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메뉴와 이용방법(이케아 동부산점 후기)

이케아 레스토랑&카페 메뉴

#부산이케아 방문후기#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예전 광명 이케아점을 방문했을때 너무도 많은 인파들로 인해 레스토랑(식당)이용을 포기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이케아 동부산점을 이용하면서 3층 매장을 다 둘러본 후 마주한 레스토랑&카페에 적당한 인파들이 줄을 서고 있길래 한번 이용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케아의 매장자체가 워낙 넓고 돌아다니다보면 피곤하기도하고 허기지기 때문에 간단한 디저트 혹은 식사용으로 방문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

엄청나게 넓은 규모의 레스토랑이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어김없이 테이블에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 대기선

파란색으로 대기라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파란선을 따라서 줄을 서면 됩니다. 이사진은 제가 이용하고 나서 찍은 사진인데 처음 들어갈 당시에는 약 50%이상 줄을 서고 있던상태였답니다.(역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대기줄에 줄을 서있다가 대기줄 끝에 다다르면 안내원분이 들어오라고하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노란 쇼핑백 보관

짐이 많으시다면 귀중품을 소지한 뒤 노란쇼핑백을 보관하는 곳에 걸어 두셔도 된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 입구

레스토랑은 좌우 대칭으로 똑같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왼쪽, 혹은 오른쪽 안내받은 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는길에 음식을 올려둘 카트가 준비되어있는데 들어가는 길에 안챙기셔도 됩니다. 레스토랑입구로 들어서면 다시 줄을서서 기다려야한답니다. 줄을 서 있다가 줄따라 앞으로 이동 하다가 카트가 보이면 들고가시면 됩니다.

 

대기줄
이케아 레스토랑카트
음식을 담을 쟁반입니다. 카트에는 3개의 쟁반을 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트에 쟁반을 올려두시면됩니다.

카트에 쟁반을 셋팅한 후 바로 옆에는 탄산컵과 커피잔이 준비되어있답니다.

 

탄산컵은 1천원입니다. 1컵을 구입하면 무한리필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과의 방문이라면 1개를 주문해 나누어마셔도 아무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커피컵 1,500원, 커피 또한 하나를 구입하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길을따라 옆으로 이동하면 먹을 것들이 눈에 가득 들어오게 됩니다. 필요한 요리들을 쟁반에 올려두거나 점원에게 요구하면 요리를 만들어 준답니다. 

 

문스비트2,500원
프린세스케이크 2,900원 / 쫀득초콜릿케이크 1,900원 /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3,900원 -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는 이미 품절이군요 ㅠㅠ
레드벨벳케이크 4,900원 / 초코롤 케이크 3,900원
리코차치즈샐러드 5,900원 / 김치 1,500원 
절인연어 샐러드 6,900원
크림치즈 500원 / 버터 300원
마칸소다 루바브맛 3,500원 /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1,500원 / 상하목장 유기농 딸기우유 1,500원 /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500원

대기줄 위로 메뉴들의 이미지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케아레스토랑 메뉴

 

연어필레,미트볼,베지볼의 모습입니다. 저렇게 메인재료는 조리가되어있고 그 위로 양념들을부어주는 시스템이랍니다
등심돈까스, 닭갈비스테이크, 밥
돈까스, 닭갈비스테이크에 제공되는 소스와 감자
김치볶음밥, 햄, 감자튀김, 바게뜨
머스타드소스 500원, 치킨양념소스 500원
닭다리 2,000원 / 바게뜨
크루아상 1,900원

이렇게 지나오면서 맛있어보이는 것들을 차례차레 카츠의 쟁반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계산을 하기 직전까지 아래처럼 추가적인 것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수 900원/유기농포도,오렌지주스 1,500원 / 카페레프 2,900원 / 치즈달라호스 쿠키 700원
이케아레스토랑 계산대

이제 선택한 요리들을 점원분이 확인하시고 계산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케아방문이 처음이고 이케아패밀리에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이케아 어플을 이용해 가입을 하시면 커피 1,500원 무료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도 이케아에 가입은 되어있지 않았기에 이번에 가입을 하고 무료커피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탄산음료와 커피 자판기는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 코너당 탄삼으료 2곳, 커피 2곳.

 

탄산음료
커피
탄산음료, 커피 자판기에는 티슈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지나는길에 보니 아이들을 잠시 쉴수있는 작은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부모가 아이들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참 괜찮은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카트에실린 음식들을 들고 비어있는 자리를 찾아 다닙니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구매한 요리들

햄김치볶음밥 3,900원 / 닭갈비스테이크 9,900원 / 베지볼 2,900원 / 닭다리 2,000원 / 쫀득한 초콜릿케익 1,900원 / 탄산 1,000원 / 커피 무료이용 이렇게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음식들이 인스턴트인데 비해서 그럴듯한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았습니다.

 

이케아 닭갈비 스테이크

구입한 요리중에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요리입니다. 먹어본적이 없는터라 궁금한 마음에 주문해 보았는데 정말 기대이상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요리 색 에서 알 수 있듯이 조금 매운편입니다. 닭이 질기지 않고 촉촉한 편이었답니다. 하지만! 닭갈비를 2덩어리를 주는데 가격을 낮추고 한덩어리만 주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스테이크를 두개쯤 먹어갈때에는 살짝 맛이 질리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다 먹음.

 

이케아 햄김치볶음밥

햄김치볶음밥입니다. 햄맛도 괜찮긴 했는데....밥이 너무차가웠습니다. 좀 미지금하다기보다는 살짝 차가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좀 더 따뜻했다면 아주 만족할 뻔 했네요.

 

베지볼

야채로 만든 베지볼입니다. 저렴하길래 그냥 주문해본건데 이 요리도 기대이상으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어요 ^^

 

닭다리

그냥 일반 스파이시 닭다리 입니다. 저에게는 그냥저냥 먹을만한 수준이었네요.

 

이케아 쫀득한 초콜릿 케익

오...이거 참 괜찮았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디저트로먹었는데 초콜릿케잌이 아주 부드러운 떡과도 같은 식감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쫀득하고 아주 답니다. 마무리로 먹기 참 좋네요.

 

이케아 커피

그냥 커피입니다.

 

이케아 어플 가입이 되어있지않다면 꼭 가입하셔서 무료로 한잔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케아 레스토랑 퇴식구

퇴식구가 별도로 마련되어있습니다. 저 곳에 쟁반을 올려두시면 됩니다.

 

퇴식구 바로 옆 카트보관대에 다시 카트를 넣어줍니다.

카트를 제자리에 놓아두면 이케아 레스토랑 이용은 끝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메뉴들과 메뉴의 종류도 다양해서 한번쯤 이용해볼만한 레스토랑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기 때문에 기다려야하는 시간들이 많이 불편하게 다가 오기도 하더군요. 대기줄이 적당하다면 충분히 이용해볼만한 곳이었습니다. 부산 이케아 동부산점 레스토랑 & 커피 이용 후기 였습니다. ^^

 

부산이케아 동부산점 방문후기와 꿀팁은 아래의 포스팅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j-windy.tistory.com/243

 

부산 이케아 오픈, 이케아 동부산점 방문후기 꿀팁

부산 이케아 동부산 점이 드디어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2월 13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우려에도 불구하고 개장과 동시에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바람에 줄을 서서 나누어 입장하는등 진풍경이 펼쳐..

j-wind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