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및 생일 수정

728x90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및 생일 수정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친구목록에 생일인 치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자주 연락을 못하던 지인에게 안부를 물을 수 있고 다양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선물을 전달해 줄 수도 있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능인 것은 맞지만 이런 생일 노출 자체가 부담으로 다가오기도한다. 모랐으면 그냥 지나갈 일도 보게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이라도 보내줘야할 것 같은 그런 애매한 상황. 이럴때 간단하게 친구의 생일 목록이 노출되지 않게끔 카카오톡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친구 목록 화면에서 나의 프로필을 선택한다.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 설정버튼을 누른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생일 알림'기능이 노란색으로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회색으로 바뀌면서 친구목록에서 친구 생일 알림이 뜨지 않게 되는 것이다. 생일 알림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노란색이 보이지 않도록 스위치 버튼을 바꿔놓길 바란다. 

 

그리고 한가지 더. 

 

나의 생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을때가 있다. 그런데 가입할때의 실수때문인지 내 생일이 아닌 다른 날로 생일이 지정된 경우를 만나게 된다. 이럴때도 방법이 있으니 아래를 확인해 보기 바란다.

 

카카오톡 생일 날짜 바꾸기

오른쪽 하단 점세개 메뉴버튼을 눌른 후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설정버튼을 누른다. 그런 '개인/보안'화면이 뜨는데 두번째 '개인정보 관리'를 선택한다.

 

비밀번호 및 인증번호는 타인에게 절대 알려주지 말라는 메시지가 노출되면 확인을 누른다. 이제 카카오계정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는 '내정보관리'를 선택하자.

 

내정보 관리 화면에 '생일'탭이 보인다. 눌러서 들어가면 생일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한국 소프트웨어 답게 무려 음력과 윤달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나 역시도 생일이 윤달이긴 한데...굳이 윤달에 체크하지 않고 양력으로 사용중이다.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표시되는 생일을 비공개하는 방법과 내 생일 날짜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것이 나쁘지는 않지만 이 역시 카카오톡에서는 마케팅과 쇼핑을 연결시켜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나처럼 이런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분들은 생일알림을 꺼놓고 조금더 쾌적한 카카오톡 생활을 해보기 바란다.

 

카카오톡 친구생일 비공개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