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조천읍 맛집 중국집 전설의짬뽕
- 직접가본 여행,맛집/제주한달살기
- 2020. 5. 16.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사 후기입니다.
제주 조천읍 맛집 중국집 전설의짬뽕
제주도 한달살기를 하고 있는 제주도 읍내에는 애월이나 서귀포에비해 내놓으라하는 맛집을 찾기가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현지인이 아니라 그럴수도) 피곤해하는 와이프님은 잠시 숙소에 쉬게하고 두 아들들과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제주도 데이트를 하던 중 역시나 점심때가되니 배가 많이도 고파옵니다.
조천읍에 어떤 식당이 맛이있는지 아무런 정보도 없었기에 차를 타고 막연하게 돌아다니고 있었을때 눈에 들어온 중국집 한곳.
'전설의 짬뽕'
와..무슨 중국집 이름에 전설까지라는 생각에 관심이 가더군요. 역시나 어린 아이들은 중국집을 아주 좋아라합니다. 식당 이름도 재밌다며 웃고 있는 아이들. 짜장면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돌아온 대답은 '짬뽕 먹고 싶어요!' 였답니다.
OK. 콜.
와...식당 오픈이 2020년 4월 13일입니다. 코로나로 힘들때 오픈을 했군요. 식당앞에는 자동차 4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저는 이때까지만해도 이 중국집이 제주도 조천에만 있는 로컬 식당인줄 알았답니다. 그래서 식당 이름 잘 지었다고 생각했는데 식사를 마치고보니 체인점이더군요 하핫.
어쨌든 식당으로 입장해 봅니다.
조천 전설의짬뽕 실내
늦은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우리가 방문했을때에는 별로 없었답니다.
새로생긴 식당답게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고 위생적이었답니다.
조천 전설의짬뽕 메뉴판
가장 저렴한 짜장면이 5,500원이고 삼선해물짬뽕이 8,500원입니다.
세트메뉴가 보이길래 아이들과 함께 탕수육이 포함된 세트로 주문하려는데 아이들이 극구 짬뽕만 먹고 싶다는군요;; 아주 의외였답니다.
탕수육도 먹어보고싶었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짜장면5,500원 1개, 삼선해물짬뽕 8,500원 1개를 주문해 봅니다.
전설의 짬뽕 - 짜장면, 삼선해물짬뽕
짬뽕과 짜장면이 도착했습니다.
음 특별할 것 없어보이는 일반적인 비주얼의 짬뽕과 짜장면이지만 깔끔해 보이는군요.
이 곳의 삼선해물짬뽕의 국물은 굉장히 걸쭉합니다. 확 달아오르는 매운맛도 아니고 가벼운 맛도 아닌 적당선의 감칠맛이 만족스러웠답니다. 큰 기대를 안해서인지 짬뽕국물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속 숟가락으로 퍼먹게 되더군요.
아이들은 국물보다는 국물이 베어있는 짬뽕 면을 더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매워보이기도한대 하나도 맵지 않다면서 엄지 손가락 치켜세우며 너무너무 맛있다며 잘 먹더군요.
물론 저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굉장히 만족했어요.
삼선짬뽕안에는 홍합, 청경채, 버섯, 작은 쭈꾸미등이 들어있답니다. 해물짬뽕이라는 타이틀이있기 때문에 혹시나 가리비나 문어슬라이스라도 들어가나했는데 찾지 못했답니다. 그래도 8,500원의 가격이라면 일반 적인짬뽕의 가격보다는 높은 편인데 조금 아쉽긴했답니다.
다음은 짜장면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더 맛있답니다.
짜장면을 맛없게 만들기도 힘이 들긴하지만 이 곳 짜장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약간 걸쭉한 스타일의 짜장면이었답니다.
조금 먹다가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먹어주었답니다.
+2 맛있어졌답니다.
공기밥도 별도로 주문을 해보았답니다.
엄청나게 맛있게 먹은 삼선해물짬뽕 국물에 밥을 2/3를 투하하고 나머지는 남은 짜장소스에 투척합니다.
짬뽕면만 먹을때는 안맵다면서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던 아이들이었는데 밥과함께 짬뽕국물을 먹으니 맵다면서 난리군요. 그 모습이 굉장히 귀여웠답니다. ^^
그래도 너무 맛있다면서 그릇에 있는 짬뽕밥을 모두 클리어.
짜장면도 삼선해물짬뽕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다음에는 엄마와 함께와서 먹자는 아이들.
그래서 얼마후에 정말 와이프님을 대리고 다시 방문해 봅니다.
다음 방문때에는 와이프님이 추가가 되었기때문에 쟁반짜장 1인분, 삼선해물짬뽕 1개, 탕수육 소자, 만두를 주문해 봅니다.
1인분도 주문되는 쟁반짜장입니다.
비싼만큼 그냥 짜장면보다 확실히 맛있습니다. 시켜보길 잘 한것 같았습니다.
이 곳의 탕수육은 보통의 탕수육과 달랐습니다.
겉이 엄청나게 바삭하고 튀김옷 안에있는 돼지고기와 튀김옷사이에 틈이 있어 보입니다. 저는 삼겹살도 바싹 구운걸 좋아하는 타입이기에 아주 맛있었지만 튀김옷과 돼지고기 모두 촉촉함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 보입니다.
일단 저는 만족^^
아들1호가 먹어보고싶어해서 주문한 납작만두입니다.
전설의짬뽕을 이용하면서 가장 별로였던 메뉴입니다.^^; 가격도 6천원인가했던것 같은데...짜장면 한그릇이나 탕수육 사이즈를 올리는게 나을듯 해 보입니다.
그리고 정말 몰랐던 한가지.
메뉴를 3만원이상 주문하면 화덕피자가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하...이게 나오는줄 알았다면 만두를 안시키는 건데 ㅠㅠ
그래도 고르곤졸라 특유의 단맛덕분에 맛나게 잘 먹었긴했지만 정말 배터지는줄 알았답니다.
아이들과함께 너무도 만족했던 중국집이라 와이프님을 모시고 재방문까지 했답니다.
조천 로컬맛집이 아닌 체인점이긴 하지만 실패할 확률 없이 만족스러운 짬뽕과 짜장면, 탕수육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조천읍의 대표 중국집 맛집인 황제궁과 견주어 보아도 가격적 매리트가 이 곳이 크기 때문에 조천에서 중식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