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애드센스 5수만에 승인받은 리얼 후기
- IT 유용한 정보/구글 애드센스
- 2019. 8. 13.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목적은 다른 사람들과 같습니다. 소소한 용돈벌이 정도, 더 나아가서는 생활비 보탬 정도 입니다. 관심에도 없던 블로그를 공부하고 알아 가는 과정에서 수익을 위해 구글애드센스는 필수 항목이었습니다. 맨날 정보검색을 하면서 다른사람들의 블로그에 자동으로 뜨던 광고를 보기만 했었지 제가 직접 광고를 게시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먼저 다른 유저들의 후기를 토대로 일단 글은 1000자 이상을 지켜가며 15개의 글을 채웠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신청은 정말 별 생각없이 블로그의 글이 15개가 넘었을때 무작정 애드센스를 신청해 봅니다. 처음 신청이 2019년5월 이었습니다. 큰 내용없이도 글 5개로 합격한 분의 이야기도 들었던터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통보메일을 계속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컨텐츠 없음"으로 승인불가 통보를 받습니다.
콘텐츠 부족도 아니고 콘텐츠없음이라고 하니 내 글이 정말 볼품없고 필요없는 글이구나 하는 생각에 기분이 불쾌했습니다. 나름 글을 적을때 사람들이 보기 편하고 사실적으로 적는다고 적은건데 이런 결과라니... 일단은 바로 재신청을 눌렀습니다. 그리고는 글을 더 추가해 나갔습니다.
하지만 다시 돌아온 답변은 똑같이 "컨텐츠 없음". 이런 식으로 총 4번의 불가통보를 받게 됩니다.
이메일 캡쳐 화면입니다. 이메일을 받은 날짜가 6월 5일, 7월2일, 7월 18일, 8월 1일 입니다. 두번째의 이메일을 받기위해 거의 한 달이 걸렸습니다. 세번째 이메일은 16일, 네번째 이메일은 13일 만에 받았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무한검토에 빠진동안 불가통보라도 좋으니 아무 메일이나 좀 와달라는 마음도 컸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메일 알람이 뜸에도 불구하고 계속 지메일 을 들락날락 거렸습니다. 정말 사람 피마르는 시간의 연속 이었습니다. 정확한 원인도 모른채 스트레스만 쌓여갔던, 저 처럼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을 유저분들을 위해 오랜 시간동안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했던 일련의 노력들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1. 글자 수 1000자 이상 유지.
2. 사진에 하나 하나 내용 입력.
3. 글 작성시 줄 바꿈을 사용하지 않음(엔터).
4. 불가통보시 바로 재신청하지 말것.
5. 문장의 끝은 가능하면 "다."로 끝내고 마지막 마침표( . )도 찍어 줄 것.
6.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head>가 아닌 <meta>,<body> 태그에 위치를 바꾸어 넣어 보기
7. 구글, 네이버 - RSS, 사이트맵 등록
8.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구글 서치 콘솔).
9.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크게 이 정도 가 되겠습니다.
내용이 길어지는 관계로 본문에 2번과 3번의 내용을 먼저 알려 드립니다.
2번. 사진에 하나 하나 내용 입력.
포스팅에 사진을 많이 올리게 될 경우 위의 사진처럼 사진 내용을 공백으로 두지 마시고 간단하게라도 적어 놓으시기바랍니다. 이미 포스팅에 사진이 많이 올려져 있다면 이 수정 작업 또한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게됩니다.
3번. 글 작성시 줄 바꿈을 사용하지 않음(엔터).
제가 가장 처음에 글을 적던 스타일 입니다. 글을 확인하는 유저를 생각해서 짧게짧게 줄바꿈을 해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면 구글봇이 본문을 번역함에 있어 문제를 야기 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엔터로 줄바꿈을 하지 않고 쭉쭉 써내려 갑니다. 본문 작성시에는 글이 너무 길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실제 핸드폰으로 확인을 해보면 핸드폰 사이즈에 맞게 폰트가 조정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보기 좋게됩니다.
다른 내용들은 조금 전문적인 내용이 될 수 있음으로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2 구글애드센스 5수만에 승인받은 방법, 노하우는
아래를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https://j-windy.tistory.com/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