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맥반석에 구워 그냥 먹어도 맛있네

728x90

호박씨 효능 맥반석에 구워 그냥 먹어도 맛있네 내돈 후기

조금 오래전부터 소변을 자주 누고 잠을 잘때도 1~2회 일어나서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일이 많아졌다. 이런 증상이 계속되다 보니 당연히 비뇨기과의원에 방문한 것도 수차례. 소변검사를 하고 피검사를 하고 다양한 검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원인은 찾아내지 못했다. 전립선도 방광도 문제가 없단다.

 

나처럼 방광이나 비뇨 쪽으로 고생해본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테지만 이런 증상이 일상생활에서 큰 마이너스로 작용한다. 회사에서도 화장실을 자주 가고 술을 먹으면 또 더 많이 가게 되고 잠잘 때도 무조건 1~2번은 일어나게 되니 삶의 질이 푹 떨어지는 기분. 

 

그래서 이런 증상에 효과가 있는게 무엇일까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것이 '호박씨'이다.

 

맥반석에 구운 호박씨

일단 내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해바라기씨는 먹어봤어도 호박씨를 먹어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다른 견과류와 비슷한 맛을 내어줄지 아니면 상상하지 못했던 맛없음을 경험하게 될지 정말 걱정이 많았는데 어느 판매처에선가 먹기 편하게 맥반석에 구운 호박씨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는 덜컥 구입했다. 가격도 1kg에 1만 원 정도? 

 

물론 '내돈내산' 이다.

 

호박씨

묵직한 포장지 안에 호박씨가 가득 들어있다. 잠금장치가 되어있어 먹고 보관하기도 편하다. 일단 가장 걱정했던 맛은... 굉장히 만족스럽다! 술안주나 하루 견과로 즐기는 것들처럼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었다. 내가 먹는 것을 보고는 아이들도 안지기님도 따라서 먹어보더니 맛있다면서 자꾸 내걸 탐하려 들 정도로 말이다.

 

정말 호박씨가 나의 배뇨기관에 도움이 될지는 오랫동안 먹어보아야 할 문제이지만 일단 호박씨를 먹는 행위에 대해서는 거부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꼬박꼬박 챙겨 먹고 있다. 사실 먹을 거 없을 때 생각 없이 주워 먹기도.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시간이 많이 지나 봐야 알 수 있는 문제이니 결과는 훗날 포스팅에 추가하려 한다. 일단 호박씨가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본다.

 

호박씨의 효능

비뇨기, 전립선 개선

화장실을 자주 찾는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비뇨 장애에 도움이 된다. 호박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피로갈롤이라는 성분은 방광의 과도한 수축을 억제해 방광의 안정제 구실을 한다고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민성 방광 증세가 있는 45명의 참가자에게 3개월 동안 매일 호박씨 오일 추출물 10gm을 섭취하게 한 결과 비뇨 장애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중년 남성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독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립선 환자 2,245명을 대상으로 호박씨 추출물을 3개월간 복용한 결과 실험자의 41.4%가 전립선비대증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호박씨는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풍부해 전립선암 예방이 도움이 되니 참고할 것.

 

불면증 개선, 풍부한 비타민 E 함유

호박씨에는 참깨의 두 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정서적 안정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에 좋다. 뿐만 아니라 인체 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과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때문에 혈압 안정은 물론 스트레스 감소, 심신을 안정시켜 불면증을 개선해 주는 것.

 

치매 예방, 피부건강

호박씨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뇌혈관의 혈류 공급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 활성화 및 안정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 한다. 이로 인해 기억력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비타민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들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미, 잡티 등을 제거해 주어 피부 미액이나 미용에 도움이 된다.

 

빈혈 예방

호박씨의 철분 성분은 헤모글로빈 구성성분으로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을 순환시켜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을 해준다.

 

섭취시 유의사항

호박시는 100g당 574kcal로 칼로리가 굉장히 높은 편이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25g정도로 적당한 양 섭취를 권장한다.(25g = 종이컵 기준 1/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