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관광단지 맛집 서민식당

728x90

경주 보문관광단지 맛집 서민식당 

경주월드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어른 4명 아이 5명을 데리고 저녁식사를 위해 보문관광단지 식당을 찾던 중 알게 된 곳.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는 않지만 직접 고기를 구울 필요도 없고 실내도 넓고 주차도 편할 것 같아 선택한 곳이다. 부산 경남권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많이들 알고 있는 외가집, 외식 1번가와 같은 시스템으로 다 굽혀진 고기를 가져다주고 주문은 직원을 부를 필요 없이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식당이다.

 

내 돈주고 이용해본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

 

썸네일
경주 서민식당
경주 서민식당
서민식당 주차장

개인적으로 여행중 찾게 되는 식당 중에서는 이렇게 주차장이 넓게 완비가 된 곳을 선호한다. 주말이나 평일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런 관광지는 어딜 가나 주차전쟁이기 때문인데 경주 서민식당은 주차장이 넓고 주차 스트레스가 없어 굉장히 편했다.

 

서민식당 실내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한 것인데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다. 우리 팀 인원이 많다 보니 약간의 웨이팅이 필요했지만 운이 좋게도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이 식당의 장점 중 한 가지는 강뷰를 만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창가 밖으로는 더케이호텔과 황릉원 중도타워를 만날 수 있다. 식사를 마친 후 둑길을 산책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나 식당의 모든 주문은 위 태블릿을 이용한다. 메인 메뉴부터 사이드 메뉴, 음료, 주류까지 이 태블릿 하나로 가능했다. 

 

메인 메뉴인 통삼겹 숯불갈비는 2인분이 기본이며 380g에 30,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한우 숯불떡갈비는 2인분 380g에 30,000원. 직접 먹어본 바로는 한우 숯불떡갈비보다는 통삼겹 숯불갈비가 훨씬 맛있다.

 

정갈하게 차려지는 기본 반찬들.

 

계란찜 3,000원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주문한 계란찜. 적당한 가격에 푸짐하게 부풀어 있다.

 

경주 서민식당 통삼겹숯불갈비 & 한우숯불떡갈비

우리가 처음 주문했던 통삼겹 숯불갈비와 한우 숯불떡갈비의 모습. 일단 비주얼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밖에서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처럼 어린아이들과 함께 고기집 갈 때는 이렇게 구워주는 시스템이 최고라는 생각.

 

 

경주 서민갈비

기본 제공되는 가위와 집게를 이용해 먹기 좋게 잘라서 바로 맛보면 된다. 역시 갈비답게 달콤 짭조름한 맛이 내 입맛에는 알맞다. 너무 단 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나도 함께 방문한 5명의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고기를 먹었다.

 

기본적으로 뼈가 들어있다 보니 내용물이 가격 대비 크게 푸짐하지 않을 수 있다. 가성비보다는 식사의 편리함을 따지는 사람들의 선택이 많은 식당이라 생각한다.

 

정말 진심으로 조언하는데 한우 숯불떡갈비는 가격 대비 맛이 실망스럽다. 그러니 통삼겹 숯불갈비의 비중을 더 높여서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이용한 9명의 사람들 모두 떡갈비는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

 

뼈에 붙어있는 살코기는 진시 맛있다.

 

두 번째 주문 때는 아예 한우숯불떡갈비를 빼고 주문했다. 위에 주문했던 게 아마도 2인분 3만원치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어쨌든 기본 이상을 하는 맛이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쌈을 싸 먹어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맛을 내어준다. 고기를 태울 일도 없고 가위로 잘라서 그냥 집어 먹기만 하면 되니 진심 너무나 편하다. 덕분에 아이들 고기 먹일 때도 편했다.

 

메밀냉면 8,000원

고기 주문한 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후식이 없어 어쩔 수 없이 8천 원을 주고 메밀냉면을 주문.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자랑이라면 자라이지만. 메밀이라는 것 외에는 큰 특징을 찾아볼 수 없는 일반적인 냉면 맛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식당 이용을 마칠 때까지도 많은 손님들이 이용 중인 모습.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가 이용했던 경주월드 주차장과 약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굉장히 접근성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작정하고 만든 식당답게 주차가 편리하고 실내도 넓어 많은 손님들이 한꺼번에 이용이 가능하다. 고기를 태울 일도 없고 고기 냄새가 베이지 않는 것도 큰 장점.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맛있는 법. 

 

가격도 서비스에 비해서는 월등히 높은 편은 아니라 가족 동반한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다. 

 

내 돈 주고 직접 이용해본 내 돈 내산 포스팅.

 

  • 상호 : 경주 서민식당
  • 전화번호 : 0507-1417-8281
  • 주소 : 경북 경주시 경감로 633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 제로페이 가맹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