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방법 후기

728x90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방법 후기

네이버페이는 카카오페이와 다르게 적립되는 포인트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이왕 물건을 구입할때면 네이버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이 또한 내 은행계좌를 연결해 충전결제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추가로 받으며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포인트 충전결제를 사용하든 일반 계좌 간편결제, 카드결제를 이용하든 경쟁률이 쎈 인기있는 물건들을 1초~10초안에 구입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었다. 일명 대란이라고 하는데 사람들마다 관심분야가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캠핑용품을 구입하기위해 다양한 대전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매번 카드결제 마지막 화면까지 성공했으나 재고부족이나 기타 이유로 구입에 실패한적이 엄청 많다. 일명 10초컷 5초컷이라고 불리는 현상인데 이때 사용하면 좋은 기술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가 되겠다.

 

간단히 말해 일반 카드결제를 하게되면 카드사와 은행사간에 오고가는 데이터의 시간동안 물건이 품절되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를 사용하게되면 일련의 과정들이 많이 단축된다. 그래서 원하는 쇼핑몰에서의 구입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말이된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를 사용하면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후불결제가 가능하다. 대란이 생겼을때 카드결제는 나중으로 미루고 후불결제를 통해 미리 제품을 선점해 놓는 것.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네이버 페이 바로이동

 

위 상품은 대란상품이 아니라 내가 필요에 의해 구입하는 것으로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구입한 물건이다.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화면까지 진행하면 결제수단 바로 위에 '후불결제'가 보인다. 가입하기를 선택한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가입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지금당장 돈이 부족해도, 최대 30만원까지 쇼핑이가능하고 결제 금액은 다음에 낼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이라면 후불결제를 이용한다고해서 나의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것.

 

가입 방법은 간단하다. 약관에 모두 동의하고 후불결제를 통해 납부 날짜를 선택하고 납부할 은행 계좌를 선택한다. 자신의 급여날에 맞추어 납부날짜를 조정한 다음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자.

 

후불결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나는 별도의 네이버앱은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생체인식을 사용할 수 없지만 생체인식이 필요한 분들은 네이버앱을 이용하기 바란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심사 화면이 뜨면서 내가 가입조건에 충족되는지 알아보게된다.

 

다행히 나는 후불결제가 가능하다. 여기서 중요한 점.

  1. 보유 포인트를 모두 사용해야 후불결제가 가능하다.
  2. 이용한 금액은 선택한 납부일에 자동으로 출금된다.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다보면 늘어나는 포인트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때 적립되어있는 포인트의 금액보다 구입하려는 물건의 금액이 낮다면 후불결제 이용이 불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이제 결제 화면에서 후불결제를 선택한다. 나의 이용가능한 후불페이 금액은 20만원이다. 후불결제를 선택하면 현재 적립되어진 페이포인트가 모두 사용된다는 메시지가 출력된다. 계속을 누르자.

 

내가 구입한 상품의 총 금액은 8,100원이지만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7867원이 있으므로 이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고 남은 233원만 후불결제되게된다. 후불결제를 선택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포인트사용, 후불결제, 적립포인트까지 자세히 알 수 있다. 결제하기를 누른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결제 화면에서도 후불결제에 관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입할 수 있는 금액에 제약이 있긴하지만 이 금액 이하의 물건을 다른 사람들보다 발빠르게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가 많은 도움이 된다. 실제로도 내가 참여하는 캠핑장비 사이트에서도 이러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입중이다. 공급은 100개인데 이것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수천, 수만명이다보니 물건이 올라오자마자 10초도 안되어서 품절이된다. 이럴때 조금이라도 발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네이버 후불페이의 장점.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는데 잘 사용해보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