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가기 전 후포항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728x90

울릉도 가기 전 후포항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지난 2020년 가족들과 함께 했던 울릉도 여행의 출발을 위해 후포항에 방문했었다. 이른 새벽부터 아침식사도 못하고 열심히 달리고 달려 정해진 배시간보다 1시간정도 일찍 후포항에 도착하게 되었는데 시간도 많이 남고 가족들과 아침식사도 해결하기위해 주변에 식당을 알아보게된다. 후포항 안에도 별도의 건물에 식당들이 있긴했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메뉴가 없었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 좋은 식사거리를 열심히 네이버포털을 검색하다보니 지역 특산물 답게 값비싼 대개, 홍게와 관련된 식당만 엄청 나올뿐 우리가 원하는 식당은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그러가 안지기님이 결국 찾아낸 국밥집 한 곳을 소개해 본다.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 포스팅이다.

 

후포항근처-국밥집-무봉리토종순대국
무봉리 토종 순대국

아침이라그런지 바로 앞 도로변으로 주차라인에 자리가 있어 그리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다. 이때는 몰랐지만 간판을 자세히 보니 여기도 프렌차이즈 이더라. 그래도 내가 내돈주고 직접 이용해본 바로는 아주 만족스럽게 식사를 해결했기에 당당히 포스팅을 이어나간다.

 

식당실내도-굉장히깔끔하다
후포항 국밥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실내

이 식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발은 밖에 신발장에 넣어두고 슬리퍼로 갈아신은뒤 들어와야한다. 덕분에 식당의 실내가 매우 청결하다. 바깥의 간판의 모습과 달리 실내가 요즘의 트렌드에 맞춘 국밥집처럼 깔끔하고 청결해 마음에 든다. 코로나시대인 만큼 각 테이블마다 투명한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어 다른 사람들과 이용할때도 보다 안심이 될 듯 하다.

 

장인정신이느껴지는현수막

화장실갔다가 나오는길에 식당주방 앞에 걸려있던 현수막. 14시간 이상 끓인 사골육수100% 녹말가루와 액기스는 절대 들어가지 않는다고한다. 음식을 먹기도 전에 왠지 믿음이 간다.

 

메뉴판사진
무봉리 토종 순대국 메뉴판

대부분의 1인분 식사가 8천원으로 책정이 되어있었는데 여행 와서 아침식사 한끼로는 충분히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되는 가격이다. 거기다 가게 앞에 적혀있는 것처럼 이 식당은 '혼합을 환영한다.' 혼자서 여행오신분이나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혼자서 거리낌없이 방문하도록하자. 역시 국밥집은 맘 편히 혼밥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무봉리토종순대국은 맛집이 아닙니다? 푸짐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행복하게 대접하는 식당이라는데...프렌차이즈이긴해도 충분히 맛있고 배부르게 먹은 것은 사실.

 

이 식당의 원산지표시가 커다랗게 전시되어있다. 고추가루와 갈비탕에 들어가는 고기를 제오하면 대부분의 식재료가 국내산으로 요리되고 있다. 식당 입구에 손소독제는 기본.

 

국밥집의-생명은-김치

기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작은 항아리에 담긴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원하는 만큼 접시에 덜어 먹으면된다.

 

가위도 있으니 우리처럼 아이를 동반했다면 먹기 좋게 잘라 두도록하자. 김치의 맛은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맛있는 정도! 김치가 엄청 깨끗한 느낌이었다.

 

국밥집에서 빠질 수 없는 생양파와 땡초, 쌈장도 기본제공. 이 품목들은 당연히 무한리필되니 참고 할 것.

 

순대국사진
토종순대국 8,000원

가장 기본메뉴인 토종순대국의 모습. 뽀오얀 하얀 육수에 순대와 내장이 가득하다. 들어있는 순대도 품질이 좋은 순대로 보인다. 기본적인 순대국의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우거지얼큰순대국사진
우거지얼큰순대국 8,000원

순한맛과 매운맛 선택이 가능한 우거지 얼큰순대국의 모습. 빨간육수가 펄펄 끓어오르고 있다. 속에 들어가는 내용물은 우거지를 제외하면 토종순대국과 동일해 보인다. 하지만 확실히 얼큰하고 칼칼 한 맛으로 한국사람들이라면 모두 좋아할 맛을 내어준다. 술 먹은 다음날 최고일듯.

 

뼈해장국사진
뼈해장국 8,000원

개인적으로 좋아라하는 뼈해장국. 여기에 들어가는 뼈도 보통은 수입산을 쓰기 쉬운데 이 곳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다. (지금은 또 어떨지 모른다!)

 

뼈해장국 안에 들어있는 고기의 양이 엄청나게 맣은 것은 아니었찌만 돼지 누린내가 덜하고 시원하고 칼칼한 육수가 마음에 들었다. 

 

후포항으로 들어와 후포여객선터미널로 향하다보면 엄청나게 많은 대게, 홍게 식당이 존재한다. 대부분 가격이 비싼 요리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침으로 먹기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다행히도 후포항에 가까이에 위치한 곳에 무봉리 토종 순대국이 있어 우리가족은 울릉도로 향하는 배를 타기전 든든하게 배를 채워 놓을 수 있었다. 

 식당의 청결도도 만족스러웠고 깔끔한 음식들의 맛도 훌륭했다. 울릉도 방문을 위해 후포항을 방문했다면 뜨끈하고 시원한 순대국 한그릇으로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

  • 상호 : 무봉리 토종 순대국 후포리2호점
  • 전화번호 : 054-788-5120
  •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182-2
  • 영업시간 : 매일 07:00~22:00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