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와이파이 설정(테더링)

모바일핫스팟

모바일 핫스팟 와이파이 설정(테더링)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던 초창기시절 스마트폰 데이터사용은 사용량에 따라 부담감이 아주 컸다.

 

그랬었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존을 찾아 다니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하고 각 통신사마다 예전보다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가 보급이 되면서 데이터사용량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되었다.

 

IT기기의 홍수 속에서 스마트폰 뿐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한 IT기기들은 수도 없이 많지만 대중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T기기에는 노트북, 태블릿, AI 기기들이 속한다.

 

이 기기들은 별도의 유심을 장착한다거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시켜준다면 큰 무리없이 사용가능하지만 만약 와이파이가 사용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다면 문제는 쉽게 해결이된다.

 

내 스마트폰을 하나의 와이파이 기지국으로 만들어 다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천천히 따라해보기 바란다.

 

참고로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기반의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사용가능한 방법이다.

 

스마트폰 화면 상단 슬라이드바를 아래로 내리면 바로가기 아이콘 중에 '모바일핫스팟'을 꾸욱 눌러서 선택한다.

 

나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핫스팟이 설정되어 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을 위해서는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 메뉴를 선택한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

이 곳에서 모바일 핫스팟의 이름과 접속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있다.

 

  • 네트워크 이름 : 내가 만들어 놓은 와이파이의 이름을 설정.
  • 비밀번호 : 내가 만들어 놓은 와이파이를 이용자가 접속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저장'을 눌러준다.

 

그럼 내 스마트폰이 기지국이되어 와이파이신호를 내보내게된다.

 

연결된 디바이스

누군가가 내가 만들어 놓은 모바일 핫스팟의 와이파이에 연결한다면 내 스마트폰에 연결된 디바이스에대한 정보가 남게된다.

 

원하지 않는 이용자가 접속을 했다면 바로 차단도 가능하다.

 

특정 상대만을 접속가능하게 만들고 싶다면 '허용된 디바이스 추가' 기능을 이용해 상대방의 MAC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된다.

 

내 스마프폰의 와이파이에 접속할때에는 별도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도 있지만 QR코드를 이용해 간단히 접속할 수도있다.

 

이제 와이파이가 연결되지않는 곳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핫스팟기능을 이용하게되면 핸드폰에 과부하가 발생해 발열이 심해지고 배터리 사용량도 상당부분 증가하게된다.

 

모바일핫스팟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기존의 데이터 속도보다 느린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하게됨을 참고하자.

 

거기다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요금제에 따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정해져 있을 수 있으며 모바일핫스팟 및 테더링기능에 제한이 걸려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의 요금제에대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나의 경우 LG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없는 데이터88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아무 제약없이 모바일 핫스팟, 데이터 테더링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320x100

댓글(6)

  • 2020.10.08 00:18

    비밀댓글입니다

    • 2020.10.09 11:40

      비밀댓글입니다

  • 2020.10.08 10:03 신고

    누구나 알 것 같지만 은근 모르는 사람도 많은 기능인데 이렇게 소개해주셔서 좋네요 ㅎ 오랜만에 다녀갑니다!

  • 2020.10.09 14:15 신고

    돈 아끼느라고 kt 데이터 용량 3g 사용하는데 그다음은 100g더라구요 ㅜㅜ 와이프가 100g니까 맨날 이렇게 좀 얻어써야겠어요

  • 다인스
    2021.03.20 10:5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