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십자수 코로나시대 최고 집콕취미생활

728x90

보석십자수

보석십자수 코로나시대 최고 집콕취미생활

코로나가 이렇게 길어질지 몰랐다. 

 

몇개월을 학교와 유치원에 가지 않고 집에만 있던 아이들을 위해서 안지기님이 구해냈던 보석십자수.

 

이 보석십자수를 알게된 지도 2020년 1월 즈음이었던 것같은데무려 1년이 다 지나가고 있는 지금도 상황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되려 코로나2.5단계 시대까지 겹치며 지난번보다 더 긴 집콕생활중인 우리가족들.

 

덕분에 보석십자수의 개수도 늘어나는 중이다.

 

벌써 3개의 보석십자수를 완성했고 4개째를 진행중에 있다.

 

그런데 이 보석십자수.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지금과 같은 코로나시대에 집콕생활중인 많은 분들에게 아주 괜찮은 취미생활이 될 수 있다.

 

한번 시작했다하면 1시간 2시간은 보석십자수하는데 온 신경과 집중을 하다 보니 시간가는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보석십자수 미니언즈

당시 미니언즈를 너무도 좋아하던 아이들을 위해 선택했던 미니언즈 보석십자수.

 

저거 만드느라 진짜 고생한거 생각하면 아휴...

 

그리고 올해 또 다시 우리와 함게 하게 되었던 하트모양의 보석십자수.

 

다이아몬드 형태의 입체비즈로 인해 빛의 각도에 따라 비즈가 반짝반짝 빛난다. 그래서 보석십자수라고 하는 듯.

 

포스팅 하는 김에 거실로 가지고 나와 사진을 남겨 본다.

 

미니언즈 보석십자수

보석십자수를 다 만들어놓고보면 아주 괜찮은 예술 작품을 보는 듯 하다. 

 

고사리같은 아이들의 손과 만나 애정이 더 가는 것도 사실.

 

오랫동안 학교와 유치원을 못나가고 있다보니 아이들은 하루하루 매 순간이 심심하게 되는데 보석십자수를 시작할때는 아침이든 점심이든 저녁이든 어느때건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아주 좋다.

 

특히나 시끄럽게 떠들어 대던 아이들도 이 순간만큼은 조용해지기 때문에 어른들에게 가해지는 육아스트레스도 상당부분상쇄되는 부분을 느낀다.

 

8살 아들2호도 집중!

10살 아들1호는 조금 더 어려운 보석십자수를 진행중.

 

하나의 보석십자수를 협력해서 하기도 하다가 서로 각자의 보석십자수를 정해 책임감있게 놀이를 즐기기도 한다.

 

어느주말 잠에서 깨어나 거실에 나가보니 아들1호는 혼자서 묵묵히 보석십자수를 이어나가고 있었다.

 

멋진 아들의 모습. 

 

보석십자수 덕분에 그나마 놀아달라는 말도 조금은 줄어든 듯 하다.

 

보석십자수를 만드는 방법은 어른뿐 아니라 어린 아이들도 배우기가 매우 쉽다.

 

구입한 보석십자수에는 색깔에 맞는 색상표가 기본적으로 들어있다. 이 색상표를 참고해서 다이아몬드 비즈를 곳곳에 붙여 나가면 된다.

 

각종 다이아몬드 비즈. 그림이 복잡하면 복잡할 수록 비즈색상의 수는 늘어난다.

 

색상별로 전용 지퍼락에 비즈가 들어있는데 초록색 트레이에 한 가지 색상을 부으면 된다.

 

트레이에 부어놓은 비즈

이제 전용 펜을 이용해 비즈의 윗면을 살짝 눌러주면 전용펜에 비즈가 달라붙게 된다.

 

전용펜 앞부분과 뒷 부분에는 고체풀을 꾸욱 눌러 붙여두기 때문에 비즈가 쉽게 달라붙게된다.

 

캔버스에는 보호필름이 한장 붙어져 있는데 비즈를 붙이고자하는 위치를 고려해 비닐을 일정부분만 들어올려 주면 된다.

이때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는 핸드폰이나 리모컨 등의 물건을 비닐위에 올려두어 다시 덮어지 않도록 해준다.

 

캔버스에는 각 구역마다 정해진 비즈색상이 있다. 

 

색상표를 참고하여 전용펜에 비즈를 붙여 캔버스로 옮기자.

 

캔버스에도 접착제가 붙어있기 때문에 아주 쉽게 비즈가 붙게된다. 이때 붙인 위치가 조금 비뚤어지더라도 간단히 수정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정교하게 하려고 할 필요는 없다.

 

이렇게 붙여주면 된다.

 

하나하나 공을 들여서 비즈를 붙이고 있는 아들1호.

저렇게 같은 색상이 연속적으로 이어질때에는 전용펜의 뒷부분을 이용해 비즈를 3개씩 붙이는 것도 가능하다.

 

2020년에 2개의 보석십자수를 완성하고 2021년에도 2개의 보섭십자수를 완성할 생각이다.

 

확실히 요즘처럼 실내생활이 늘어나는 요즘 집안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취미생활이라 생각한다. 

 

거실에 TV대신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서로 마주보고 앉아 협력해서 보석십자수를 완성하고 있으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만 하나의 캔버스를 완성하는데에는 제법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보호필름을 완전히 때어낼 생각은 하지 말자. 

 

우리 가족의 경우 하나의 보석십자수를 완성하는데에 보통 2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했다.

 

정말 작정하고 많은시간을 투입한다해도 5일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위의 보석십자수는 나의 안지기님이 체험단에 당첨되어 물품만 제공받았던 제품이다. 그렇기에 나는 어디서 구입해야하는지 등은 별도 기입하지 않는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등에 검색해보면 많은 보석십자수제품이 있으니 참고 할 것.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