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TV 셋톱박스거치대 활용 깔끔하게 정리

728x90

닌텐도스위치 TV 거치대

닌텐도스위치 TV 셋톱박스거치대 활용 깔끔하게 정리

우리집에는 아이들과함께 가족용게임기로 사용하는 닌텐도스위치를 오래전부터 사용해오고있다. 슈퍼마리오시리즈, 별의커비시리즈, 마리오파티 시리즈 등 선정적이지 않으면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닌텐도의 건전한 게임 타이틀이 많기 때문이기도하다.

 

그런데 닌테도스위치를 사용하면서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던 결심 한가지를 오늘 해결해보려한다.

 

우리집 닌텐도스위치의 셋팅모습

현재 우리집 거실에는 아이들이 보다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거실장이없다. TV주변에 별도의 수납공간이 없기 때문에 IPTV나 공유기 등도 직접 셀프로 시공해서 TV뒤로 숨겨놓은 상태인데 유독 닌텐도스위치만은 거실바닥의 자리를 오랫동안 지키고 있었다. 집에서도 밖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이니 만큼 벽에 완전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거실바닥에 있는 닌텐도스위치의 본체와 케이블들이 너무 보기 싫어서 작정하고 TV뒤로 숨겨보기로한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이미 인터넷쇼핑몰에는 나처럼 벽걸이TV뒤쪽으로 IPTV 셋톱박스나 와이파이 공유기등을 숨길 수 있도록 별도의 브라켓을 판매 중이었는데 나는 셋톱박스 거치대를 활용해 닌텐도스위치를 숨겨보기로한다.

 

우선 전제조건은 닌텐도 스위치를 본체와 독을 함께 분해가 가능하고 콘크리트 벽을 가공할 필요없는 거치대를 찾아야했다.

 

일단 내가 구입한 셋톱박스거치대의 모습.

 

제품명은 OKTV셋아트빅.

 

인터넷을 통해 구입했고 배송비포함 가격은 1만원도 하지 않았다.(내돈내산)

 

제품 본체와 함께 설명서, 기타 거치대 안내서, 물티슈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마스크까지 증정하고 있었다.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마스크

어차피 내돈내산이다. OKHOMEL 로고가 보인다.

 

제품 옆면

제품 옆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사이에 닌텐도스위치를 올려둘 생각이다.

 

제품 뒷면

제품의 뒷면에는 다양한 방법을이용해 거치대를 고정할 수 있는 나사홀들이 보인다.

 

고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다. 브라켓 틈새끼움 설치법, 셋팁 사용 설치법, 양면테이프 사용 설치법 등.

 

위에서 설명한 고정법을 가능하게할 별도의 도구들이 함께 동봉되어있다.

 

브라켓, 칼블럭+볼트, 케이블타이, 양면테이프, 셋팁, 밀림방지패드의 모습.

 

우리집은 TV가 콘크리트벽에 설치가 되어있음으로 또 다시 벽에 구멍을 뚫기는 싫었다. 

 

그래서 어떻게 설치할까 많은 고민을 해보았는데 우리집 TV를 자세히보니 TV의 발열을 배출하는 환기구가 눈에 띈다. 저 구멍에 케이블 타이를 연결해 브라켓을 고정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 그럼 벽을 뚫을 필요없이 케이블 타이 2~3개면 충분히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예상이 맞았다. 환기부 그릴에 케이블타이를 조심히 밀어넣어 다시 빼낸 후 브라켓 나사홀에 연결한 뒤 조여준다.

일단 임시로 확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케이블타이를 꽉조으진 않는다.

 

자세히 보면 이런 모습. 

 

사실 이렇게 케이블타이를 안에서 밖으로 다시 빼내는 방법을 찾기위해 잠시 고민했는데 답은 의외로 간단했다.

 

케이블타이의 끝부분을 미리 손으로 꾸욱 눌러 위의 사진처럼 구부려둔채로 홀 사이로 밀어넣으면 자동으로 알아서 밖으로 나오게된다. 한번 해보시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TV뒷면에 설치된 셋톱박스 거치대의 모습. 사실 케이블타이를 좀 세게 조였더니 거치대의 아랫부분이 좀 떠버렸지만 별 문제는 없다. 거치대위에 닌텐도스위치를 올리게되면 무게로인해 자동으로 내려가게된다.

 

TV위에서 바라본 브라켓의 모습. 고치대에 공간이 남긴하지만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다. 저 공간이 거슬린다면 힘으로 구부려서 고정을 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난 그렇게 하지 않았다.

TV벅걸이 브라켓을 최대한 밀어 넣은상태에서도 닌텐도스위치와 간섭이 없어 TV를 넣고 빼는 상황에서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옆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본 모습

닌텐도스위치의 케이블을 TV뒷면의 거치대와 조화롭게 연결을 해두면 작업은 완료된다. 크게 흠잡을 데 없이 고정이 완료되었다.

 

바닥에 설치되었던 닌텐도스위치가 TV뒷쪽으로 숨겨지고나니 거실이 훨씬 깔끔해보인다. 

 

나처럼 닌텐도스위치 TV 거치대를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셋톱박스 거치대 브라켓을 응용한다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닌텐도스위치 뿐만 아니라 일반 IPTV 셋톱박스, 공유기, 와이파이, 게임기(PS4, XBOX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있다.

 

이 제품은 내돈으로 직접 구입한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이다.

 

▼구입은 아래에서도 가능하다.

(주)오케이홈네트웍스 플레이스테이션 정리 DVD비디오셋탑 게임기 거치대 셋탑박스거치대, 셋아트빅 BLACK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