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불국사 애견동반 한옥 카페 괘릉
- 직접가본 여행,맛집/경북,경주
- 2022. 6. 5.
경주 불국사 애견 동반 한옥 카페 괘릉 내 돈 후기
정말 오랜만에 경주 불국사 구경 후 주변 카페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인데 고풍스러운 모습의 한옥과 넓은 잔디마당이 펼쳐져 있어 어린아이들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불국사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처럼 불국사 주변 카페를 찾는 사람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카페 괘릉의 모습. 엄청나게 규모가 큰 한옥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한옥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창도 굉장히 크다.
주차장도 잔디마당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넓어서 큰 불편함이 없다.
잔디밭이 넓은 것은 정말 큰 장점이다. 덕분에 아이들, 애완동물 할 것 없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잔디마당 한편으로 테이블과 흔들의자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뷰는 일반 농촌마을 뷰라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벼가 자라면 여름에는 초록 물결, 가을에는 황금물결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잔디마당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멋진 소나무.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강아지나 고양이와 함께 이용해서인지 왼쪽 빨간 의자는 동물들로 인해 많이 노후된 상태.
실내에 들어서도 하옥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서까래와 창문의 조화가 마음에 든다. 서까래를 드러낸 타입이기 때문에 층고가 높아 답답한 느낌도 없다.
잔디마당을 바라볼 수 있는 자리는 인기가 많을 듯.
단체석도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카페 괘릉의 재미있는 점은 별도의 바깥채에도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
분위기도 좋고 생각보다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었는데 정말 아쉬웠던 점은 냉방을 설정해놓지 않았는지 너무 더웠다는 것. 그래서 이용하는 것은 포기했다. 냉방 시설이 되어있다면 이 공간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카페 괘릉의 아메리카노는 ice, hot 구분 없이 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은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었음. 카페 입구에는 눈으로 보고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저트가 전시 중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1ea,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1ea,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2ea. 주문.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모두 평범한 맛이다. 테이크아웃이 아닌데도 일회용 플라스틱 컵에 음료가 제공된다.
어린아이들을 위해 주문한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명성만큼이나 맛이 좋지만 양이 작고 가격은 비싸다. 지난여름 휴가 때 놀러 갔던 상하목장에서 먹은 아이스크림과 당연히 같은 맛. 맛은 있다.
카페 괘릉은 경주 불국사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들어갈 때나 나올 때 방문하기 좋다.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 중에서 한국 전통의 주거양식인 한옥을 경험해 볼 수 있고 어린아이들이나 반려견이 놀기 좋은 넓은 잔디밭을 가지고 있다. 경주 불국사 근처 한옥 느낌의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다.
내 돈 주고 직접 이용한 내돈내산 후기 포스팅.
- 상호 : 카페 괘릉
- 전화번호 : 0507-1420-1599
- 주소 : 경북 경주시 외동읍 괘릉길 12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 제로페이 가맹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