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728x90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오리지날 컨텐츠를 비롯해 사용자의 취향저격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넷플릭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커다란 미디어 플렛폼이 되었다. 기존의 한국 IPTV및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기기호환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중인데 그 중에서도 하나의 ID를 이용해 최대 4명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넷플릭스만의 최대장점이다. 

 

이미 저렴한 요금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요금제 14,500원을 함께 이용하는 가족, 지인, 모르는 사람들과 쉐어할 수 있다는 이야기.

 

넷플릭스는 총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개별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넷플릭스를 공유하게되면서 발생하는 또 하나의 단점이 존재한다. 

 

계정 공유를 위해서는 넷플릭스 비밀번호 공유는 필수이기 때문에 나의 프로필 또한 다른 사람이 접근 가능하다는 것.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를 공유해 함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내 프로필 잠금에관한 것이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을 위해서는 모바일 넷플릭스앱이나 웹에서 모두 가능하다.

 

나의 기준 삼성갤럭시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넷플릭스앱에서 해보도록한다. 아이폰유저도 방법은 동일하다.

 

먼저 넷플릭스 앱을 실행한다.

 

넷플릭스 설정화면

넷플릭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면 '프로필 및 기타설정'에 진입한다. 

 

현재 사용중인 4개의 프로필이 확인될 것이다.

 

여기서 화면 아래에 '계정'을 선택한다.

 

계정을 선택하면 넷플릭스 앱에서 웹브라우저로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넷플릭스 계정

계정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주욱 내려주면 현재 사용중인 프로필들이 모두 노출될 것이다. 

 

잠그고자하는 프로필의 오른쪽 화살표를 선택한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해당 계정에 대한 시청제한 및 시청기록도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우리가 찾고있던 '프로필잠금'이 보인다. 현재는 꺼짐상태이니 오른쪽 '변경'을 눌러 설정을 변경해주자.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프로필의 잠금 설정을 변경하려면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한다.

 

비밀번호 입력 후 '프로필을 이용하려면 PIN번호를 입력하도록합니다'의 체크박스를 선택한다.

본인만 알 수 있도록 4자리의  PIN번호를 입력한다. 재확인하는 메뉴는 없음으로 핀번호를 잊지 않도록 유의한다.

 

이 화면에서는 새로운 프로필을 추가할때에도 핀번호를 입력하도록 설정도 가능하다.

 

저장을 누르면 프로필잠금 설정이 저장되었다는 초록바탕의 문구가 보일 것이다.

 

이제 프로필 내역으로 들어가면 메인계정이 자물쇠로 잠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PIN번호 입력

이렇게 모바일과 웹에서 동일하게 프로필 접근시 PIN번호 입력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넷플릭스를 쉐어하거나 어린자녀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 개인의 취향과 시청기록등이 노출되지 않게끔 PIN 번호를 설정해두도록하자.

 

참고로 이 방법이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다. 위에서 언급했듯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넷플릭스 시스템상 1번 사용자가 2번사용자의 프로필을 잠궈버릴 수도 있다는 점. 가능하면 계정공유를 시작할때 바로 패스워드를 걸어두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생각하는바이다.

 

PS.미성년자의 어린자녀들과 함께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프로필 & 자녀보호 설정에서 '시청제한'을 선택해 프로필마다 관람등급의  설정도 가능하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