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구글 애드센스 5수만에 승인받은 방법, 노하우 - 두번째

728x90

"모든 내용들은 정확한 방법이 아닌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5수만에 승인 받은 노하우 #1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확인 바랍니다.

 

https://j-windy.tistory.com/53

 

#1, 구글 애드센스 5수만에 승인받은 리얼 후기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목적은 다른 사람들과 같습니다. 소소한 용돈벌이 정도, 더 나아가서는 생활비 보탬 정도 입니다. 관심에도 없던 블로그를 공부하고 알아 가는 과정에서 수익을 위해 구글애드센스는 필..

j-windy.tistory.com

지난 시간에는 2번과 3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4~6번의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4번. 애드센스 불가통보시 바로 재신청하지 말것.

 

저 포함 대부분의 유저들은 애드센스 승인 불가 통보를 받고 항상 재신청을 바로 누르고 나서야 기존의 블로그 포스팅을 수정하기 바빴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내가 적어 놓은 양질의 글들이 컨텐츠 없음 일리 없다며 그대로 재신청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저의 4번 재신청은 모두 승인불가였습니다.

 

정말 불가 통보 후 바로 재신청을 눌러서인지는 모르지만 제 블로그는 무한검토의 늪에서 좀처럼 빠져 나오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바로 재신청을 할시 무한검토에 빠질 수 있다는 정보도 재신청을 4번이나 신청을 한 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5섯 번째 신청때는 내가 알고 있는 많은 정보들을 취합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포스팅 내용을 모두 수정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불가통보 3일 후 모든 포스팅 수정을 마치고나서 5번째 애드센스 재신청을 누르게 됩니다.

 

결과는 신청 3일 후 승인 메일이 날아 오게 됩니다.

 

5번. 문장의 끝은 가능하면 "다"로 끝내고 마지막 마침표 ( . )도 찍어 줄 것.

 

전문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그런지 문장의 끝을 보통은 ~했어요, ~그랬지요, ~같아요 처럼 끝에 항상 "요" 가 붙었습니다. 일종의 습관과도 같은 문체를 쉽게 바꾸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승인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문장 끝을  "~다"로 끝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했습니다, ~같다,~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짧은 문장이든 긴 문장이든 가능하면 문단과 문장 끝에 마침표를 꼭 찍어 주도록 합니다.

 

포스팅 확인을 일일이 사람이 직접 검수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봇이 신청 사이트들을 저절로 돌아다니며 블로그를 판별 함에 있어 문장을 번역 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속에 구글봇이 제대로된 번역이 이루어 지지 않아 양질의 컨텐츠 임에도 불구하고 컨텐츠 없음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6번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head>가 아닌 <meta>, <body>태그에 위치를 바꾸어 넣어보기.

 

저 또한 html 수식들이 익숙하지 않고 다 모르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필요로 하는 부분은 아주 작은 부분입니다. 딱 필요한 부분만을 알고 코드를 대입하면 되는 것입니다.

head사이에 삽입

구글의 지침대로 head에 코드를 삽입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제 위치에 넣었음에도 오랫동안 통보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다른 위치에 코드를 삽입해 봅니다.

 

body id 밑에 삽입

이렇게 body id 밑에 코드를 넣어 보기도하고.

 

body 에 삽입

body에 넣어 보기도합니다. 스크린 샷에는 없지만 meta에 넣어보셔도 됩니다. 이렇게 코드 위치를 3~5일 주기로 바꾸어 보시면 승인이든 승인불가든 메일이 날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실히 이 문제라고는 딱 집어 말씀 드리지 못하지만 저 또한, 코드 위치를 수정 후 1~3일 후에 통보 메일이 날아온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