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메뉴 주문방법
- 잡학다식
- 2020. 3. 26.
미국에서는 아주 흔하디 흔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맥도날드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에서도 많이 접목을 하고 있는 주문결제 시스템입니다.
매장에 직접 들어가지 않더라도 내가 원하는 음식을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창문만 내려 메뉴를 주문하고 받아 볼 수 있어 오히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지금같은 분위기에 보다 최적화된 한끼 식사해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는 한국에도 전국적으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매장들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고객층이 많아 졌습니다.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는 총 3가지 단계를 거쳐서 음식을 받게 됩니다.
1. 주문하기
2. 결제하기
3. 음식 받기
일단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한 매장을 차량을 이용해 방문후 드라이브 스루 입구로 진입하도록 합니다. 앞의 자동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이제 순서대로 맥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1. 주문하기
창문을 내리고 주문하는 곳에 차를 정차하면 스피커를 통해 안내원의 음성이 흘러 나옵니다. 해당 장소에도 맥도날드의 다양한 메뉴판들이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메뉴판을 보시면서 선택하셔도되지만 미리 메뉴를 골라 놓는다면 보다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서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먹는 모든 메뉴들의 주문이 가능합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맥도날드 어플 쿠폰'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미리 핸드폰의 어플을 실행해 두도록 합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해피밀 주문 역시 가능하며 주문 스크린 밑으로 현재 재고가 남아있는 장난감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차안에서 말해주면 스크린을 통해 주문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문이 이상없다면 차량을 앞으로 이동해 2단계 계산하기로 넘어 가도록 합니다.
2. 계산하기
2번 단계에서는 주문한 내용들을 다시 확인하고 계산을 하도록 합니다. 신용카드와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이 필요한 분들은 결제 전에 미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 맥도날드 제품을 위생적으로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맥드라이브 존에서 고객님의 쓰레기 일체를 수거해 드리지 않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곳에서 진상부리지 않는 선진 시민이 되길 바랍니다.
3. 음식 받기
이제 주문과 계산이 끝났으니 자동차를 앞으로 이동해 3번 코너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 곳에서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맥도날드 음식들을 만들어 포장해 줍니다. 매장 내의 주문 상황에 따라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2~3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점원 분께서 테이크아웃용 패키지 속에 주문한 음료와 햄버거포장을 올려줍니다. 감사인사를 건네며 창문 밖으로 손을 뻗어 물건을 받아내면 1~3단계까지의 맥드라이브 코스가 끝나게 됩니다. 간단하죠?
짜잔~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점심식사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받아들고나서 안전한 곳에 내려 놓은 후 조심히 차를 몰아 도로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맥드라이브의 위치가 대부분 도시 도로가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사고가 나지 않도록 들어가고 나올 때 아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매장에서 식사하기 부담스럽거나 혹시 모를 전염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맥드라이브가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