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꽃 이름 어플 없이 검색하는 방법

728x90

다음 꽃검색

2020년 3월의 봄.

 

코로나로 마음 편히 봄나들이도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마스크로 중무장 한 뒤 한적한 곳으로 가족들과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도로변에도 산속에도 밝은 빛깔의 꽃들이 조금씩 눈에 들어옵니다. 

 

 

벌써 이만큼이나 꽃들이 피어 있었네요.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꽃들을 바라보며 살포시 미소 지어 봅니다.

 

어떤 꽃나무로 보이시나요?

 

더 가까이 다가가 봅니다.

 

매화 일까요? 벚꽃일까요?

 

들판이나 공원이나 산속에서 우리들은 이름 모를 꽃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꽃에 대해서 잘 아는 누군가와 함께했다면 단번에 그 꽃의 이름을 알 수 있을 테지만 저처럼 꽃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저 예쁜 꽃을 보았다로 끝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만 있다면 꽃의 이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 꽃 검색'서비스입니다. 

 

꽃 이름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많이 있겠지만 저는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한답니다.

 

먼저 인터넷을 실행해주시고 '다음'을 검색하여 들어가 줍니다. '다음'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인터넷 어플을 이용하여 '다음'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음

다음 포털 메인화면에서 위의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 상부의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꽃 검색'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꽃 검색을 눌러줍니다. 다음 어플 설치 화면이 나오면 설치해주도록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카메라 촬영모드로 전환되게 됩니다. 

 

다음 꽃검색 카메라 활성화

스마트폰의 화면안에 꽃 모양의 ui가 보이는데 이 꽃 모양 안에 이름을 알고 싶어 하는 꽃을 촬영해 줍니다. 

 

이때, 꽃을 너무 작게 찍지 마시고 꽃무늬안에 가득 차도록 촬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게되면 제대로 된 꽃의 정보를 검색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초점도 꽃의 모양이 선명하게 나오도록 촬영해주세요.

 

매화나무

그럼 자동으로 다음포털로 검색을 해서 꽃 이름을 알려줍니다.

 

꽃 검색도 100%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퍼센트로 꽃과의 유사성을 알려줍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꽃 데이터는 틀리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먼저 말씀드린 꽃의 이름은 벚꽃이 아닌 '매화꽃'이었습니다.

 

막간 상식.

 

매화꽃과 벚꽃의 차이점은?
  • 피는 시기가 다르다 - 보통 매화가 2~3월, 벚꽃이 3~4월입니다.
  • 꽃잎 모양이 다르다 - 매화의 꽃잎은 둥글고 벚꽃의 꽃잎은 끝이 갈라져 있다.
  • 꽃자루 길이가 다르다 - 매화는 꽃자루없이 가지에 매달려 있고, 벚꽃은 기다란 꽃자루 끝에 꽃이 핀다.

 

이렇게 인터넷이 되는 핸드폰만 있다면 쉽게 꽃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동안 꽃을 만나게 되면 이런 식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방문해주신 분들도 꽃 이름이 궁금하실 때 쉽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ps. 들판에 자그마한 파란 꽃이 있어 검색을 해보았답니다. 아래의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

.

.

 

이런 이름의 꽃이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