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스마트폰추천 구입요령 내돈내산

초등학생 스마트폰추천

초등학생 스마트폰추천 구입요령 내돈내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작성해 본다.

 

구차한 설명은 뒤로 하고 혹시라도 키즈워치를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키즈워치는 머리속에서 배제시켜버리기 바란다. 가격이 싼듯하지만 2년 약정을 유지해야하며 기능도 떨어지고 빨리 더러워지며 고장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다 AS도 힘들다.

 

키즈워치에 대한 솔직한 단점 후기가 필요한 사람들은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카카오 키즈워치폰 내돈내산 단점 후기

 

카카오 키즈워치폰 내돈내산 단점 후기

카카오 키즈워치폰 내돈내산 단점 후기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어린 자녀를 위해서 키즈워치폰을 생각하고 있다면 궁서체로 이야기하는데 '절대로 사지 마라' 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의 아들1호

j-windy.tistory.com

그럼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할까?

 

아래의 글들은 값비싼 갤럭시나 아이폰의 플래그쉽 모델이 아닌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에 대해 이야기하니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해주려는 부모들에게는 적절치 않다.

 

1. 집에서 사용하다 남은 공기계

혹시라도 집에서 공기계로 남아있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유심만 구입해 사용하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3대 통신사를 이용할 필요없이 알뜰폰요금제를 이용하면 5,000원~8,900원 대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가격대의 데이터용량은 보통 500MB~1.5GB 정도이며 통화는 100분~150분, 문자메시지는 50건~200건 정도가 될 것이다. 어린 자녀에게 이정도의 용량이면 충분하다. 초과하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휴대폰 자체 차단을 설정하면 된다. 만약 전화통화량이 부족하다면 알뜰폰 요금제는 의무약정기간이 없음으로 다음달 바로 바꾸어주어도 되는 장점이 있다.

나의 경우 갤럭시노트9이 출시되었던 시절 내가 사용했던 갤럭시노트4를 아들1호에게 주었었다. 아이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이 생기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한다. 깨끗이 닦아 케이스만 아이들취향으로 바꾸어주어도 만족할것이다. 다만 시간이 지나 주변 아이들의 기기를 알게되면서 점차 자신의 스마트폰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기는 하다.(어쩔 수 있나)

 

2. 보급형 스마트폰 구입

이 포스팅 기준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까지 출시가 되었다. 이제 스마트폰의 가격도 100만원을 훌쩍 넘게되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하드웨어적 성능은 내어주지는 못하지만 일상생활이나 아이들이 즐기는 보통의 게임에서 아무 불편함없이 즐길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도 존재한다.

시대별로 보급형 스마트폰의 라인업이 정해져있는데  보통 갤럭시A, 갤럭시J, 갤럭시M, 갤럭시e,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가 그것이다. 이 제품들은 가급적 3대 통신사를 이용해 2년 약정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자급제폰'으로 기계만 구입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저렴하다. 

위에 언급한 기기들은 보통 새상품을 20~30만원대에 자급제폰을 구입할 수 있다.

 

3. 갤럭시M20, 갤럭시 와이드4

갤럭시M20과 갤럭시 와이드4

내가 조사를 하면서 선택했던 스마트폰은 갤럭시M20과 갤럭시 와이드4이다. 이 두  스마트폰이 초등학생에게 최선의 폰은 아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을 뿐더러 화면도 넓고 베젤이 얇아 옛날폰처럼 느껴지지 않을 뿐더러 기본적인 기능이 모두 사용가능하다. 특히나 아이들과 스마트폰 게임을 함께 즐길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카트라이더'인데 아주 부드럽고 깔끔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갤럭시M20과 와이드4 실제사진

 

갤럭시M20의 자급제폰 가격은 220,000원 갤럭시와이드4의 자급제폰 가격은 150,000원~200,000원까지 다양하다. 갤럭시와이드4의 경우 통신사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되었지만 LG U+, KT 모두 사용가능하니 안심하자.

위 가격은 통신정책상 언제든지 가격이 변동될 수있다.

 

4. 더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위에 적힌 가격도 부담스러운가?

솔직히 나는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보다 저렴한 방법을 알아보다보니 답은 '중고폰'이었다. 사용한지 몇개월 되지 않은 중고폰은 새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을 이용해 상대방의 신용도를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해보자. 중고나라도 있긴하지만 판매자 신용도 확인이 힘들어 개인적으로는 이용하지 않는편. 

중고폰이라고 해서 실망했는가?

중고시장을 보면 미개봉 새상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다. 나의 경우 갤럭시 와이드4를 미개봉새상품을 14만원에 구입했다. 갤럭시M20의 경우 3개월 사용 모든 구성포함 10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삼성서비스센터 기준 AS기간은 최초통화이후 1년이니 AS기간도 하나는 12개월이 남았고 하나는 9개월이 남은상태이니 안심이된다. 

  판매가 중고구입가 사용기간
갤럭시M20 22만원 10만원 3개월
갤럭시와이드4
16만원~20만원 14만원 없음.
미개봉새상품

두 제품 모두 직거래가 아닌 택배거래로 받은 제품들이며 다행히 나의 중고거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만약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를 이용해 내 주변 가까이에 판매자가 있다면 직거래가 가장 좋은 방법임은 분명하다.

 

갤럭시M20과 와이드4 게임구동 사진

5. 구입은 자급제폰을 요금제는 알뜰폰요금제를

위에서 언급했듯 가능하면 스마트폰은 자급제폰을 구입해 2년 혹은 3년의 약정할부가 없어야 하며 요금제는 5천원~8천원대의 요금제 유심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보았을때 가장 현명하다. 이렇게 한달 두달 사용해보다가 통화량이나 데이터사용량에 문제가 있을경우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해주면 된다.

통신사 2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 2년치의 요금을 계산해보면 아주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자녀들은 가뜩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떨어뜨리거나 긁히고 찍히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그만큼 기기를 교체해야할 일이 생길수도 있기에 너무 비싼폰을 구입하거나 의무약정에 사로잡히면 힘들어 진다는 것.

 

6. 초등학생 스마트폰 데이터제한

부모가 어린 자녀들에게 스마트폰을 주면서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스마트폰의 무리한 사용일 것이다. 이런 부분은 다양한 앱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 구글의 '패밀리링크앱'을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통제하고 있다. 예를 들면 특정 게임을 하루에 일정시간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할수도 있고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자녀는 함부러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할 수 없다. 이때에는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다.

 


갤럭시M20은 이번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들2호에게 새 목걸이 폰케이스와 함께 선물로 주었고 노트4를 사용하다 액정에 금이 간 갤럭시 S8을 사용하던 아들1호에게는 새상품의 갤럭시와이드4를 선물해주었다.

두 아들 모두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다. 두 제품의 스펙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싸우는일도 없고 애정을 가지고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삼성, 애플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좋다. 하지만 나와같은 상화의 부모라면 위의 제품들을 선택한다하여도 부족할 부분이 전혀 없을 것이다.

 

갤럭시M20, 와이드4 자급제폰을 직접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아래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삼성 갤럭시M20 가개통 미사용 새제품 공기계 SM-M205, 차콜블랙, 갤럭시M20가개통삼성 갤럭시와이드4 갤럭시Wide4 가개통 미사용 새제품 공기계 SM-A205, 골드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과 관련해서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모음▼

알뜰폰요금제 초등학생 미성년자 추천요금 가입방법

알뜰폰요금제 데이터무제한 추천 17,600원

U+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플러스요금제/알뜰폰요금제 솔직가입후기

LG U+유플러스, 홈플러스 알뜰폰요금제 USIM 유심 개통실패 해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