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으로 사용가능한 무료폰트 안심글꼴 서비스 설치방법

728x90

무료폰트 안심글꼴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문서를 작성한다던지 프레젠테이션,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필수적으로 폰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폰트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폰트들이 너무도 오래되고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멋지거나 이뻐보이지 않습니다.

 

그럴때마다 웹서핑을 통해 다양한 글꼴(폰트)등을 다운받고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정말 조심해야할 부분이 무료인줄 알고 다운로드받아 사용했던 예쁜 폰트들이 알고보니 저작권이 있는 폰트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저작권자로부터 신고를 당해 소정의이용료를 지불해야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상업적인 곳에 폰트(글꼴)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무료폰트를 제공하는 곳이 있어 공유해 드리고자합니다.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 입니다.

 

안심글꼴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딱보아도 괜찮은 무료폰트 글꼴들이 보이실 겁니다.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안내

1. 이 글꼴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등도 가능하고 인쇄도 가능하고, 다른사람에게 보내줄 수 있어요.

2. 더 많은 안심글꼴을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공유마당과 OPEN으로 들어오세요. 다만, 공유마당과 공공누리에 있는 글꼴은 이용조건이 다르니 주의해주세요.

 

페이지 왼쪽 중간에 보시면 '안심 글꼴 파일 전체 다운로드(총 71종)'을 눌러 압축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해 줍니다.

 

이때, 전체 다운로드가 아닌 본인이 마음에 들어하는 안심글꼴만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폰트 글꼴 설치방법

윈도우 시작버튼 옆의 돋보기버튼이나 검색창을 활용하여 '글꼴'을 입력해 줍니다.

 

글꼴입력

 

글꼴추가화면

자동으로 글꼴 화면이활성화가 되고 화면 윗 부분에 '글꼴 추가'가 보입니다.

 

이곳으로 다운로드받은 글꼴중에서 마음에 드는 글꼴파일을 드래그앤드롭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 파일뒤에 확장자가 TTF로된 파일을 저 곳으로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안심 글꼴파일 : ttf (윈도우용), otf(맥용)

 

 

이렇게 파일을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글꼴 폰트를 드래그앤 드랍 하셨다면 자동으로 폰트가 설치가 된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본인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글꼴을 선택해 자유롭게 마음껏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저 역시 안심 글꼴 무료폰트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활용하고 있답니다.

 

해당 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https://gongu.copyright.or.kr/freeFontEvent.html

 

안심 글꼴파일서비스

 

gongu.copyright.or.kr

 

저작권이 있는 폰트를 잘 못 사용하시다 고생하지 마시고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고 상업용으로도 사용가능한 안심 글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안심글꼴외에도 공유마당과 OPEN을 통해서 다양한 무료폰트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해당 글꼴을 이용하실때에는 글꼴마다 저작권에대한 정보가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무료(공짜)라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