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음원추출

728x90

유튜브 음원추출

유튜브 음원추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동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로드받아 시청할 수 있는 저장하기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료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기본으로 이용하는 유저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렇게 낙담하지 말자.

 

이런 이들을 위해한 유튜브 음원추출하는 상당히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있는 동영상이나 음원(mp3)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 후 이용한다.
  2.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 사이트를 활용한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필자의 경우 번거로운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를 기피하기 때문에 필요시에는 음원추출 사이트를 보통 이용하는 편이다.

 

프로그램 설치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내가 원하는 기능만 탑재된 프로그램을 찾기도 힘들뿐더러 설치과정에서 다양한 광고프로그램 설치로인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이 포스팅에서는 내가 사용했던 '딱 한가지' 방법만을 소개해 드릴까한다.

 

어린아이들이나 나이가 많으신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부분이니 천천히 따라해보자.

 

1. 먼저 유튜브에서 내가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 한다.

유튜브 음원추출방법

필자의 경우 유튜브에서 '저작권없는 음악'을 검색해보았다.

 

동영상의 길이가 1시간이 넘는 음악 영상이다.

 

파일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는 동영상이기 때문에 이 영상을 포스팅에 활용해볼까한다.

 

2. 주소표시줄을 확인한다.

인터넷 주소표시줄에 유튜브 주소 뒤로 해당 동영상의 파일주소가 보인다.

 

우리는 이 주소표시줄을 활용해 음원을 추출할 것이다.

 

자 아주 중요한 부분.

 

필자가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것처럼 

 

youtube.com 에서 youtube 영문자뒤에 'pp'를 적어준다.

 

따옴표도 필요없이 pp 만 적어주면된다.

 

그럼 주소표시줄 앞에 주소는 youtubepp.com 이 된다.

 

뒤의 주소는 건드릴 필요없다. 앞에 유튜브 주소에 pp만 넣어주면 되는 것!!

 

3. 음원추출 사이트로 자동이동

제대로 pp를 추가로 작성해 주었다면 페이지가 자동으로 음원추출 사이트로 이동할 것이다.

 

음원추출 사이트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알아둘 부분!!

 

무료로 유튜브의 음악(mp3)나 동영상을 추출 할 수있는 장점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페이지에 수위가 높은 '성인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 

 

무조건 성인광고가 활성화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럴수도 있으니 후방주의 하도록하자.

 

참고로 말하지만 이런 광고들 '잘못 클릭하는 일 없도록하자' 내 컴퓨터에도 좋을 것 하나 없다.

 

4. 음원추출

메인 페이지 중간에 보면 Video, mp3, audio 탭이 보인다.

 

이번 포스팅은 음원추출(mp3)이기 때문에 mp3나 Audio를 선택하도록 한다.

1시간이 넘는 동영상이라 그런지 음원추출할시 파일의 용량이 무려 63.5MB에 이른다.

 

MP3나 AUDIO 모두 파일의 퀄리티나 용량은 같으니 참고하자.

 

이제 원하는 음원추출 형식 옆에 있는 초록박스의 '다운로드 Download'를 눌러주도록 한다.

 

그럼 새롭게 창이 활성화 되면서 다시한번 초록박스에 Download가 뜨는데 똑같이 눌러주자.

 

그럼 또다시 새로운 창이 활성화 되면서 광고가 노출된다. 

 

가뿐하게 무시하고 화면 왼쪽 아래에 집중하자.

 

유튜브 음원다운로드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브라우저는 '크롬'이며 화면 왼쪽 하단에 파일이 다운로드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p3파일용량이 무려 62.8mb!!

 

내가 선택한 동영상의 길이가 1시간이 넘었기 때문에 이렇게 용량이 크게 나오는 것이지 보통 3~4분 정도 영상의 경우 훨씬 작은 용량으로 음원이 추출 된다.

 

5. 유튜브 음원추출 확인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노래가 재생된다.

 

본인 pc에 사용하고 있는 음악 프로그램에 따라 음악재생플레이어는 다른 것이 실행될 수 있다.

 

나는 별도 음악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10의 기본 뮤직플레이어가 실행되었다.

 

6. 음원추출된 다운로드 폴더

유튜브 무료 음원추출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해당 파일의 기본 저장위치는 본인의 컴퓨터 '다운로드'폴더이다.

 

내컴퓨터나 윈도우탐색기를 열어보면 c드라이브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가운데 별도의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는 내가 흔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필요한 동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로드받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등에 사용해보길 바란다.

 

참고로 저작권이 없는 동영상에 대한 추출은 가능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에서 음원추출해 개인소장이 아닌 제 3자에게 공유를 하게되면 저작권에 위반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