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광고 정지, 무효 트래픽(클릭) 극복/탈출기/해결방법

728x90

2019년 8월 21일을 기점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안되었다.

애드센스 광고쪽의 문제로 생각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광고가 개재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보냈다. 그리고 이틀이 지나도 구글의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무슨 문제가 있음을 직감한다.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 건의 메일을 보내고 돌아온 답변은 많은 유저들이 받게되는 통보와 같다.

구글애드센스 무효통보

"트래픽의 품질을 확인할 수 업어 현재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트래픽의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구글에서 사이트 또는 앱의 수요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원인은 쉽게 찾았다. 지인들에게 포스팅 링크 공유를 한 적이있다. 이때 주변분들이 광고 클릭을 많이 해주었다.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가는게 기분좋아 그냥 별문제 삼지 않았던 것이다.

 

 

2019년 8월 보고서
문제가된 8월 20일의 트래픽

전날 0.43의 수익인데 반해 8월 20일은 12.66 이다. 수익이 올랐다고 마냥 좋아할 부분이 아니었다.

 

8월 21일 수요일부터 광고노출이 줄어들기 시작했다. 보통 페이지뷰 대비 노출수는 3배~4배 정도 되었는데 1:1도 안되는 상황. 8월 22일 부터는 광고 노출 수가 2자리로 떨어진다. 이렇게 10일간 애드센스 광고 노출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페이지뷰가 가장 많이 나왔던 8월 27일 861뷰에 대비해 노출수는 63건 밖에 되지 않는다. 미치고 팔짤 뛸 노릇이었다.

 

 

티스토리 포럼이나 애드센스 포럼등에서 정보를 확인한 결과 유저마다 상황이 제각각 달랐다.

 

#문의 후 바로 광고 노출이 되었다.

 

#10일~15일 후 다시 광고 노출이 되었다.

 

#1개월 2개월이 지나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시간이 약이다 기다려라.

 

나의 경우 정확히 10일이 지나고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 확인차 들어갔을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했다. 아무런 통보없이 그냥 광고가 노출되어 있었다.

 

이 10일 간에 내가 한 노력은

#꾸준히 게시글을 계속 작성하였다.

#포스팅을 지인에게 공유하지않았다.

#무효클릭이 발생하지 않게 노력했다.

 

21일 부터 추가적으로 작성한 글은 총 8개. 게시글 공유없이 몰래 클릭을 일삼지도 않았다.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이어 왔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정지가 풀렸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다. 다만 나의 경우는 이렇다.

 

애드센스 광고개시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8월 31일 오전부터 구글의 광고는 정상적으로 노출되었다. 페이지뷰가 177인데 반해 노출수가 833건이다. 고맙게도 클릭수는 2건이나 있다. 지난 10일동안 이 부분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와서 너무나도 기쁘다. 

 

부디 나같은 문제를 겪고있는 유저분들의 문제또한 원만히 해결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