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DC퇴직연금 ETF 거래방법
- 금융
- 2022. 3. 29.
삼성증권 DC퇴직연금 ETF 거래방법
나는 회사 퇴직금을 DC로 운영중에있다. 12개월 치의 퇴직금이 3월에 들어오게 되는데 퇴직금이 들어올때만 계좌를 열어보다보니 ETF를 어떻게 매수하는지 잠시 생각이 나지 않을때가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삼성증권 mPOP앱을 이용해 DC 퇴직연금 ETF 거래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해본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 보기 바란다.
삼성증권 DC ETF 매수 첫번째 방법
메인화면에서 연금 자산관리 -> 퇴직연금 -> 퇴직연금 ETF/리츠주문을 순서대로 선택한다.
원하는 종목을 찾은 다음 수량, 단가, 금액 을 입력하고 현금매수를 누른다. 이때 DC와 IRP계좌의 경우 위험자산 한도가 70%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에 사 놓았던 종목들이 수익이 나 있다면 위험자산한도가 0원으로 찍혀 있을 것이다. 이때는 매수해 놓은 종목들의 주가가 떨어지던지 아니면 더 많은 금액을 넣음으로서 위험자산한도를 늘리는 수 밖에 없다. 당장에 위험자산 한도를 매수할 수 없다면 안전자산으로는 모든 금액을 넣을 수 있다. 이는 본인의 투자 판단이 된다.
삼성증권 DC ETF 매수 첫번째 방법
나처럼 이미 이전에 종목들을 매수해 놓은 사람들이라면 연금통합잔고 화면을 통해 기존 종목들을 추가 매수 가능하다.
메인화면에서 연금자산관리 -> MY연금자산 -> 연금통합잔고를 순서대로 선택한다. 그럼 자신이 보유한 퇴직연금의 자산이 한눈에 보이게 되는데 여기서 '퇴직연금 DC 아래 '잔고상세'를 눌러준다.
이제 본인이 보유한 종목들이 주욱 나열되는데 여기서 매수 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 한 다음 매수 버튼을 눌러 위 방법과 동일하게 추가매수하면된다.
아직 퇴직연금 DC운용 기간이 길지 않아 수익이 마이너스다. 1월달 한창 주식시장이 하락할때 DC퇴직연금으로 갈아타거 손실이 있지만 그래도 많이 회복한 상태라 볼 수 있다. 어차피 20년 이상을 내다보고 투자하는 계좌이기 때문에 1년에 한번식 퇴직금이 들어올때마다 동일한 방법으로 미국주식 ETF를 매수해갈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