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3대 빵집, 옵스OPS 롯데광복점 방문기
- 직접가본 여행,맛집/부산,경남
- 2019. 12. 19.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솔직후기 입니다."
빵을 사랑하는 가족답게 여행을 가거나 가까운 부산을 방문할때면 꼭 빵집은 한번씩 들르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얼마전 부산 남포동 트리축제 구경을 하고 돌아가는 길에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입점해있는 옵스OPS라는 빵집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 빵집은 첫방문이 아닌 롯데백화점을 방문할때면 수시로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방문할때마다 느끼지만 항상 사람들로 붐빕니다. 한번도 파리날리듯 사람이 없었던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옵스OPS 기본정보
옵스(OPS)는 중구 중앙동의 백구당, 창선동의 비엔씨와 함께 현재 ‘부산의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역사는 30년이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짧지만, 지역의 향토 제과·제빵 업체로는 보기 드문 매장 수[9곳]와 서울의 백화점에도 진출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많은 매출을 올려 백화점 관계자를 놀라게 하였다.(출처:)부산역사문화대전
역시나 매장안은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빵을 고르다 사람들과 부딪히기 일수 입니다.
사실 옵스라는 빵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은 매장 밖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주 커다란 슈크림빵때문 이었습니다. 원래 슈크림빵을 좋아하는 편인데 내 주먹보다도 더 큰 슈크림이 존재한다는것에 처음 놀라고 그 안에 들어있는 슈크림의 양과 푸짐하게 씹어넘긴 슈크림과 빵의 맛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오래전 일이긴합니다.^^
그래도 아직도 이곳을 방문할때면 슈크림빵은 꼭 하나씩 구매하는 편입니다.
일단 방문했으니 매장안을 둘러 봅니다.
매장도 크고 넓은데다가 빵 종류도 아주 다양하고 많습니다. 매장의 통로가 거의 일방통로식이라서 한번 고를때 제대로 고르셔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방문한 다른 사람들과 종종 충돌하게 되더군요.
이번방문엔 편소보다 아주 조금만 구매해 보았습니다. 백화점에 입점한데다가 부산 3대빵집임에도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그렇다고 아주 싼건 절대 아님!)
빵을 구입하고 다음날 아침으로 옵스빵을 먹어보았습니다.
먼저 옵스의 대표메뉴 슈크림빵입니다. 역시 빵안에는 엄청나게 많은 슈크림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생각하는 것보다 느끼하지않고 푸짐한데다 맛도 좋습니다.
파마산 치즈의 고소함을 살린 쫄깃한 식감이 빵이라고 하는데 치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별로.
인기상품이라고해서 처음으로 구매해본 참치빵입니다. 하...그런데... 참치로 가득차 있어야할 빵속이 텅비어있습니다...정말 믿었는데 배신감들었습니다.ㅠㅠ 맛은 우리가 알고있는 참치샐로드와 빵을 함께 먹는 맛.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이건 좀 실망했답니다.
카카오빈을 직수입하여 만든 초콜렛의 깊은 맛과 건강한마시멜로의 부드러운 쫀득함, 헤이즐넛과 아몬드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초콜릿과자 라고 되어있길래 샀는데 크기도 작은게 1개에 2천원이나 합니다. 초코파이의 초코와 다르게 씹으면 잘 부서지더군요 촉촉한 식감이나 맛은 아닙니다. 제법 달아서 맛은 있습니다.
옵스에서 카카오빈을 직수입하여 직접 만든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진한 초콜릿케잌.
와이프님과 제가 초코를 좋아해서 구매해본 제품인데 사진으로 보이시는 느낌대로 아주아주 달고 맛있습니다.
이번의 옵스방문에서는 참치빵에대한 실망이 있긴했지만 여전히 맛있는 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부산 3대빵집이라는 명성과함께 변하지않는 맛과 다양한 빵 개발에 힘써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