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과 잔량표시

728x90

배터리 수명확인 잔량표시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과 잔량표시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의 수명확인과 화면 상단에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확인하기위한 저의 스마트폰 모델은 갤럭시노트8이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9 임을 참고 바랍니다.

 

1. 갤럭시 배터리 잔량표시 방법

먼저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화면 상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표시

왼쪽은 잔여배터리의 아이콘 모습만 보이고 있어 정확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하기 힘들지만 오른쪽의 사진에서는 디지털 숫자로 배터리잔량이 추가로 표시되어 어느때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용이해졌습니다.

 

이렇게 화면 상단에 언제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될 수 있도록 해보도록 합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알림

먼저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려 톱니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본인이 알고있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도 무방합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설정 화면이 활성화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림(차단,허용,중요 알림)'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알림메뉴

알림메뉴에서 세 번째 칸을 보시면 '상태표시줄'이 보일 겁니다. 

 

상태표시줄을 선택하면 화면 아래에 '배터리 용량 표시'가 보입니다.

 

만약 이 부분이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이콘을 선택해 파란색으로 만들어 줍니다.

 

파란색 슬라이드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이제 본인의 휴대기기의 상단 메뉴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방법

갤럭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삼성멤버스' 어플을 이용합니다.

 

대부분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으나 저처럼 어플을 삭제한 상태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멤버스'를 검색해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삼성멤버스

기존에 설치되어있는데 어디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앱화면에서 상단에 검색창에 '삼성멤버'만 적으면 어플이 하나 뜨게 될 겁니다.

 

삼성멤버스는 파란색 바탕에 하얀색 M 아이콘입니다. 

 

설치를 하든 기존에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삼성멤버스 도움받기

만약 삼성멤버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앱을 실행했을때 마케팅 정보 동의화면이 팝업될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마케팅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선택하지않고 바로 '동의'를 선택합니다.

 

삼성 멤버스 어플이용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가입이 필요하지않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 만으로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메인화면에서 화면 아래쪽 가운데에 '도움받기' 를 선택합니다.

 

삼성 멤버스 인터렉티브 진단

도움받기를 선택하면 '자동진단''인터렉티브 진단' 이라는 메뉴가 보일 텐데 우리에게 필요한 메뉴는 '인터렉티브 진단' 입니다.

 

인터렙티브 진단을 선택한 후 노출되는 화면에는 배터리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와이파이, 터치화면, 카메라, 스피커 등 다양한 디바이스 부분을 제어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목적이 배터리 수명확인인 만큼 가장 처음에 보이는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별도의 로딩시간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배터리에대한 진단이 바로 출력이 됩니다.

 

배터리 수명

현재 사용주인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8의 배터리 수명은 '약함' 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배터리의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계속 사용할 경우 배터리의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권장합니다. 라고 하는군요.

 

안지기님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물려받아 사용하다보니 제법 오랜시간을 우리가족과 함께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랍니다.

 

당장에 배터리 수명이 약함이라 표시되지만 실제사용하기에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 하기에 저는 이대로 사용하려 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조금이라도 배터리에 영향을 줄여주고자 하시는 분들은 '설정최적화'를 선택해 배터리의 수명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는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설정최적화

화면 밝기 최적화, 화면 꺼짐 시간 최적화, 블루투스, NFC, 자동동기화 등의 기능을 제한함으로써 배터리의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기능들이 보통 다 필요한 기능이다보니 꺼두기가 참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평소에도 배터리의 효율에 큰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삼성멤버스 인터렉티브 진단으로 간단히 확인해본 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배터리교체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갤럭시 통화자동녹음 설정

삼성 갤럭시노트8 공장초기화

갤럭시 스마트폰 한 손 조작 모드로 간편하게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폰 갤러리 사진 데이터용량 확보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