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고속무선충전거치대, 레드빈오토스퀘어 약1년 사용기/후기

728x90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산 사용기 입니다."

 

차량용 고속무선충전기

2019년 초반 부터 내가 정말 사고싶었던 차량용 아이템 1위는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였습니다. 수많은 유튜버분들과 블로거분들이 여러가지 차량용무선충전거치대를 리뷰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저 제품들은 있으면 편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차량 네비대신 항상 티맵을 이용하는터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올려두고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는 일련의 과정의 굉장히 불편하다고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요즘은 일반 유선충전이 아닌 급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더 매리트가 컸습니다. 

 

그러던 중 홈플러스에 장보러갔다가 만나게 된 이 제품.

 

레드빈 오토스퀘어 무선충전거치대 C1WC

 

헉. 홈플러스에서도 고속 무선충전거치대를 판매중이었습니다.

 

 

안그래도 무선충전거치대에 푹 빠져서 여러가지 제품들을 알아보고 있던터라 유독 이 제품도 눈에 띄더군요.

 

당시, 행사기간으로 29,900원에 판매중이었습니다. 제가 알아보던 충전기들의 가격들이 저가형이 2만원 초반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했었기에 이 정도 가격이면 아주 저렴하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행사는 제가 구매하고나서도 수차례 이어져 왔습니다.

 

거기다 기대 이상으로 스펙이 좋았습니다.

 

  • 10W 고속 무선충전
  • FOD 연동 반응센서
  • 저소음
  • 아래쪽 3단 길이조절 받침대
  • 송풍구형, 흡착형 2가지 거치대 제공
  • 과열방지, 과전압보호, 과충전보호, 과전류보호
  • LED 터치센서
  • 미끄럼방지 실리콘패드
  • C타입 케이블

 

솔직히 홈플러스에서 판매중인 제품이기때문에 제가 유튜브를 통해 보아오던 제품들 보다 가격은 비싸고 성능은 떨어지는 제품일줄 알았는데 저의 과오였습니다. 되려 가격도 성능도 좋은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FOD 연동 반응센서

보통의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는 핸드폰을 가까이하면 적외선 센서를 통해 거치대가 열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이 아닌 사람의 손이나 물건등이 거치대 앞을 지나갈때면 예외없이 적외선센서가 작동하여 거치대가 열리게 됩니다. 하지만 레드빈 제품은 '금속류 이물질을 판별하는 디지털신호를 이용하여 특정 디지털 신호에서만 반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털 신호가 없는 일반 물체가 가까이 가더라도 거치대가 열리지 않는답니다.

 

#저소음

오랫동안 사용해본 결과 정말 소리가 작습니다. 저가형제품에서 들을 수 있는 거슬리는 모터소리는 없습니다.

 

#LED 터치센서

은은한 LED 불빛덕분에 버튼을 찾기 수월 합니다. 확실히 보기에도 좋습니다.

 

#C타입 케이블

기존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에 비해 앞 뒤가 같은 모양이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고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C타입 케이블이 기본 구성 되어 있습니다.

 

레드빈오토스퀘어무선충전거치대

차량에 직접 장착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심플하게 송풍구에 끼워 사용하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송풍구 거치대를 송풍구에 끝까지 밀어 넣으면 딸깍 소리와 함께 움직이지 않게 고정됩니다. 사용 초반에는 끝까지 밀어 넣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다가 제품을 떨어뜨린 적도 있습니다. 끝까지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밀어 넣으시면 절대 흔들리거나 떨어질일은 없을겁니다.

단, 겨울철 히터사용시 충전기의 온도가 상승할 수 있으니 거치대가 장착된 송풍구는 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사용해야 합니다.

 

정면모습

 

#실제사용 동영상, 충전시작

 

고속무선충전거치대

 

#실제사용 동영상, 충전해제

 

고속무선충전거치대

약 1년가량을 사용하면서 참 괜찮은 제품이다라고 느꼈습니다. 예전처럼 차에 탑승하고 핸드폰을 충전케이블과 연결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없어지고 핸드폰을 가져다대고 올려만 놓아도 급속 충전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가끔 옆자리에 앉은 와이프님이 내 핸드폰을 가져가야할때도 버튼만누르면 거치대가 열려서 가지고 가기도 좋았습니다.

 

사용하면서 생겼던 문제점이나 불편했던 점

가끔식 핸드폰이 충전이 안되고 있을때가 있습니다. 이게 과전압, 과충전, 과열로 인한 안전장치가 작동해 충전이 중지된 것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이럴때는 열림버튼을 눌러 핸드폰을 꺼냈다가 새로 거치하면 보통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처음 구입하였을때 핸드폰을 잡아주는 거치대가 끝까지 모아지지 않아서 구입처인 홈플러스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교환받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부분 이외에는 딱히 불편하거나 문제가 생겼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정말 많은종류의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거치대가 있습니다. 각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셔서 좀 더 편한 자동차생활 하셨으면 합니다 ^^

 

레드빈 오토스퀘어 차량용 자동슬라이드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메탈 그레이, 1개레드빈 오토스퀘어2 차량용 무선충전기, C2WC, 모던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