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웨어 볼륨 식기건조대 와이드 내돈내산 후기

나인웨어 볼륨 식기건조대 와이드 내돈내산 후기

안지기님께서 몇주동안을 쇼핑몰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구경만하던 제품을 결국은 지르게 되었다.

 

주방에서 없어서는 안될 식기건조대가 그것인데.

 

일단 우리집에 놓여있던 기존의 2단식기건조대를 확인해보자.

 

식기건조대

이 곳 아파트로 이사올때 무려 한샘에서 구입한 2단 식기건조대가 되겠다.

 

큰집에서 사는 것이 처음이라 다양한 가구매장을 들러보았었는데 한샘매장에서 소파를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했던 제품으로 기억한다. 구입당시 큰 사이즈에 2단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설거지 후에 나오는 다양한 사이즈의 그릇들을 효율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겠다는 기대감으로 구입했다. (작은집에서의 오랜 삶에 찌들어 큰 것을 하고 싶었을지도) 하지만...효율적이기는 하나...싱크대를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어 싱크대 주변이 많이도 비좁고 답답하게 느껴졌던 것이 사실.

 

주방 왼편의 샤시를 열거나 닫을때에도 이 식기건조대가 간섭되기 일쑤였다.

 

제품에는 이상이 없었기에 굳이 다른 제품구입은 미루고 있었던 것. 그러다 미니멀 한 삶을 추구하게 되면서 큰 맘먹고 식기건조대도 1단 짜리로 바꾸려했다.

 

안지기님의 오랜 고민 끝에 선택은 '나인웨어(NINE WARE) 볼륨 식기건조대 와이드'.

 

그리고 집으로 도착한 택배를 행복한 마음으로 열어보는 안지기님.

 

전용 제품박스에는 식기건조대와 다리발 등이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다.

 

제품의 설명서에는 한글과 영어로 제품구성과 조립방법에대해 그림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 초등학생도 따라할 정도로 조립방법은 간단하다.

 

제품 구성은 단촐하다. 

 

건조대본체, 수저통, 물받이, 다리 로 나뉜다.

 

건조대 가운데에는 그릇에 묻은 물이 흘러내릴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져 있다. 

 

이 곳에 물받이를 끼워 간단하게 설치하면 된다. 

 

다리발의 경우도 구멍에 맞추어 넣어주면 끝. 아주 간단하다.

 

다리발 조립이 끝난 모습.

 

다리발 재질과 디자인이 너무도 감성적이다.(이러니 안지기님이 좋아할 수 밖에)

 

물받이는 구멍에 끼우면 되는데 길이가 24cm에서 36cm 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해 설치하는 곳 어디서든 싱크대를 향해 물을 흘려보낼 수 있다. 재질이 플라스틱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다.

 

나인웨어 볼륨식기건조대 수저통

수저통은 고정형이 아닌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으며 바닥에는 배수홀이 뚫려있어 수저통내부에 물이 고이지 않게 된다. 파티션 공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정도면 가격과 사이즈대비 훌륭하다 본다.

 

나인웨어 와이드 볼륨 식기건조대

수저통, 다리발, 물받이를 모두 설치한 모습.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식기건조대답게 각진 곳 없이 유려한 라운드가 인상적이다.

 

남자인 내가 보아도 참 이쁘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

 

이런 식으로 물받이를 상황에 맞추어 조절해주면 된다.

조립이 끝나자 얼른 싱크대에 설치해보고 싶다는 안지기님.

 

나의 안지기님을 들뜨게할 정도로 매력적인 아이템의 등장이다.

 

이제 우리집 싱크대에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건조대를 철거한 후 나인웨어 와이드 볼륜 식기건조대를 설치해본다.

 

나인웨어 와이드 볼륨 식기건조대
와이드 볼륨 식기건조대
나인웨어 식기건조대

식기건조대 하나만 바꾸어 보았을 뿐인데 답답했던 이전의 느낌은 온대간데없고 더 넓어보이고 감성적인 주방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만 같은 느낌.

 

아...이러고 있으니 이 업체와 제품을 홍보하는 것  같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제품은 내돈내산 제품이다!!

 

이전 식기건조대에있던 것들을 그대로 옮겨 보았다. 

 

확실히 커다란 쟁반을 두기에는 이전제품이 더 편하다. 

그래도 저 정도로 큰 쟁반도 둘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다.

 

큰 쟁반을 두어서 그렇지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샷시의 간섭도 없어지게되어 창문을 열고 닫기가 편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확실히 이전 싱크대에 비해 공간이 넓어진 것 같다.

 

건조대 바닥의 파티션이 생각보다 넓고 깊어서 그릇을 놓아두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아직 새상품이라 이 틈을 설거지해본적은 없지만 수세미가 편안히 들어갈 사이즈라 깨끗하게 청소할때에도 큰 불편함을 없을 것 같다. 제발 물때가 많이 생기지 않기를!

 

막상 사용해보니 4인가족의 숟가락과 젓가락 등을 보관하기 불폄함도 없다.

 

다만 수저통의 디자인으로 보아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물이 빠진다하여도 물때가 생긴다거나 청소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을 것 같긴하다. 이 부분은 오랜기간 사용해보고 내용을 추가할 예정!

 

건조대 내부는 11.8도의 경사가 있어 물이 고이지 않고 흐르게 되는데 물받이를 위의 사진처럼 싱크대방향으로 돌려 놓고 길이를 조절해 놓으면 물이 알아서 싱크대로 흐르게 된다. 물받이의 길이 조절이 가능하기에 건조대의 위치를 어느정도 옮길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한다.

 

안지기님이 벼르고 벼르다 내돈주고 구입한 나인웨어 와이드 볼륨 식기건조대.

 

일단 디자인이 너무 훌륭해서 소유욕을 자극한다. 우리처럼 컴팩트형이 아닌 와이드형을 선택하게 되면 4인 가족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건조대 공간이 발생하며 원하는 곳 어디든 수저통을 부착할 수 있고 물받이를 360도로 싱크대 상황에 맞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다만 건조대 본체의 파티션이나 수저통에 물때가 생기는지 청소는 어렵지 않은지는 직접 더 사용해보고 판단해야할 부분!

 

우리처럼 제품자체에는 이상이 없으나 큰 사이즈로 인해 싱크대에 답답함을 호소했던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한다. 지금봐도 너무 이쁘다. 디자인은 진짜 잘 뽑은듯!

 

그리고 이 제품은 무려 'Made in Korea" 라는 점!

 

이 제품은 아래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나인웨어 볼륨 식기건조대 와이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