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728x90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다 KT M 모바일로 넘어오게되면서 다양한 문제점에 봉착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유심인식오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한다. 

 

기존 내가 사용하던 휴대기기는 '삼성 갤럭시 노트8 LG U+향' 으로 출시된 모델이며 유심을 이용한 개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재미삼아 해본 다운로드 속도테스트에서 LTE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부분은 통신사 펌웨어 변경으로 해결했는데 번호이동후 다음날 새벽. 의외의 복병을 만나게 된다.

 

문제는 아래와 같다.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응?

 

분명 유심인식도 잘 되어있었고 통화나 데이터사용에도 문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새벽 언젠가 나의 스마트폰은 저런 화면으로 그대로 머물러 있었다. 저 상태에서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유심등록이 다시 시작되고 재부팅된 후에는 평소처럼 정상적인 스마트폰사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다음날도 그다음날도 지속적으로 새벽이 되면 내 스마트폰은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에 시달려야 했다.

 

단순히 확인만 누르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이긴 했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문제가 반복되다보니 확인을 누르는 것이 귀찮을 뿐 아니라 정말 중요한 문제는 '새벽알람을 들을 수 없다'는 것. 같은 화면을 지속적으로 송출시키는 상태라 액정 번인과 배터리소모도 걱정되긴 하지만 나에게는 새벽알람이 울리지 않는 부분이 가장 큰 문제였다.

 

내가 시도한 방법은 총 3가지이며 마지막 3번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개인의 상황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부터 세번째 방법까지 따라하면서 시도해보기 바란다.

 

첫번재 방법 : 나밍번호입력

인터넷에 떠도는 가장 일반적은 해결방법은 SK, KT, LG 각 통신사에 맞는 나밍번호를 입력해 유심을 새로 등록하는 방법이다. 가장 심플한 방법이니 이 방법부터 시도해보도록하자.

 

전화걸기 키패드 화면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된다.

 

SKT 나밍번호

#758353266#646#

 

KT 나밍번호

*147359*682*

 

LGT 나밍번호

신규개통 : ##10306#

번호변경 : #5487587#682#

 

전화걸기 키패드에 우와 같이 입력하게되면 자동으로 유심을 처음 등록할때처럼 번호등록이 이루어지며 등록 완료 후 휴대폰은 재부팅된다. 당장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 다음날 새벽 기기의 상태를 확인해보았을때 유심등록 화면이 뜨지 않는다면 해결이 된 것이다. 

 

첫 번째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두번째 방법으로 넘어가자.

 

두번째 방법 : 고객센터 연결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한 나는 고객센터에 전화연결을 해본다.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알뜰폰 요금제  KT M 모바일 이다.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이 어렵다는 분들이 많던데 다양한 문제로 세 번이상 통화를 해본 결과 모두 4분 이내에 통화 연결이 가능했다. 

 

고객센터 상담사께서는 나의 유심상태를 네트워크로 판별해본 결과 문제가 전혀없다고한다. 되려 휴대기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유심이 트레이에서 벗어나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하는데 나의 경우는 휴대폰을 테이블에 올려놓은채로 새벽마다 이런 증상이 발생된다고 하니 아, 그러냐면서 유심등록을 다시 해드릴 테니 통화가 끝나면 휴대폰을 3~4회 껐다 켜주기를 당부했다. 

 

그렇게 통화가 끝나고 몇초후 번호등록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뜨길래 시스템을 3~4회 의무적으로 다시 시작해보았다. 

 

하지만 결과는 ....해결하지 못했다. 다음날도 역시나 새벽에보니 유심등록화면이 뜨면서 증상은 해결되지 않았다.

 

여기까지 했는데도 해결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의 세번째 방법을 확인해보자.

 

세번째 방법 : 다른 스마트폰에 유심넣기

내가 마지막으로 시도해본 방법은 다른 스마트폰에 내가 사용하던 KT M모바일 유심을 넣어 보는 것이었다.

 

갤럭시노트20을 사용하는 안지기님의 스마트폰에 내 유심을 넣고 유심이 등록되길 기다리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3회 정도 재부팅을 시도했다. 참고로 안지기님의 스마트폰은 처음부터 KT용으로 출시된 휴대폰이다. 이 테스트를 하고자하는 분들은 가능하면 KT용으로 출시된 휴대폰 또는 자급제휴대기기를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무조건은 아니다)

 

유심 번호등록

 

그렇게 안지기님의 노트20에서 등록을 마친 유심을 다시 내 휴대폰에 넣었다.

 

그리고 다음날.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두근대는 마음으로 내 스마트폰을 보았는데 유심등록 화면이 없다!

 

다른 스마트폰에 유심을 넣어 유심등록을 마친 후 다시 내 스마트폰에 유심을 넣는 것으로 유심등록 문제는 해결이 되었다. 이게 뭐라고 아침부터 묵은 체증이 씻겨내려가는것 같은 기분. 

 

나처럼 유심등록과 관련해 스트레스 받고 있는 분들은 시도해볼만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모두 잘 해결되기를 바란다.

 

KT M 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관련 포스팅 모음 ▼

KT M 모바일 데이터무제한 가입후기 스압주의

KT M 모바일 알뜰폰요금제 번호등록 실패 해결방법

KT M 모바일 셀프개통, 유심구입부터 개통완료까지

알뜬폰요금제 데이터속도 느림 KT M 모바일 APN설정 등

초등학생 스마트폰추천 구입요령 내돈내산

알뜰폰요금제 초등학생 미성년자 추천요금 가입방법

알뜰폰요금제 데이터무제한 추천 17,600원

U+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플러스요금제/알뜰폰요금제 솔직가입후기

LG U+유플러스, 홈플러스 알뜰폰요금제 USIM 유심 개통실패 해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