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젠 라운지쉘터S4 엘돔300 설치 및 도킹 방법

728x90

에르젠 라운지쉘터S4 엘돔300 도킹

에르젠 라운지쉘터S4 엘돔 300 설치 및 도킹 방법

번개처럼 빠른 마우스클릭을 통해 직접 11번가에서 에르젠 라운지쉘터S4를 겟 하게 되었고 다음 날 안지기님의 선견지명으로 위쪽지방부터 캠핑고래에 라운지쉘터S4가 풀리고 있는 낌세를 포착하고 집에서 가까운 캠핑고래에 마실삼아 방문했다가 안지기님은 우리가 살고있는 캠핑고래 오프라인매장에서 1번으로 라운지쉘터S4 추가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제가 1개, 안지기님이 1개 총 2개의 라운지쉘터S4 웜그레이를 구하게 된 것입니다. 캠핑고래에서 두 번째로 구입하게된 라운지쉘터S4는 정상가격에 맞추어 그토록 찾아헤매던 엘돔300 미개봉새상품과 맞교환 하였습니다. 엘돔...특히나 미개봉 웜그레이모델을 찾는데 정말 힘들었답니다.

 

그렇게 나와 안지기님이 그토록 원하던 라운지쉘터S4(라쉘)엘돔300(EL DOME 300)을 구하고 하루 빨리 피칭을 해보고 싶었지만 주말마다 상황이 여의치않아 미루어두고 있다가 지난주 드디어 라운지쉘터와 엘돔300을 도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사실 이날도 시간이 나지않아 오후 늦어서야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라운지쉘터S4 엘돔300 설치장소

라쉘과 엘돔을 도킹할 곳은 제가 살고있는 거제도에서 노지차박과 캠핑으로 유명한 '명사해수욕장'을 이용해보기로 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자리가 없으면 피칭은 다음으로 미루려했는데 다행스럽게도 텐트를 설치할 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거제도 명사해수욕장 노지캠핑장소

위 사진은 철수할때의 사진인데 사진에서 보는 것과같이 잔디밭위에 사람들 없는 곳에 자동차와 사람의 통행에 방해주지 않는 곳이라면 어디든 텐트설치가 가능합니다.

 

라쉘+엘돔300+라쉘TPU창+라쉘그라운드시트

흰박스가 에르젠 엘돔300 웜그레이, 갈색박스가 에르젠 라운지쉘터S4+그라운드시터+TPU창 입니다. 정말...두 제품을 이 시점에서 구할 수 있다는 것이 영광입니다.

 

참고로 라운지쉘터를 온라인으로 구입하셨다면 라운지쉘터, 라운지쉘터 그라운드시트, 라운지쉘터 TPU창이 별도 배송되어 3개의 택배를 받게 됩니다. 이 3개의 택배도 개개인마다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도착시점이 달라 같은 날에 배송된 제품이 모두 다른날 배송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택배도착이 라쉘2일, 라쉘TPU창 3일, 라쉘그라운드시트 6일이 소모 되었습니다. 참고바람.

 

에르젠 라운지쉘터S4 설치방법

일단 안지기님과 둘이서 설치해보았으며 처음 설치해보는 부분이라 시간이 꾀나 걸린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에르젠 라운지쉘터S4의 경우 '제품 설명서'가 없습니다!

 

사실...어떤 물건을사건 설명서를 먼저 읽어보는 타입이라 라쉘도 설명서만 믿고 있었는데 제품을 개봉하고 설명서가 없다는 것에 잠시 멘붕이 왔었답니다.

 

라운지 쉘터S4 아이보리

갈색종이박스를 개봉하면 엘돔300과 마찬가지로 흰색박스에 라쉘사진이 프린팅되어있습니다.

 

에르젠

박스를 개봉하면 아이보리와 검은색의 조합에 빨간 HERZEM(에르젠)로고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라운지쉘터S4 그라운드시트

별도로 배송되었던 라운지쉘터S4 그라운드시트를 쉘터가 설치될 위치에 먼저 깔아두도록 합니다. 그라운드시트의 크기 또한 압도적으로 넓고 큽니다.

 

라쉘의 오염을 조금이라도 예방하기 위해 그라운드시트위에 끈으로 묶여진 라쉘을 올려둡니다.

 

제품을 펼치면 쉘터, 폴대, 팩, 플라이가 깔끔하게 동봉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라쉘S4패키지에는 제품 설명서 및 설치방법 안내가 없기 때문에 에르젠 네이버카페를 이용하던지 직접 감으로 알아내던지 선택하셔야합니다. 우리가족은 그냥 몸으로 부딪혀 보기로 합니다.

 

쉘터본체

일단 쉘터본체를 그라운드 시트 위에 펼쳐줍니다.

 

천정 폴대 조립

폴대보관함에서 은색의 폴대 2개를 조립해서 쉘터본체위에 방햐에 맞추어 십자가모양으로 올려둡니다.

 

쉘터 상단

쉘터 윗 부분을 보시면 폴대를 넣을 수 있는 길다란 구멍이 보이기 때문에 위치 잡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폴대 넣기

쉘터 천장 부분의 폴대 홈으로 폴대를 천천히 밀어 넣어 줍니다.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더라도 쑥쑥쑥 잘 말려 들어갈 것 입니다.

 

폴대 고정부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쉘터 천장부분의 폴대를 지지할 구멍에 폴대를 끼어 넣어줍니다. 한 곳 먼저 구멍에 넣은 후 다른 한쪽에는 어느정도 힘을 가해서 1개의 폴대기준 두 개의 구멍에 모두 결합시켜 줍니다.

 

이렇게 x자로 천장 폴대를 밀어 넣어주면
천장 폴대 조립완료

이렇게 폴대의 탄성으로 라운지쉘터의 지붕이 생겼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라운지쉘터의 메인 폴대인 빨간색 폴대를 조립해 줍니다.

 

라쉘 메인 폴대 조립
메인 폴대 준비작업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총 4개의 빨간색 메인폴대를 쉘터에 네모모양으로 모두 밀어 넣어 줍니다.

 

이제 폴대 조립을 위해 한 곳으로 이동

폴대를 밀어넣을때에는 주변의 자동차나 사람에게 해가 되지 않게 조심하도록 합니다.

 

본체 커버 아래에 위치한 핀을 폴대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반대쪽으로가서 똑같이 핀을 넣어주는 과정을 돌아가면서 반복하시면 됩니다. 만약 혼자서 설치하신다면 핀을 넣은 곳 기준으로 팩다운을 해가면서 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라쉘 두둥

이제 제법 그럴듯한 모습의 라쉘이 보입니다. 사진에서처럼 X 자로 교차되어 있는 폴대는 손으로 살짝 들었다가 다시 놓아주면 제자리를 찾아 갑니다. 라쉘 4면 모두 X자 폴대를 한번씩 들었다가 놔주면 알아서 자리를 잡을 것 입니다.

 

벨크로를 이용해 폴대 교차부분을 고정해 줍니다.
모든 면의 폴대에 버클을 체결해 줍니다.
출입문이나 도킹에 사용될 문을 미리 개봉
라쉘용 플라이

이제 라운지쉘터S4 플라이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라쉘 플라이설치

이렇게 라운지쉘터 폴대 교차부분에 양쪽으로 플라이 벨크로를 설치합니다.

 

중요!!

이렇게 하얀색 425 TOP FLY라는 문구가 보이는 곳이 플라이의 '안쪽'입니다. 안쪽이 보이는 상태로 벨크로를 양쪽으로 고정해서 위의 사진처럼 넘겨주면 되는 것 입니다.

 

플라이 고정

라운지쉘터 천정을 플라이로 덮으셨으면 폴대 하단에서 한단 위의 버클에 고정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팩다운.

 

라운지 쉘터 설치완료
설치 다음날 사진
라운지쉘터 실내 참고용

그럼 이렇게 라운지 쉘터S4가 완성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끝난게 아니죠..라쉘의 T자 문에 엘돔300을 도킹하기위해 엘돔300을 설치해 봅니다.

 

엘돔 300설치 방법

엘돔300

엘돔 300의 가방은 블랙에 영어로 EL DOME300이라고 적혀있습니다.

 

H-TEX

에르젠 아웃도어에서 자체개발한 H-TEX라고하는 원단에대한 소개 태그가 보입니다. 자연환경의 결로를 최소화할 수 있는데다 통기성이 우수한 원단이고 빠른 수분조절 및 온도조절 효과와 더불어 빠르게건조되어 사용자의 사용 후 관리가 용이하다고 하는군요. 

 

엘돔 설명서!!

헉!! 라운지쉘터S4와는 다르게 에르젠 엘돔은 가방 안쪽에 간단하게나마 텐트의 설치방법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완전 좋습니다! 처음 설치해보는 유저를 위해 이런 안내는 꼭 필요하다봅니다.(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조건도 생각해야합니다.)

 

엘돔300 구성품

엘돔300의 그라운드시트안으로 폴대, 이너텐트, 베스티블, 그물망, 팩 이 들어있습니다. 그라운드시트로 감싸여 있어서인지 아주 깔끔합니다.

 

엘돔 그라운드시트

엘돔의그라운드시트도 라쉘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자리를 잡고 펼쳐 놓습니다.

 

엘돔 폴대

엘돔의 폴대는 총 3개로 구성되며 2개는 이너텐트용, 구부러진 1개는 베스티블에 사용됩니다.

 

흰색이 베스티블 입니다.

우리가족이 착각했던 부분.

 

가장 먼저 '이너텐트'를 설치해야하지만 실수로 베스티블이 이너텐트인줄알고 베스티블에 이너텐트용 폴대를 쑤셔넣어버렸습니다. 아무리 해도 뭔가 이상한 것 같아 자세히보니 '검은색이 이너텐트' (저희 같은 실수하지 마세요^^)

 

검은색 이너텐트에 폴대를 넣습니다.
메인폴대를 하단 슬리브에 넣어 줍니다.
자립된 엘돔300

조금 엉성하죠? 메인폴대에 버클을 체결해야합니다.

 

버클체결.

여기까지가 설치할때의 마지막 사진. 해가 엄청 빨리 저물어서 제대로 사진을 찍지 못해 아래 사진들은 철거할때의 사진으로 대처합니다.

 

모든 버클을 체결해준 상태.

이상태에서 베스티블을 뒤로 덮어 줍니다.

 

텐트 안쪽에 메인폴대와 베스티블의 벨크로를 4곳 모두 결합해 줍니다.

 

하단의 슬리브 구멍 옆의 버클에 베스티블 버클을 삽입합니다. 그리고 베스티블의 폴대를 앞쪽에 연결해주면 엘돔도 완성.

 

엘돔 내부

엘돔 내부는 블랙암막코팅이 되어있어 편안한 숙면이 가능합니다. 엘돔안에 조명을 설치해도 밖에서는 불빛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너텐트 상단부위에는 삼각형의 환기구가 두 곳에 마련되어 있어 베스티블이 없다면 안에서 별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에르젠 라운지쉘터S4 + 엘돔300 도킹

라운지쉘터+엘돔
라운지쉘터 엘돔300 도킹

일단 겉 모습은 이렇습니다. 라쉘의 T 자 문에 도킹한 모습이고 T자문의 고리에 끈을 연결해 엘돔의 하단부위에 고정했습니다. 라운지쉘터의 전용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히 딱 들어맞지는 않지만 깔맞춤이 굉장히 좋습니다.

 

엘돔 실내

라쉘 바닥면과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엘돔을 설치하다보니 T자문 상단부분에 생각보다 큰 구멍이 생겼습니다. 팩다운까지 한 상태였기때문에 이대로 사용하긴 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다른 분들은 라운지쉘터 안으로 엘돔을 약 200mm정도 들여놓은상태로 설치하시더군요. 그럼 상단 부위의 환기구 구멍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동계캠핑이라 환기구가 필요하다는 핑계로 그냥 사용했지만 다음번 피칭때에는 더 안쪽으로 밀어 넣어야 겠습니다.^^

 

라쉘에 엘돔300 조합은 저처럼 4인가족 구성원에게 전혀 불편한 없는 조합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코베아네스트1에 비해서 넓은 이너텐트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어 2.4m x 2m의 놀이매트를 설치해도 여유가 남아 이리저리 뒹굴거리고 짐을 보관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제가 보기에 성인 4명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성인 5명이 사용하기에는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어려움은 있었습니다.

 

에르젠 라운지쉘터S4 TPU창

미리 말씀드리지만 동계캠핑을 즐기신다면 TPU창은 꼭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운지쉘터 TPU창
라쉘TPU창
라운지쉘터S4 TPU창
라쉘TPU 체결방법

직접 이용해본 결과 체결법도 지퍼하나로 연결하면되어서 아주 간편하고 추운 날 모든 문을 닫아 놓은 상태에서도 밖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난로 사용시 환기 필수) 특히나 동계 캠핑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이 텐트 안에서 밖을 보기위해 추가로 업체에 문의해 우레탄창을 제작하는경우가 많은데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순정 TPU창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라운지쉘터 야간

에르젠의 라운지쉘터S4는 내가 생각하고 있던 차박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나의 워너비 쉘터입니다. 으리으리한 쉘터의 전실덕분에 캠핑생활이 보다 여유로워지고 편리해 졌으며 포근한 엘돔의 잠자리도 만족스럽습니다. 웨이브돔이나 이화지작같은 다른 텐트도킹시스템이 존재하긴 하지만 라쉘과 엘돔의 조합도 제가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조합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이제 제가 원하는 캠핑생활을 위해 에르젠의 차량용 도킹커넥터만 구하면 끝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에르젠의 라운지쉘터와 엘돔으로 우리가족의 행복한 캠핑추억 많이많이 쌓아나가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아무런 지원받지 않은 완전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