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직계가족 Q&A

728x90

사회적 거리두기 직계가족 Q&A

직계가족의 범위

출처-MBN NEWS

부모님 없이 형제/자매 만날 때는?

출처-연합뉴스TV

형제, 자매, 남매는 직계가족이 아니기 때문에 아버지나 어머니 없이 5명이상 만나는 것은 안된다. 결국 4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는 것.

 

*3월12일 추가 : 최대 8인까지 허용(만6세이하 미취학 아동의 경우 인원에서 제외된다.)

 

가족과 지인이 함께 모일 때는?

가족과 가족이 아닌 지인이 섞여서 만나게 되는 경우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다.

 

결혼식, 장례식 모임은?

5인 금지에 예외 상황. 수도권 기준 99명까지 가능하다.

 

거주지 다른 가족 이사할 때는 도와줘도 될까?

친목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5인 이상 모임 금지에 예외가 된다. 다만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4명까지만 가능하다.

 

회사 업무5인 모임은 가능할까?

가능하다. 회사 업무를 위한 5인모임은 사적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업무 모임이 끝난 뒤 식사를 해야할 경우 사적모임이기 때문에 4명까지만 식사가 가능하다.

 

학원 수업 5명 이상 모여도 되나?

친목을 위한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다만 사람사이 1미터 이상 거리두기를 해야하며 노래나 관악기 교습은 1대 1 교습만 허용하고 교습생 사이에 칸막이가 있으면 1거실 당 4명까지 허용이 가능하다.

 

체육시설도 4명만 함께 이용 가능한가?

당구, 스크린골프장, 등산 낚시도 네명까지 모일 수 있다. 낚싯배 선원이나 골프장 캐디도 5인이상 모임 금지 대상에 포함되는지 궁금하실 텐데 골프장 캐디와 낚싯배 선원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캐디 1명 골프 이용 4명이라면 5명 이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축구11명, 야구9명도 모임 금지 일까?

시설 관리자가 있는 시설에서 경기가 가능하다. 이용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착용, 손 씻기,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경기 이후 식사는 5명 이상 함께 할 수 없다.

 

사우나와 찜질방사용은?

출처-연합뉴스TV

사우나와 찜질방은 당분간은 계속해서 이용할 수 없었지만 3월12일 이후 22시 이후 운영제한 신규 적용으로 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유흥시설 방역수칙

클럽 등에서 춤추기 금지, 댄스홀 운영 금지, 헌팅포차, 감성주점 등의 테이블을 옮겨 다니면 안된다. 이를 위반할 시 운영자에게는 300만원 이하 이용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가되며 해당 업소는 2주간 집합 금지 대상이 된다. 

 

종교 행사 참석

수도권의 경우 좌석 수 20% 참석, 비수도권은 좌석 수 30% 참석이 가능하다. 이때도 2미터 이상 거리두기는 필수이다. 단체 식사, 음식 제공은 계속해서 금지.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