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사용가능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사용가능

2021년 9월 6일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다. 나보다 하루 더 빨리 재난지원금을 신청했던 안지기님은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를 이용해 지원금을 받게 되었는데 여기서 가지게된 궁금증. 과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 배달어플 '배달의민족(배민)'에 사용할 수 있을까?

 

정답은 가능하다.

 

다만 결제 과정에서 다양한 페이기능을 이용해 결제할 수는 없으며 무조건 '만나서 카드결제'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이용해오던 방식대로 배달의 민족 어플을 이용해 주문할 업체를 선정하고 메뉴도 선택하도록 한다. 

배달의민족-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사용방법
배달의민족 주문화면

위 사진처럼 결제 화면에서는 '다른결제수단' 아래에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면 휴대폰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등 결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출력된다.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만나서 카드결제'가 되겠다. 사실 코로나시대가 되면서 만나서카드결제를 이용할 일은 잘 없었다. 비밀번호 입력이나 생체인증을 통한 바로결제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결제를할 수 있으니 말이다. 

 

 만나서 카드결제를 선택하면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만나서 결제 외 다른 결제수단을 권장합니다. 만나서 결제를 사용하시겠습니까?라는 다소 위협적인 메시지가 출력되지만 무시하고 '네'를 선택한다. 그럼 결제 수단이 만나서 카드결제로 바뀌게 되고 화면 아래에 결제하기를 누르면 주문이 완료가된다. 이제 음식이 집에 도착하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해 카드결제를 하면되겠다. 이때 꼭 실물카드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 삼성페이에 해당 카드가 등록되어있다면 삼성페이사용도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국민지원금 사용방법 간단요약

  1. 배달의민족 앱을 이용해 원하는 식당과 음식을 선택한다.
  2. 결제화면에서 '만나서 카드결제'를 선택한다.
  3. 집으로 음식이 배달되면 실물카드 혹은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한다.
  4.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