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솔직후기

728x90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애니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솔직후기

자동차 보험은 1년에 한번씩 갱신하게 되는데 나는 한 곳의 보험사만을 쭈욱 이용하지 않는다. 조금불편하고 번거로워도 해마다 메이저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본 후 보다 저렴한 보험사로 갈아타는 것이 경제적인 것은 명백하다.

 

꾀 오랜 기간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있다가 작년에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조건이 더 좋았기에 DB손해보험을 선택했다. 하지만 올해의 경우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비해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가 조금 더 가격과 조건이 좋았다. 

 

그렇다면 굳이 DB손해보험을 계속 이용할 이유가 없다. 

 

과감하게 2021년 올해의 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을해본다.

 

이미 여러해 삼성화재를 이용해본 바로는 보험견적을 받아보더라도 가입권유 전화나 문자 안내가 없는 것은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최고 장점이라 생각한다.

 

자동차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가능하며 나의 경우 보다 시인성이 좋은 PC환경에서 보험 가입을 해보려한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메뉴구성은 동일하기 때문에 따라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먼저 삼성화재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개인고객, 계산/가입, 삼성화재 갱신' 메뉴 중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한다.

 

나의 경우 다른 보험사를 이용하다가 삼성화재로 넘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계산/가입'을 선택하지만 기존에 이미 삼성화재를 이용해오고 있는 분들이라면 '삼성화재 갱신'을 선택하면 된다.

 

 

삼성화재 유재석

올해의 삼성화재 모델은 유느님 유재석이다. 

 

일므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보험료 계산하기'를 선택한다.

 

개인정보 수집 제공동의에 모두 체크 한 후 다음을 눌러준다.

 

올해부터는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서의 종류가 다양해졌다.

 

휴대폰인증, 공동인증, PIN인증, 생체인증, 카카오인증, 토스인증 총 6가지의 인증방식이 존재한다. 

 

본인이 인증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한 후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다음으로 진행하자.

 

삼성화재 자동차정보

본인인증이 마쳤다면 자동으로 본인명의로 보유중인 자동차의 목록이 보인다.

 

가입을 원하는 차량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른다.

 

이전 보험사에도 동일하게 자동차정보가 입력되었었기 때문에 삼성화재에서도 일일이 자동차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그대로 불러오기가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 정보

운전자정보에서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운전자범위를 선택하면 되는데 적은 인원이 운용할 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짐을 명심하자.

 

나처럼 1인 운전자가아니라 부부동반이나 여러명의 운전자로 가입을 원한다면 가장 나이가 작은 사람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기타사항

기타사항에서는 주행거리특약등의 할인받을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1만2천KM 이하 주행시 추가로 할인을 받는 마일리지 특약으로 가입을 할지 나처럼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T맵 착한 운전할인 특약 5%를 받을지 선택할 수 있는데 본인의 주행거리에 따라 신중한 고민을 필요로한다.

만약 평소 주행거리가 10,000km이하라면 17%가 할인되는 마일리지 특약이 유리해보이지만 10,000km이상을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5%할인의 T맵 착한 운전할인특약이 5%로 약간 저렴한 편.

 

나의 경우 평소 1만킬로 이상을 운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T map 착한운전 할인특약에 가입했다.

 

그리고 자녀 출생예정이거나 만 5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자녀사랑 할인특약에 가입해 추가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티맵 착한운전 할인

나의 T map 운전점수는 98점으로 할인율이 5%이다.

 

티맵 착한 운전 할인특약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인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니 꼭 확인해두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료 계산결과

이제 보험료 계산결과 화면이 보인다.

 

자동차정보, 상세정보, 운전자정보 뿐만 아니라 보장명과 보장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심플하게 출력되기 때문에 확인하기가 편하다.

 

위 사진에서 체크한 부분을 보면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를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웬만하면 '자동차상해'로 가입을 하자. 사고가 났을 경우 보장이 훨씬 좋다. 나의 경우 자동차상해로 변경한 스크린샷을 깜빡해서 '자기신체사고'로 되어있는 것이니 참고할 것.

 

그리고 본인에게 블랙박스나 첨단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쪽 빨간색 체크의 할인특약을 선택해 추가를 해주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블랙박스 정보입력

블랙박스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보험료가 4% 할인되기 때문에 꼭 기입을 해주자.

 

블랙박스할인을 받는 경우, 자동차번호판과 장착된 블랙박스 사진 각 1매가 꼭 필요하니 미리 촬영해 놓을 것.

 

보험료 계산결과가 나왔다. 나의 경우 여기에서 자기신체사고를 자동차상해로 바꾸어 보험료가 조금 더 올랐으니 참고할 것.

 

보장내용에 대한 이해가 끝났다면 산출된 보험료를 확인한 후 다음을 눌러준다.

 

블랙박스 사진등록

사진/서류 등록화면에서 블랙박스사진과 번호판이 보이는 전면사진을 첨부해야한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메시지가 수신되는데 그 메시지에 따라서 사진을 등록하면 끝. 아주 간단하다.

 

피보험자와 계약자 정보를 입력한다.

 

마지막으로 청약내용을 다시한번 확인을 해준다.

 

다음을 누르면 보험료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게된다.

 

보험료 가입전에 알아둘 사항.

 

시기가 다를 수 있지만 내가 가입할 당시에는 가입시 주유권 2만원과 삼성카드 혹은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1만원 주유권 총 3만원의 GS칼텍스 주유권을 받을 수 있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가입시 주유권 혜택

주유권 1만원치를 더 받기위해 기존에 사용중인 삼성카드를 이용해 결제하기로 했다.

 

나의 올해 자동차보험료는 총 469,730원이다.

 

결제화면에서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안내를 확인가능하다.

 

카드사 확인 내용들을 꼼꼼히 체크한 후 다음을 눌러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자.

 

나의 경우 보험료 결제를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간편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자동차보험료 결제와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아서 그렇지 실제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는다. 

 

자동차보험증권은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전송이 되어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시 확인하면 좋은 것들.

  • 한 곳만 고집할 필요없다. 다양한 보험사를 비교 견적하자.
  • 자동차신체사고말고 자동차상해를 선택하자.
  • 블랙박스나 첨단안정장치가 있다면 꼭 기입해서 보험료 할인을 받자.
  • 주행거리 특약은 마일리지특약과 티맵착한운전 두 가지 중에서 잘 비교후 선택하자.
  • 만5세이하의 자녀나 출생예정의 자녀가 있다면 자녀사랑 할인특약에 가입하자(보험료 2~9%할인)
  • 대물배상과 무보험차상해 보장의 경우 몇백원 혹은 천 얼마의 금액으로 5억에서 1억으로 2억에서 5억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 추가특약에서 견인거리 40KM확대는 유용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