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728x90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간단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은 굉장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없이 유튜브영상을 마음껏 즐기기, 화면이 꺼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기, 지니나 멜론 같은 유튜브뮤직의 활용,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을 대비한 오프라인저장기능, 유튜브 오리지날 시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유튜브를 이용해오면서 지금까지도 다양한 분야의 고수들을 만나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심사의 영상을 시청하기위해 특히나 운전중이거나 걷고있는 과정속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켜거나 보고있을 필요없이 라디오처럼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저에게는 엄청난 유튜브의 장점으로 다가왔기에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을 끊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프리미엄을 이용해온 시간도 2년의 시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회에서 쉽게 찾지 못하는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유튜브를 통해 많이 배웠기 때문에 이에 합당한 대가는 마땅히 지불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이용해오고 있었지만 부가세포함 8,690원이라는 돈이 조금씩 부담으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포스팅했던 것 처럼 유튜브는 우리나라 구독료 8,690원이 아닌 2,100원대의 인도계정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유튜브 어플이아닌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면 광고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고민끝에 기존에 유지중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해지하고 인도계정을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2,100원대의 인도계정 유튜브 이용방법이나 브라우저를 이용해 광고없이 유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은 본문 가장 밑에 링크로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기위해서는 모바일 혹은 PC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해 봅니다.

 

유튜브 앱의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내 채널, 유튜브 스튜디오, 시청시간, 유료 멤버십, 계정 전환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우리는 '유료멤버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유료멤버십 화면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멤버십 가격 7,900원이 표시됩니다. 

 

이 가격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기 때문에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은 8,690원 입니다.

 

빨간 박스를 눌러 줍니다.

 

매월 결제되는 결제수단이 표기됩니다. 

 

이 곳엣는 오른쪽에 '비활성화'를 눌러주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를 누르게되면

 

'멤버십을 일시중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잠시 사용을 중단하셔야 하나요? 걱정 마세요. 멤버십을 최대 6개월 동안 일시중지하고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는 바로 구독을 취소하는 것이 아닌 멤버십 결제을 잠시 일시중지할 수 있답니다. 우리는 마음의 준비를 마친상태이기때문에 '그대로 취소'를 눌러 프리미엄 멤버십을 해지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혜택을 받아온 내용들일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언제가입했었는지 확실히 기억도 목하고 있었는데 거의 2년가까이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었군요.

 

  • 광고없는 유튜브 시청 1,520시간
  • 광고 없는 유튜브 뮤직 재생 7시간
  • 오프라인에서 시청한 동영상 3개.

워...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도 많은 시간을 유튜브와 함께 한 것 같습니다.

 

저의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달리는 차안에서 화면을 보지않고 라디오처럼 소리만 듣는 다던가 산책이나 보행중 소리만 듣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에 저런 시청시간이 나온 것 같습니다.

 

제법 괜찮은 스트리밍이라 생각했던 유튜브뮤직은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았군요.

 

화면 오른족 하단에 다음을 눌러 멤버십 취소를 이어가도록 합니다.

 

해지하는 방법이 그리 어려운 것은아니지만 이것저것 물어보는 내용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을 취소하려는 주된 이유가 무언지 물어보는 군요.

 

너무 성실히 답변해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에 마짐가에 '답변하고 싶지 않음'을 선택했습니다.

 

다시한번더 생각할 시간을 주는 우리 유튜브!

 

프리미엄 취소를 눌러 완전한 해지를 해 봅니다.

 

멤버십 취소됨.

 

이번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습니다.

즉시 환불 받고 혜택을 종료하려면 유튜브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네 이 화면을 끝으로 정말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 해지는 마무리 된 것입니다.

 

해지하는 방법을 글로 풀어 놓아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2~3분이면 충분히 해지가 가능할 정도로 국내의 구독 서비스에비해서는 해지하는 방법이나 절차가 아주 간단한 편이랍니다.

 

PC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도 모바일과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을 열어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에서 했던 것처럼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프로필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메뉴에서 '유료멤버십'을 선택하시고 위의 모바일에서 해지했던 방법대로 이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벼르고 벼르던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직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선생님과도 같았던 유튜브 이기에 그에 합당한 비용을 지불해주지 못해 못해 미안한 마음까지 드는군요.

 

자 이제 위에서 언급해드렸듯이 유튜브 인도계정을 이용해 월 2,100원의 요금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거나 전용 애드블럭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를 이용해보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방법

유튜브 광고제거, 광고없이보기(PC,스마트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쉬운 2가지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MP3포함 사이트 딱 한곳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