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RP'+'EF-EOS R 마운트어댑터'+'EF50mm F1.2L 오이만두' 조합

728x90

EOS RP + EF50mm F1.2L

캐논의 인물용 렌즈 50mm F1.2 L 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현재 사용중인 EOS-RPRF렌즈들은 하나같이 너무도 비쌌다. 

네이버최저가 기준 230만원대.

경제적인 문제로 RF렌즈는 포기하도록 하고 EOS-R, EOS-RP의 장점으로 꼽히는 렌즈 어댑터를 사용해 캐논 EF 50mm 1.2 L 렌즈를 구매하기로 결정.

그것도 새제품이 아닌 중고로 구매를 했다.

괜찮은 사람을 만나 상태가 좋은 2014년 제조 EF 50mm F1.2L을 90만원에 구매했다. 

EF-EOS R 마운트 어댑터는 중고매물이 잘 없길래 스마일클럽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9만원으로 구매를 했다. 

총 구매금액이 99만원대로 RF렌즈 가격에비해 반 이상 저렴하다. 물론 렌즈의 성능은 RF가 아주 좋긴하지만 나에게 EF렌즈도 버거울정도로 과분한 렌즈다.

 

#EF-EOS R 마운트어댑터

 

심플한 모습의 EF-EOS R 마운트어댑터
정품보증서와 제품으로 구성
파우치안에 어댑터가 들어있다
어댑터의 모습. 생각했던 것보다 길다

컨트롤링이달린 어댑터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역시나 경제적인 문제로 기본 어댑터를 구매했다. 그런데 어탭터가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두꺼운 것 같다. 아무리 슬림한 EF렌즈를 끼운다해도 렌즈가 많이 커 보일 듯 싶다.

 

#EF50mm F1.2L 오이만두

 

세월의 흔적으로 어쩔 수 없이 패키지박스가 누렇게 변색되었다.
EF L렌즈 들에게만 주어지는 빨간띠의 모습이 아는 사람들에게는 멋지게 다가온다.
광활한 풀프레임렌즈의 위엄
후드도 포함되어있다
거리계와 오토,수동 포커스 버튼
후드를 모두 올린 모습, EF 50mm F1.2L 오이만두의 기본 모습

기존에 사용하던 RF 35mm F1.8에 비해서 확실히 엄청나게 무겁다.  무게가 590g. DSLR에서는 아직도 현역인 렌즈다.

 

#'EOS RP'+'EF-EOS R 마운트어댑터'+'EF50mm F1.2L 오이만두' 조합

 

먼저 어댑터와 렌즈만 결합한 모습이다. EF렌즈 중에선 슬림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커져버렸다.
EOS-RP와의 조합. 더이상 미러리스의 슬림함은 없다. 

더이상 내 카메라 라이프스타일과 전혀다른 방향의 모습이 되어버렸다. 최대한 슬림하고 가볍게 카메라생활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 EF50mm 1.2 L 렌즈 덕분에 어쩔 수 없이 부피와 무거운 무게를 감수하게 되었다. 부디 좋은 결과물로 조금이나마 덜 억울했으면 한다.

 

나와 같은 카메라 조합을 원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면한다.

 

캐논 EOS RP ...캐논 EOS RP ...캐논 MOUNT A...캐논 단렌즈 EF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