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출금방법

728x90

업비트출금방법

업비트 출금방법

국내최대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UPbit).

 

비트코인, 도지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등 다양한 코인을 거래하면서 이익 혹은 손해를 보았을경우 나의 은행계좌로 출금시켜 현금화가 필요하다. 현금화 시키기 전까지는 주식처럼 내 돈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비트에 남아있는 현금 원화를 나의 계좌로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먼저 업비트 앱을 실행시키자.

업비트 입출금

앱 화면 하단 메인메뉴에서 네 번째 탭 '입출금'을 선택한다. 

 

그럼 현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총 보유자산과 함께 아래 쪽으로 '원화'라고 적혀있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이 원화라고 적혀있는 곳의 금액이 현재 내가 인출할 수 있는 현금이라고 보면된다. 눌러주자.

 

업비트 출금하기

자 위의 사진을 잘 보자. 

 

총 보유금액 밑에 출금하기를 눌러주면 출금하기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이 곳에서 본인이 인출하고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된다. 업비트에 들어있는 모든 원화를 인출하고자 한다면 '최대' 탭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현재 금액에서 부가세를 포함한 '수수료' 1,000원이 제외한 금액이 출금된다는 점.

 

나의 경우 현금화 시킬 수 있는 금액이 60,484원 이었지만 수수료 1,000원을 뺀 59,484원을 출금할 수 있었다.

 

화면아래 '출금신청'을 눌러주자.

 

KRW출금신청확인

이제 화면 하단 노란 박스에 'Pay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본인의 휴대전화로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된다. 이 메시지에 따라 인증절차를 진행해주어야하는데 알아두어야할 것은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하면 출금 신청이 완료되고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염두해두자.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업비트(UPbit) 알림톡이 도착한다. 인증하기를 눌러 진행하려는데 위의 사진처럼 '인증서발급'화면이 뜬다면 이 포스팅 순서대로 따라하면되지만 이미 인증서가 발급이 되어 있다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작업을 마무리해주면 된다. 

 

본 포스팅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인증서발급을 새로 발급 받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자.

카카오톡 휴대폰인증

먼저 본인 휴대폰인증을 해야한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인증번호를 요청한 다음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에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른다.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된다. 

 

나처럼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휴대폰인증이 가능하다.

 

이게 끝이 아니다. 본인명의의 은행계좌번호 인증도 완료해야한다. 

 

계좌인증의 경우 보안의 문제로 캡쳐가 되지 않아 직접 사진을 촬영해 보았다.

계좌인증

본인명의로된 인증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확인 요청'을 누른다. 본인계좌로 입금된 1원과 함께 입금자 이름을 입력하면 본인 계좌 인증이 완료되고 이제 '인증서 비밀번호 등록'을 하면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이 완료된다.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서명하기를 눌러주면 인증서 발급은 완료가 되었다.

위의 사진처럼 인증서발급을 하느라 업비트 출금인증 시간이 만료되었다. 다시 출금하기를 선택해 처음 과정을 반복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업비트에서 출금이 완료가 된다.

업비트 출금 완료

출금은 지연없이 바로 진행이된다.

 

업비트로부터 지정된 나의 케이뱅크 계좌로 59,484원이 입금이 되었다.

 

입금자명은 '두나무(주) 케이뱅크'가 되겠다.

 

이번 포스팅에는 업비트 앱을 이용해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나와 같은 초보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 바래본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듯이 현명한 투자로 다들 부자가 되기 바란다.

 

2021.05.09 - [금융] - 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코인의 인기가 사그러들줄 모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피드에 52주 기준 51.90원에 거래되던 도지코인은 52주 최고 889원까지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