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카니발 리모컨키 분실, 셀프구매 등록까지

728x90

카니발 리모컨키

그랜드카니발 리모컨 분실, 셀프구매 등록까지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에서 열심히 문어를 잡느라 정신이 팔려있을때 바람막이 주머니에 들어있던 자동차 리모컨을 바다 어디엔가 흘려버리고 말았다. 다행히 보조키가 차 안에 준비되어있어 보험사 SOS로 문을 열고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었지만 이 날 이후 리모컨으로 문을열고, 트렁크를 열고 하다가 오래전 자동차가 그랬던 것 처럼 매번 직접 열쇠로 문을 열고 닫으려니 상당히 귀찮았다.

 

그래서 결국 그랜드카니발용 리모컨을 새로 구입하기로 결정.

 

참고. 나의 차량은 정식명칭이 카니발R리무진 9인승에 6버튼 리모컨키를 사용하지만 알기쉽게 그랜드카니발이라 명명한다.

 

카니발 리모컨키를 구입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기아 오토큐나 카센터에가서 리모컨키구입과 등록을 함께 신청한다.
  2. 인터넷 오픈마켓으로 리모컨키 모델명을 검색 후 구입을하고 가까운 오토큐나 카센터에가서 리모컨키 등록
  3. 현대모비스 부품점에 직접 방문후 리모컨키를 구입하고 가까운 오토큐나 카센터에가서 리모컨키 등록

 

1번 방법은 오토큐에서 리모컨키 구입과 등록을 한꺼번체 처리해주기 때문에 돈이 가장 많이들지만 편하다. 예상비용은 카센터마다 틀리고 5~7만원선.

 

2번 방법은 택배가 도착할때까지의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

 

3번 방법은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다만 직접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필자는 3번방법을 통해 진행해보았다.

 

 

참고로 그랜드카니발용 리모컨 열쇠를 다시 구입하려고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가격은 21,670원~26,000원에 판매중이다. 이 가격에 택배비 3천원을 추가하면 실제 구입하게 되는 비용이 나온다. 최저가로 구입했을시 24,670원 정도가 되겠다.

 

집에서 가까운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에 전화를 해 본결과 그랜드카니발용 리모컨키 재고를 보유중이고 가격도 인터넷최저가와 똑같이 21,670원임을 확인하였다.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방문.

 

같은계열사이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오너분들도 이 곳을 방문하면 된다.

 

그랜드카니발 리모컨키 모델번호

95430 4D022

그랜드카니발 리모컨키 모델번호이다. 부품대리점에 들어가서 이 제품번호만 말하면 직원분이 이렇게 생긴 키박스를 전해 줄 것이다.

 

구입 영수증도 함께 주시는데 가격도 정확히 21,670원이다.

 

구입한 리모컨키를 가지고 집에서 가까운 기아오토큐를 방문해본다.

 

방문하기전에 미리 전화를해서 작업비용을 확인해보니 17,000원 이었다. 혹시몰라 다른 오토큐에도 전화를 해보았는데 똑같은 17,000원을 안내해주셨다. 같은 가격이라 집에서 가까운곳으로 방문한다.

 

안내원께서 차에 사용되는 열쇠를 모두 가지고 오라고해서 여분의 수동키까지 함께 가지고왔다. 

 

그랜드카니발의 경우 2개의 리모컨키를 등록이가능하다고하니 여분의 리모컨키까 있다면 함께 들고 방문하기 바란다. (수동키는 지참할 필요는 없었다.)

 

수리 차량들이 많아 정비 대기중.

 

그랜드카니발의 리모컨키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저 빨간색의 차량용 스캐너가 필요하다.

 

저 스캐너만있으면 아주 간단히 리모컨키등록이완료된다.

 

지인중에 카센터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리모컨키만 별도로 구입해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이 쪽 업계에서는 정말 별것아닌 서비스차원의 작업이라 이런 경우가 많다고한다.

 

하지만 나는 내돈 17,000원을 들여 리모컨키 등록완료.

 

작업내용에는 '이모빌라이저 및 스마트키 등록(교환)'으로 되어있다.

 

현대부품대리점에 들러 리모컨키를 구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택배비 3천원을 절약한데다 훨씬 빨리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생각했던 금액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리모컨키 구입과 등록에 들어간 비용은 리모컨구입 21,670 + 등록비 17,000원 = 38,670원이다.

 

테스트해보니 아주 잘 작동됨.

 

이제 그랜드카니발 리모컨키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신경써야하겠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