기

KT M 모바일 데이터무제한 가입후기

협찬없이 KT M 모바일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모두다 맘껏 11GB+' 32,980원 에 가입해본 솔직후기를 올려본다.

 

알뜰폰 요금제라는 없어보이는 네이밍에도 불구하고 통신사를 변경한데에는 경제적 이유가 크다. 

 

기존에 이용하던 통신사는 LG U+로 속도 데이터 제한없는 88,000원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다.

 

나의 LG 유플러스 가입정보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한방에YO결합할인, TV결합할인, VIP추가할인, 다이렉트할인, 선택약정 25% 할인등으로 무려 -40,700원이 할인된 47,300원에 이용중이었다. 이 뿐아니라 통신사가 제공하는 멤버쉽 혜택으로 한달에 1번 영화도 무료로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인 '지니'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다. 어찌보면 영화 할인 금액을 현금으로 했을 경우 지금 가입한 33,000원 요금제가 더 불리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장기화되는 코로나시대에 마지막으로 영화관을 가본적이 언제인지 기억나지도 않을 뿐더러 영화 할인이 아닌 카페 이용을 선택했을 경우 평소 잘 가지않는 '엔제리너스'를 이용해야만 했다. 

 

이럴 바에야 당장의 현금을 세이브 시킬 수 있는 알뜰폰요금제로 옮기기로 결정하게 된다.

 

여러 알뜰폰 요금제가 있지만 SK, LG, KT 3대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고 싶었다. 

(통신 3사 망을 이용하는 보다 저렴한 요금제브랜드도 있긴하다.)

 

국내에 통신사의 경우 SK = SK 7 MOBILE, LG = U+알뜰모바일, KT = KT M 모바일 이라는 이름으로 알뜰폰 브랜드를 운영중에 있다. 까놓고 말해 통신 3사의 알뜰폰 요금제의 가격은 거의 같다고 보면된다. 평소 본인이 만족하면서 이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를 들어 본인의 주 생활지역에 SK가 잘 터진다면 SK, KT가 잘 터진다면 KT로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KT M 모바일 을 선택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다.

1. 데이터쉐어링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는 최초로 태블릿이나 공기계 등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유심만 들어가면 '유심만 구입해' 무료로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차에 T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세컨폰을 활용해 네이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요즘의 경우 노트북도 유심이 들어가는 제품들이 있는데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활용하기 좋다. 단, 유심은 별도로 구입해야하고 신규가입을 통해 데이터쉐어링 상품에 가입을 해야한다.

 

2. 한달 100GB 추가 데이터증정

유튜브를 이용하기 전에는 한달 데이터 사용량이라고 해봐야 10기가를 넘지 못 할때가 많았다. 하지만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는 만큼 데이터 소모량이 늘게되었다. 나의 생활 패턴으로 보았을때 요즘의 데이터 사용량은 한달에 100GB남짓. 내가 가입할때 기준으로 KT M 모바일에서는 추가로 1년 동안 10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에게는 부족함이 없다 판단했다.

내가 가입한 이후 다음달부터는 무려 2년 동안 추가데이터 100GB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다.

 

3. 핫스팟사용

기존 LG 유플러스를 사용할때에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나의 자녀들이 와이파이가 필요할때마다 핫스팟을 활용해 데이터를 공유해주곤 했다. 이번 KT M 모바일의 경우도 데이터쉐이링 뿐 아니라 핫스팟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 본 결과 무제한 요금제에서 데이터 사용 순서는 추가100GB->한달 11GB -> 하루2GB 순이다.

 

4. 유심비 전액지원

번호이동을 위해서는 각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 전용 USIM(유심)을 구입해야한다. 이 유심은 편의점, 오픈마켓, 홈플러스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가입 완료 후 익월 말에 무료 보상을 제공한다고 한다. 나도 아직 가입 후 익월 말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유심비용에 상응하는 선물내용은 추후 공개하도록 한다.

 

크게 보았을때 4가지 정도의 장점을 들 수 있다. 

 

100GB 추가 데이터나 유심비 전액 지원의 경우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이벤트지만 데이터쉐어링은 찾아 볼 수 없을 수 있다.

 

이번에는 알뜰폰요금제의 장점에대해서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자.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
  • KT M 모바일 뿐 아니라 SK 세븐모바일, LG U+ 알뜰 모바일과 같은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넘어가자.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기존의 통신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통신품질에는 솔직히 차이가 없다. 차이가 난다면 모바일 기기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 약정이필요없다. 보통 통신3사를 이용할때에는 2년 약정이 기본이고 2년 약정이 끝나면 25% 선택약정에 다시 가입하게 된다.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기본 의무사용기간 3개월만 지켜주다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 
  • 저렴한 요금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속도가 궂이 빠를 필요없다면 1만원대의 무제한 요금제도 존재한다.
  • 통신 3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1,900원에서 8,900원까지 저렴한 요금제가 준비되어있다. 어린 자녀나 어르신을 두었거나 세컨폰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하다.
  • 회원유치를 위해 유튜브3개월무료, 밀리의서재3개월무료, 왓챠3개월무료, 지니 3개월무료 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 선물을 증정한다.

 

장점만 있을까? 단점도 물론 존재한다. 단점 또한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자.

알뜰폰 요금제 단점
  • 메이저 통신사에 미치지 못하는 고객센터 응대. 상담사의 질이 떨어진다는 말보다는 연결되기 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대처가 늦어질 수 있다.
  • 무제한이기는 하지만 혹여라도 기본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3Mbps 혹은 1Mbps로 속도제한이 걸린다. 저용량의 동영상을 시청하기에 문제가 없지만 고화질의 동영상은 사실상 포기해야할 수 있다.
  • 통신사 멤버쉽부재 : 다양한 멤버쉽 혜택이 없기 때문에 요금제의 가격이 저렴한 것. 
  • 본인인증시에 오류가 발생활 확률이 있다. PASS 등 본인 확인 과정에서 문제를 제기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장점과 단점은 이정도로 하고 직접 가입해보고 사용해본 후기.

나의 경우 유심을 가까운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8,800원을 주고 구입을 했고 개통하는데에는 10분도 걸리지 않았다.

 

여기서 전제조건은 있다.

 

본인의 신분증, 본인 명의 신용카드, 이전 통신사에서 아문 문제가 없을 경우 가입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정말 나의 경우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순조롭게 가입이 완료되어 개통되기 까지 10분도 안걸렸다. 나 조차도 어떻게 이럴 수 있나 싶을 정도. 셀프개통 신청을 통해 개인정보입력, 유심등록, 유심장착, 핸드폰 2~3회 껐다 켰다 반복 했을 뿐인데 어느새 개통 완료.

 

이건 어디까지나 나의 이야기이고 내 안지기 님도 몇일 후 KT M 모바일로 가입을 하려했는데 사용중인 신용카드가 삼성 가족카드로 되어있어 본인 확인이 되지 않아 별도로 4,400원을 내고 범용공인인증서까지 발급받아 가입을 하면서 30분이 넘게 걸리기도 했다.

 

웃긴건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이 안될 경우 전화통화를 통해 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렇게 전화를 통해 가입신청을 할 경우 셀프개통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는 분들이 있는데 나의 경우는....좀 애매했다.

 

분명 상담사를 통해 전해듣기로는 처음 사용되는 데이터는 추가로 받은 100GB이고 이후에 한달에 제공되는 11GB 그리고 하루 2GB 순서라고했다. 그럼 기본 제공 데이터가 소진되기 전까지는 기본적인 KT LTE 속도가 나와야한다. 하지만  BENCHBEE 앱을 사용해서 속도테스트를 해본 결과 가장 처음 야외에서 79.8Mbpa로 괜찮은 속도를 내어주다가 몇일 후 집에서 생각 난김에 속도테스트를 했을 때에는 다운로드 기준 13Mbps, 가장 낮을 때는 속도 제한에 걸린 것 마냥 3.98Mbps가 나오기도 했다. 이건 뭐...속도가 워낙 제 멋대로이다보니 확답을 하기 힘들다.

참고로 BENCHBEE 벤치비 앱에 표시되는 '내 주변 LTE 평균 속도는 128Mbps였다.'

 

KT M 모바일 속도측정

속도 테스트와는 별개로 집안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본 결과 가끔 인스타그램 페이지 로딩 동안 화면이 빠르게 넘어가지 않는 현상을 종종 목격하기도. 분명 이전 통신사를 이용할때에는 없었던 일들이다. 내가 사는 곳이 KT 통신망이 제대로 터지지 않아서 일까. 혹시나 싶어 KT M 모바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KT향 스마트폰의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자급제나 해외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모바일 데이터설정에서 '액세스 포인트'를 KT에 맞게끔 변경해주면 해결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나의 기기는 무슨 문제인지 액세스 포인트 이름 변경이 불가능하다... 

 

재미있는 것은 같은 KTM 모바일을 이용하는 안지기님은 같은 장소에서 무려 150Mbps의 경이로운 속도가 실제로 나오고 있다.

 

아무래도 내 디바이스의 문제인듯. 이 문제는 해결하는데돌 별도의 포스팅을 해보려한다.

 

#데이터속도느림 관련해 해결을 완료했다. 나의 경우는 lgu+용으로 판매되었던 기기를 kt용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결. 관심있는 분들은 내가 직접 작성한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j-windy.tistory.com/773

 

알뜬폰요금제 데이터속도 느림 KT M 모바일 APN설정 등

알뜰폰요금제 데이터속도 느림 KT M 모바일 APN설정 등 LG U+에서 KT M 모바일로 번호이동해 갤럭시노트8을 사용 하게 되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유튜브를 1080P의 고해상도로 평소처럼 이중하던 이전

j-windy.tistory.com

 

다음은 고객센터 앱 관련. 통신3사의 고객센터 앱은 잘 만들어진 것에 비해 KT M 모바일의 경우 메이저 통신사에서 믿음직한 앱의 모습은 없다. 그냥 데이터확인, 내 정보확인을 할 수 있는 정도.(그래도 이게 어딘가)

 

총평

APN 설정등은 좀 더 공부를 해보아야 겠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안지기님과 함께 데이터 걱정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다. 약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렴 한 가격과 넘치는 데이터양에 다양한 가입 선물까지. 정말 가성비 있는 요금제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상품이라 본다.

 

KT M 모바일 셀프개통, 유심구입부터 개통완료까지

KT M 모바일 알뜰폰요금제 번호등록 실패 해결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